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의 바다 :: 아반떼 중고차가격 한눈에

중고차 매매사이트에서 아반떼 중고차 가격 한눈에 알아보기

 

오늘은 중고차 매매사이트에서 아반떼 중고차 가격을 한눈에 찾아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할까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생산되는 차 중에서 인기 높은 차량에 항상 이름을 올리고 있는 것이 현대자동차의 아반떼인데요, 중고로 구매할까 고민하는 분들도 상당히 많으실 거라 생각을 합니다. 중고차 매매 경험이 있는 분이라면 다들 잘 아실만한 정보이지만 처음인 분이라면 나름의 도움이 되지 싶은데요, 차량을 직접 보고 구매하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그렇게 직접 보기 전에 다양한 중고차 매매사이트에서 판매하고 있는 차량의 상황들을 파악하고 보는 게 어찌 보면 현명하게 중고차를 구입하는 방법이겠습니다. 두어 종류의 중고차 매매사이트를 예시로 해서 아반떼 중고차 가격을 쉽게 검색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중고차 매매사이트

 

 

일단, 중고차 매매사이트에 접속부터 하셔야 하겠습니다. 워낙에나 방송에 광고하는 곳도 많고 해서 중고차 판매 사이트가 많다는 것은 다들 잘 아실 겁니다. 어느 곳이 더 좋고 어느 곳이 더 나쁘다고 판단하는 것은 무리일 것 같구요, 대충 인지도가 높은 매매사이트를 선택해서 접속부터 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아래는, 제가 임으로 선택해서 접속해본 중고차 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모델검색

 

중고차 사이트마다 다 그런 것은 아니지만, 대부분의 사이트는 메인화면에 아래와 같이 바로 자신이 원하는 차량의 종류를 선택해서 검색할 수 있는 검색창이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오늘처럼 현대자동차 아반떼로 결정이 난 분이라면, 이 검색창을 통해서 검색하시면 됩니다.

 

 

세부모델 검색

 

현대 아반떼도 종류가 상당히 많네요. 아래의 사진처럼 아반떼라는 타이틀만 달고 나온 차량의 사양만 해도 10가지가 넘습니다. 어떤 것을 고를까 조금 고민을 하다가, 현재 판매 중인 중고차 중에서 가장 많이 등록되어 있는 아반떼 AD로 선택해서 검색해봤습니다.

 

 그랬더니, 아래와 같이 아반떼 AD차량이 총 1290대가 등록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아반떼 AD는 2015년에서 2018년 사이에 나온 스타일인 모양인데, 중고차로 구입하기 딱 적당한 연식으로 여겨집니다.

 

이렇게 1000대가 훨씬 넘는 차량을 하나하나 살펴보는 것은 무리가 있고 힘들기에, 다른 조건을 넣어서 새롭게 검색해서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왼쪽 편에 보면 연식은 물론, 주행거리와 가격과 같은 세부사항으로 검색할 수 있는 창이 있어서 그걸 이용하시면 편합니다.

 

일단, 조건 중에서 주행거리를 8만 킬로미터 이하로 정해서 검색해봤습니다. 그랬더니, 850대로 줄어들더군요. 850대도 상당히 많은 수량인데, 일단 그렇게 조건을 넣어 검색을 했으니, 이 조건에 맞춰서 찾아봐야겠습니다.

 

그냥 바로 한대 한대 보는 것은 힘들 것 같아서, 가격순으로 정리해서 새로이 검색을 했습니다. 그랬더니, 최저 가격 670만원짜리부터 최고가격 1480만원까지 가격순으로 정리가 되네요. 최고가격과 최저가격이 2배 이상이라는 것이 이색적인데요, 중고차 가격의 특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사고유무나 주행거리의 길이 등이 가격에서 크게 영향을 미치는 요소여서 그러합니다. 어쨌거나, 그런 식으로 정리를 한 뒤, 최고가격 또는 최저가격 또는 본인이 원하는 가격대에 있는 차량부터 상세히 검색을 해보시면 됩니다.

 

가장 비싼 가격인 1480만 원짜리 차의 상세내역을 살펴봤습니다. 2016년 디젤 차량으로 55000킬로미터정도 주행한 차량입니다. 주행거리는 평균보다는 조금 짧은 편이네요.

 

중고차의 상태를 확인할 때 가장 우선시해야 할 성능점검기록부입니다. 이 성능점검기록부로 차량의 상태를 모두 확인할 수는 없겠지만, 대략적인 판단은 가능하기에 차량에 대해서 잘 모르는 분이라도 유심히 살펴봐야 할 서류 중 하나입니다. 다른 부분은 모르겠고, 차량의 외판이나 주요 골격이 판금이나 교환된 흔적이 있는지는 꼭 확인해봐야 합니다. 판금이나 교환된 흔적이 있는 차량은 가벼운 접촉사고라도 분명히 있었던 차량일 확률이 높으니까요. 오늘 확인해본 이 차량은 주요 골격이나 외부에 교환이나 판금 된 흔적은 없습니다.

 

가장 저렴한 670만 원짜리 아반떼 중고차량의 상세내역도 살펴봤습니다. 2016년식이어서 가장 비싼 차량과 연식은 같구요, 휘발유 차량이라는 차이가 있네요. 주행거리는 1년에 2000킬로미터 정도는 더 탄 차량...

 

성능 점검기록부를 확인했더니, 교환한 흔적이 있습니다. 다만, 한 부분 교환한 흔적이 있는 차량 치고는 차량 가격이 상당히 낮다는 것이 특징인데, 이런 차량은 의심의(?) 눈으로 꼼꼼히 살펴볼 필요도 있습니다. 전문가가 아니라면 감지하기 힘든 흠이 있을 수도 있으니까요.

 

다음은 다른 종류의 중고차 매매사이트에 접속해봤습니다. 역시나 이름만 들어도 다들 아실만한 곳...

 

역시 중간쯤에 보면 본인이 원하는 종류의 차량을 곧바로 검색할 수 있는 검색창이 있습니다. 같은 종류의 차량으로 검색을 해봤더니, 여기에는 70대만 선택이 되네요. 이 사이트는 모든 차량을 직영으로 매매해서 등록된 차량이 적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가격 순으로 나열을 해봤습니다. 가장 비싼 차량이 2017년식으로 1710만 원입니다. 먼저 설명을 드렸던 사이트의 차량과는 다른 느낌...

 

비슷한 방법으로 마음에 드는 차량의 상세내역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옵션이나 할부 등에 대한 정보들도 확인할 수 있어서 편하네요. 

 

이렇게 중고차 매매사이트 두 곳을 예시로 들어서 아반떼 중고차의 대략적인 시세와 차량의 상태를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아마, 중고차를 이런 식의 방법을 통해서 구입해보지 않은 분들은 다소 어색할 수 있으나, 시간 날 때마다 한 번씩 들여다보면 금세 눈에 익고 손에 익으실 겁니다. 저 역시 이 방법을 통해서 차량을 구입해서 그 느낌 잘 압니다. 여하튼, 대충 아무 차량이나 구입하기보다는 본인이 다양한 사이트를 통해 다양하게 확인해보고 고민해본 후 구입하신다면 조금이라도 더 금액적으로나 성능적으로 우수한 중고차를 구입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알아두면 좋을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