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의 바다 :: 싼타페 중고차 가격 시세는 얼마

싼타페 중고차 가격 시세

 

 

오늘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suv 중 하나인 현대자동차 싼타페 중고차 가격을 한번 알아봤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지난해 말 투싼 중고차로 구입해서 잘 타고 다니고 있는데요, 그때 싼타페를 살까 투싼을 살까 고민을 하다가 투싼으로 구입을 했습니다. 아마 다음에 차를 바꾸게 된다면 투싼보다는 조금 더 큰 싼타페나 기아의 쏘렌토로 바꾸고 싶다는 생각인데, 어쨌거나 겸사겸사해서 중고차 시세를 한번 알아봤습니다. 확실히 투싼보다는 가격이 많이 나가긴 하는데, 싼타페 중고차 가격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일단, 우리나라에서 가장 규모가 크다는 중고차 매매사이트 두 군데를 통해서 싼타페 중고차 가격을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여러 가지 연식이 있었지만, 2015년에서 2017년까지 나온 싼타페 더 프라임으로 정하고 중고차 시세를 알아봤습니다. 참고로 2015년에서 2017년까지 나온 싼타페 더 프라임의 출고가는 최저 2817만 원에서 최고 3970만 원입니다. 연식이나 옵션에 따라서 1000만 원 이상이나 차이가 나는데, 따라서 중고차를 결정할 때도 옵션이나 연식을 잘 따져서 가격을 확인하셔야 하겠습니다. 그렇게 찾아본 첫 번째 중고차 매매사이트의 싼타페 중고차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차량이외에도 매물들은 훨씬 더 많았지만, 대략적인 차량의 가격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말씀드린 대로 2015년에서 2017년 사이에 나온 차량이어서 대략 4-6년 정도 탔던 차량들입니다. 가격은 1500만 원대 중반에서 2000만 원 수준... 중고차는 새 차와는 달리 고려해야 할 부분이 상당히 많기에 꼼꼼히 따져보셔야 합니다. 아주 저렴하다고 해서 가성비가 좋은 것도 아니고, 비싼 중고차라고 좋은 차가 아닐 수도 있다는 설명... 사진에서 보이는 가장 비싼 차량인 2000만 원짜리로 한번 확인해봤습니다. 연식이나 주행거리 간단한 사양 등은 위의 사진으로 알 수가 있지만, 보다 더 자세한 차량의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그다음 순서이니까요.

 

2017년 1월에 나온 차량이니, 만으로 4년정도 탔던 차이고, 4년간 4만 킬로를 타지 않은 차량이니, 1년에 일만 킬로미터도 타지 않은 차량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거의 출퇴근용 차량일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여하튼, 운행거리가 짧다는 것은 차를 덜 탔다는 것이니, 일단은 좋게 생각하는 게 맞겠습니다.

 

 

중고차를 구입할때 가장 먼저 확인해봐야 할 것이 성능 점검기록부입니다. 사실, 이 성능점검기록부만 확인한다고 차량에 있는 모든 문제를 알 수는 없지만, 그래도 눈에 띄는 흠은 바로 알 수가 있으니까요. 성능점검기록부상 이 차량은 왼쪽 문짝 2개를 교환했다는 사실을 알 수가 있습니다. 보통 살짝 긁인 차량이라면 문짝을 통째로 교체하진 않으니, 아마도 왼쪽 편으로 사고가 나서 문짝을 교환했지 않았나 싶습니다. 보험사 사고정보에도 사고있음이라고 나와있으니, 아마 약한 접촉사고 같은 게 있지 않았을까 추측이 됩니다. 다만, 문짝은 차량의 주요 구조부분이 아니어서 교체를 해도 차량에 큰 무리가 있는 것은 아니니, 이런 부분도 감안하고 확인하셔야 합니다.

 

 

다음은 가장 저렴한 1550만원짜리 차량으로 확인을 해봤습니다. 이 차량은 2016년 3월에 나온 것이니, 위 차량보다는 1년 정도 더 운행한 차량이네요. 대신, 주행거리는 약 15만킬로미터로 차량의 연식은 1년밖에 차이가 안 나지만, 운행거리로만 따지자면 차이가 엄청 많이 나는 차량이라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거의 1년에 3만 킬로미터씩은 탔던 차...

 

 

성능점검기록부를 확인했더니 오른쪽 앞쪽에 교환한 흔적이 있습니다. 역시 큰 사고가 난 차량은 아닌것 같고, 주인이 오래 타서 이번에 처분할 모양입니다. 차량 가격이 1년 차이에 450만 원이나 나서 순간적으로 혹한 마음은 들지만, 기본적으로 주행거리가 너무 길어서 그 부분은 확실히 감안을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차가 저렴하다 생각이 들면, 다 그만한 이유가 있으니...

 

 

다음은 또다른 중고차 매매사이트를 확인해봤습니다. 그랬더니 아래와 같은 차량들이 검색되네요. 역시 2015년식에서 2017년식 사이이구요, 가격은 1620만 원에서 1950만 원까지 있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역시, 지금 보이는 차량들보다 훨씬 더 많은 매물들이 있었고, 아래의 사진은 참고 정도만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여기 중고차 중에서는 가장 앞에 있는 2017년 1월식 87000킬로미터 정도를 운행한 차량으로 확인을 해봤습니다. 가격은 1699만원이구요, 1년에 2만 킬로미터 조금 더 주행한 차량이네요. 중고차로 구입하기 딱 적당한 수준... 일단, 무사고 차량이라고 되어 있고...

 

 

보다 자세한 사항, 그리고 성능점검기록부를 확인해봤을 적에도 교환이나 판금용접을 한 흔적이 없습니다. 그러니까, 확실히 무사고 차량이라는 의미... 살짝 부딪힌 접촉사고도 없는...

 

 

이 중고차 매매사이트에서는 보험회사에서 제공하는 사고 내력도 확인할 수가 있어서 확인해봤습니다. 역시 사고가 전혀 나지 않은 차량이라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한가지 알아두셔야 할 것은, 보험회사에서 제공하는 사고 내력에 사고가 없다고 나와있어도 실제로는 사고가 났던 차량일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보험처리를 하지 않고 본인의 사비로 차를 수리했다면, 보험회사에 이력이 남아있진 않으니까요. 하지만, 걱정할 필요가 없는 것은, 큰 사고가 난 차량이라면 본인의 사비로 차를 수리할 사람은 거의 없을 거라는 점과 위에 확인했던 성능점검기록부에 교환이나 판금 용접한 흔적이 전혀 없는 차량이기에, 사고가 나지 않은 차량이 맞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성능점검기록부는 성능점검을 하는 사람이 임의로 또 거짓으로 작성을 할 수 없기에 믿을 수 있는 것이어서요.

 

이렇게 간단하게나마, 현대 싼타페 중고차 가격을 알아봤구요, 또 중고차를 고를 때 고려해야 할 기본적인 사실들도 확인해봤습니다. 중고차를 살 때는 차에 대해서 잘 아는 사람을 대동하고 차를 보러 가는 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만, 이렇게 간단하게나마 대략적인 정보를 확인하고 유추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가급적이면 다양한 중고차 매매사이트를 방문해서 보다 더 다양한 차량들을 검토해보시고 고민 많이 하신 뒤 선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참고하시길...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알아두면 좋을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