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의 바다 ::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방법 알아보기 1분 확인법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방법 1분 확인법

 

오늘은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아마 다들 불현듯 한 번쯤은 내가 수령할 때쯤 얼마만큼의 국민연금을 받을 수 있을 것인지 궁금할 때가 있으리라 생각이 드는데요, 그럴 때 편안한 마음으로 확인해보면 되겠습니다. 한 1분 정도만 투자하면 누구라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으로, 공인인증 로그인 등의 본인 확인만 가능하다면 금세 알아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국민연금 예상수령액을 확인할 수 있는 곳은, 지극히 당연하게도 국민연금관리공단을 통해서입니다. 아래가 국민연금공단의 홈페이지에 접속한 화면...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는 중간에서 조금 위에 있는 메뉴바 중에서 '자주찾는 민원서비스'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자주 찾는 민원서비스 메뉴로 들어가면, 아래의 사진에 나와 있듯이 왼쪽 편에 '내 연금 알아보기'라는 항목이 뜹니다. 

 

내 연금 알아보기로 들어가면, 아래의 사진처럼 화면이 바뀝니다. 국민연금의 예상연금 모의 계산, 연금의 간단 계산 등은 인증 없이 바로 확인이 가능하다고 되어 있는데, 이는 검색하는 본인이 임의적으로 숫자를 넣어 계산하여 나오는 금액이니, 실제 연금액과 큰 차이가 날 수도 있습니다. 그냥 재미로 계산해보는 것은 어떨런진 몰라도, 내 연금의 정확한 수치를 알려는 방법으로는 추천할만한 사항은 아니라고 봅니다.

 

내 연금을 정확하게 알 수 있는 방법은 화면을 밑으로 내려서 보면 나오는 아래의 항목에서 찾을 수가 있습니다. 본인 인증 후에 확인이 가능한 사항들로 국민연금 예상수령액은 물론, 장애연금 유족연금 등 다양한 항목을 정확한 수치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가장 첫 번째에 있는 '예상연금액 조회'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바뀝니다. 국민연금 예상연금액을 알아볼 것인지 아니면 개인연금, 주택연금 등에 대한 정보를 알아볼 것인지에 대한 선택... 당연히 오늘은 국민연금 예상연금액을 알아보려고 접속한 것이니, 거기로 들어가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본인인증을 통한 본인 확인 과정으로 넘어갑니다. 이는 지극히 당연한 수순으로, 나 아닌 다른 사람이 나의 중요한 정보에 접속해서 보면 안 되니 그러합니다. 남이 알아도 별 무리가 없는 정보라면 주민등록번호 정도로도 가능한 정보들이 있는데, 나의 국민연금 예상수령액은 그런 정보보다는 보다 귀한 정보이기에, 인증서 로그인과 같은 방법들이 필요합니다.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로 본인을 확인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결과물이 나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현 가치로 약 80만 원 정도의 국민연금을 만 65세부터 받을 수 있다고 되어 있습니다. 미래가치로는 최소 140만 원 최고 185만 원이라고 하는데, 이는 중요한 수치는 아니라고 봅니다. 현 가치로 약 80만 원쯤 나온다는 것이 보다 정확한 수치일 테니까요. 이는 현 상황에서 나오는 금액으로, 연봉이 꾸준히 오르는 직장인이라면 이 금액보다는 더 나온다고 보는 게 정확한 판단일 것 같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나마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어때요, 어렵지 않죠...? 본인 인증만 하면 누구나 1분 정도면 쉽게 확인이 가능한 정보가 바로 이 국민연금 수령액에 대한 것으로, 불현듯 궁금해지면 부담 가지지 말고 바로 확인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여하튼, 개인연금이나 연금보험보다는 보다 확실하고 수익률도 괜찮은 것이 국민연금이니 국민연금 다들 꼬박꼬박 채워 넣으실 길 바라겠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알아두면 좋을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