​​ 정보의 바다 :: 희망키움통장 자격조건 내일키움통장 포함 1,2

희망키움통장 1 2 자격조건 내일키움통장 자격조건

 

오늘은 정부에서 제공하는 일종의 복지혜택인 희망키움통장의 자격조건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생계, 의료, 주거, 교육급여 수급가구 및 차상위계층이 자립자금을 저축하고 생활안정을 도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희망키움통장인데요, 자활근로사업단의 성실한 근로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일키움통장까지 그 자격조건과 대략적인 서비스 복지혜택의 내용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해당 조건에 맞는 분이라면 알아둘 만한 좋은 정보로,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지원대상 및 선정기준

 

희망키움통장1은 총 근로(사업) 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40%의 60% 이상인, 생계, 의료급여 수급가구가 대상이고, 희망키움통장2는 총 근로(사업) 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인 주거, 교육급여 수급가구 및 차상위가구가 대상이 됩니다. 내일키움통장은 자활근로사업단(근로유지형 제외)에서 1개월 이상 성실하게 근로한 근로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지원혜택 및 서비스내용

 

희망키움통장1은 본인이 매월 10만 원을 저축할 시에 정부에서 지원금으로 월평균 35만 원을 지원합니다. 그래서 3년 만기 시(45만 원을 총 36회 납입하면) 대략 1700만 원에 이자가 더해지는 금액의 목돈을 가져갈 수가 있다고 합니다. 이는 해당하는 사람의 조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금액이니 참고 정도만 하시길 바라겠는데요, 조건이 좋으면(?) 더 큰 혜택을 받을 수도 있는 통장입니다.

 

희망키움통장2는 역시 본인이 매월 10만 원을 저축할 시에 정부에서 지원금으로 매월 10만 원을 동일하게 지원해주므로, 3년 만기 시(20만 원을 총 36회 납입하면) 720만 원에 이자가 더해지는 금액을 가져갈 수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내일키움통장은 본인의 저축액에 따라(5/10/20만 원) 정부지원금과 내일키움장려금 및 내일키움수익금을 지원하는 통장입니다. 아래의 그림을 참고하시면 이해가 쉽게 되실 겁니다.

 

 

신청방법

 

거주지 주민센터, 시군구 또는 복지로 웹사이트에 신청을 하면, 담당 시군구에서 조사와 심사를 하고, 대상자로 확정이 되고 보장이 결정되면, 담당 시군구청 또는 한국 자활복지개발원에서 위에 설명드린 통장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됩니다.

 

이렇게 간단하게나마 희망키움통장과 내일키움통장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희망키움통장 그리고 내일키움통장... 통장의 이름이 정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가장 확실하게 설명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내가 조금이라도 열심히 일해서 저축을 하면, 내가 저축한 금액 이상으로 나라에서 더해서 저금을 해줌으로써 내일의 희망을 키워주는 통장이니까요. 해당 조건에 부합되는 분이라면 절대로 놓쳐서는 안 될만한 것이라 생각을 하구요, 이 통장들을 통해 미래의 보다 큰 희망들을 키워가시길 바라겠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거주지 주민센터 또는 시군구 담당자에게 문의해보시면 되겠습니다. 궁금했던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알아두면 좋을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