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의 바다 :: 현대자동차 무상수리 현대차 블루핸즈 예약은 필수

현대차 블루핸즈 현대자동차 무상수리 예약 필수

 

얼마전에 우편물이 요상한(?)게 하나 날라왔습니다. 현대자동차 무상수리 고객통지문... 이런 종류의 우편은 난생 처음 받아보는 것이어서 상당히 놀랐는데요, 자세히 읽어보니 제가 타고 다니는 차에 이상이 있을 수 있으니 검사를 받고 무상수리를 받으라는 안내문입니다. 작년에 중고로 산 투싼 중고차인데요, 지금까지 중고차만 사서 탔음에도 이런 경우는 처음이어서 묘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어쨌건, 이상이 있는 부위를 알아서 고쳐준다는 것이니, 조금 찝찝한 마음이 들어도 나쁘진 않다고 봅니다. 저처럼 이런 자동차 무상수리 통지문을 처음 받아보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제가 이번에 받은 현대자동차 무상수리 고객통지문입니다. 처음엔 겉만 보고 놀랐습니다. 어디 운행중에 못봤던 카메라에 단속이라도 되었나 싶어서... 하지만 펴보니, 아래와 같은 통지문이더군요. 말씀드린대로 제가 지금까지 차량을 4번 구입했는데 모두 중고차로만 구입을 했음에도 이런 통지서를 받는건 처음이어서 당황했습니다.

 

내용을 보면 이러합니다. 일정 기간에 생산된 투싼 차량의 어떤 부품에 문제가 있을수도 있으니, 가까운 블루핸즈나 직영서비스센터에서 확인해보고 이상이 있으면 무상으로 수리를 받아라... 특정한 시기에 생산된 차량에 이상이 있을수도 있다는 말에는 굉장히 불안하다가도, 무료로 검사하고 수리해준다는 말에는 묘하게 안도가 되는... 여하튼, 처음부터 이상이 없는 부품들로 만들어진 차량이라면 이런 무상수리 통지문도 받았을리 없겠습니다만, 그나마 알아서 수리해준다는 말에는 역으로 고맙다는 생각도 드네요. 좋은건지 나쁜건지는 딱 잘라서 말하기 어려운...

 

2009년 3월에서 2013년 10월 사이에 생산된 투싼 차량중에서 연료펌프 커버플레이트에 문제가 생긴 모양입니다. 연료펌프 커버플레이트를 검사한 후 이상이 있으면, 연료탱크를 교환해야 된다고 되어 있습니다.

 

한가지 재미난 것은, 예약도 할겸 겸사겸사해서 집 근처 블루핸즈에 전화를 해보았더니, 제 차량번호를 물어보고는, 이 차량은 무조건 교환을 해야만 한다는 대답을 해줍니다. 그래서 부품이 있을때(아마도, 연료탱크가 아닐까 싶네요...) 방문해야 한다고 그러네요. 그러니까, 예약한 뒤 부품을 주문해서 도착하면 다시 연락을 줄까 물어봅니다. 그래서 그러라고 했습니다. 연료탱크 교환하는데 100분쯤 걸린다고 통지서에 되어 있으니, 약 2시간 정도는 손해를 봐야할 듯...

 

그렇게 보름 이상 시간이 흘렀는데도, 전화가 오질 않았습니다. 웬만한 부품 같으면, 1주일이면 도착을 할텐데... 내껄 까먹었다 싶어서 제가 집 근처 블루핸즈에 다시 전화를 걸어서 확인을 해봤습니다. 그랬더니, 대기하고 있는 사람이 아직도 많이 남았다는 뜻밖의 대답이... 생각보다 이 문제로 무상교체를 해야하는 차량이 많은 모양입니다. 그래서 기다리고 있으면 전화를 준다는 말을 믿고 다시 기다리기 시작...

 

처음 통화를 하고나서 한달을 훌쩍 넘긴 시점에 전화가 다시 왔습니다. 언제 올수있느냐는... 대충 약속을 잡고 집근처 현대자동차 블루핸즈를 찾았습니다.

 

시골마을에 있는 정비공장이지만, 규모가 상당히 크네요... 어쨌건, 사무실에서 이래저래서 왔다는 설명을 하고 기다렸습니다.

 

그런데 아이러니 하게도 탱크교환을 하지 않더라는... 아마, 무조건 교환을 해야한다고 했는데, 실제로는 그렇진 않았는 모양입니다. 멀리서 지켜보니 약간의 검사정도만하고 채 5분이 안되는 시간만에 서류에 싸인을 받고 돌아가라는 말로 끝맺음을 맺었습니다. 조금 황당하기도 하고 약간 섭섭하기도 하며 반대로 시원한 느낌도 들었는데요, 어쨌거나 제 차량에는 연료탱크에 큰 문제는 없다는 의미겠죠. 탱크에 문제가 있었다면, 100여분이 소요되는 교환작업을 했을 터이니... 어쨌거나, 차는 문제가 없었고, 웬만하면 있는 그대로 두는게 가장 좋은 것 같아서 더 마음이 놓입니다.

 

여하튼, 저처럼 현대자동차에서 이런 무상수리 혹은 무상교환 통지서를 받은 분들은 생각보다 오랫동안 기다릴수도 있으니, 그 부분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알아두면 좋을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