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의 바다 :: 내 보험 찾기 1분에 보험가입내역 일괄조회 서비스

내 보험 찾기 보험가입내역 일괄조회 서비스

 

오늘을 누구라도 본인인증만 하면 1분 만에 내가 가입한 내 보험 찾기가 가능한 방법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살다 보면 누구라도 한 번쯤은 내가 가입했던 보험이 뭐가 있었는지 그리고 그 상태가 계속 유지되고 있는지 궁금할 때가 있다고 봅니다. 물론, 보험 가입을 전혀 하지 않은 사람이라던가, 한두 개의 필수 보험만을 가입한 사람이라면 그런 궁금증이 덜 하겠지만, 이런저런 이유들로 다양한 보험을 가입한 사람이라면 그런 물음이 생길 경우가 있겠습니다. 그런 상황에 꼭 필요한 방법으로, 제목 그대로 본인인증을 포함해서 약 1분만 투자를 하면 내가 가입한 보험의 상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곳입니다.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내 보험 찾기가 바로 가능한 곳은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에서 운영하는 '내 보험 찾아줌'이라는 사이트입니다. 아래의 사진이 거기에 접속한 모습으로 '나의 숨은 보험금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없을까?'라는 문구가 눈에 들어옵니다. 그리고 그 아래에 있는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라는 문구도 눈에 들어오구요. 본인이 가입한 보험만 확인할 수 있는 심플한 사이트로,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로 들어가면 내가 가입한 보험들을 확인하는 과정이 시작됩니다.

 

그러면 아래의 사진과 같이 본인인증의 과정들이 시작됩니다. 이는 지극히 당연한 수순으로 본인 이외에 다른 사람이 내가 가입한 보험을 확인하면 안 되기 때문이겠습니다. 이름 휴대전화 주민등록번호는 필히 입력해야 하는 정보로, 이 사이트에서 원하는 정보들을 순서대로 입력하면 됩니다.

 

이름, 휴대전화 그리고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했습니다.

 

본인인증의 방법은 아래쪽 파란색 버튼에 있듯이 '공동 인증서 인증' '아이핀 인증' '휴대폰 인증' 등 총 3가지 방법이 있지만, 저는 가장 편하고 쉬운 방법인 휴대폰 인증으로 선택을 했습니다. 그러면 본인 명의의 핸드폰의 통신사를 포함해서 본인이 현재 가지고 있는 핸드폰으로 문자를 보내서 본인인증의 과정을 거칩니다.

 

다시 이름과 생년월일 등을 입력하고 확인하는 몇 단계의 과정들이 거쳐집니다. 아마, 비슷한 경험 한 번쯤은 다들 해보셨을 거라 생각을 합니다. 본인 소유의 휴대폰으로 하는 본인인증의 과정이니 꼭 필요한 과정이고, 시키는 데로만 하면 금세 끝나는 과정이니 어려울 것도 없습니다.

 

본인 인증과정이 끝나면 정보 동의 창으로 넘어갑니다. 어찌 보면 별것 아닐 수 있는 정보일 수도 있겠으나, 지극히 개인적인 정보이기에 정보동의도 필수이겠습니다.

 

정보동의까지 끝나면, 약 30초가 남았다는 창이 뜹니다. 결과를 확인하는 시간...

 

그렇게 채 30초가 되기 전에 아래의 사진과 같이 제가 가입한, 그리고 가입했던 보험들의 정보가 화면에 뜹니다. 2007년에 가입한 보험은 이미 해약한 지 오래된 것이구요, 아래의 자동차 보험은 지난해 종합보험을 들면서 얼떨결에 들어버린 보험인 모양입니다. 그냥 물어볼 때 귀찮아서 대충 대답했더니, 이런 작은(?) 보험 하나가 들어져 있더라는... 그래서, 이번에 자동차 보험회사를 바꾸어버렸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내 보험 찾기를 1분 만에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인, 보험가입내역 일괄조회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말씀드린 대로, 본인인증의 과정만 거친다면 누구라도 1분 만에 내가 가입한 보험들을 신속하게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어렵지 않겠죠. 평상시에 이런저런 보험을 많이 가입한 분이라면, 그리고 불현듯 내가 가입한 보험이 어떤 것이 있는지 궁금할 때라면 재미 삼아 한번 확인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다 생각이 듭니다. 저처럼 평상시에 보험을 자주 들지 않는 사람이라도 한번 확인해보는 것도 괜찮다 싶습니다. 그러면, 작년에 종합보험에 들 때 무심코 가입하게 된 자동차보험까지도 알 수가 있으니까요.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알아두면 좋을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