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의 바다 :: 쏘렌토 중고차 가격 시세표 정리

기아 쏘렌토 중고차 가격 시세표

 

 

오늘은 기아 쏘렌토 중고차 가격을 한번 알아봤습니다. 지난해 개인적으로 중고차를 구입하면서 현대의 싼타페와 쏘렌토 중에서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요(결국 현대 투싼으로 구입을 하긴 했습니다만...), 여하튼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SUV 중 하나가 바로 이 기아의 쏘렌토가 아닐까 싶네요. 중고차 구입하는 분들 중에선 최근 중고차 시세가 얼마나 하는지 궁금해하실 분도 있을 것 같구요, 또 인터넷 중고차 매매사이트를 한 번도 사용해보지 않은 분들이라면 알아두면 좋을만한 정보여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저도 이렇게 인터넷 중고차 매매사이트를 수시로 들락거리면서 가격 체크해가며 차를 구입했기에, 중고차 구입 예정인 분이라면 참고하실만한 정보이겠습니다. 2개 정도의 중고차 매매사이트를 예로 들어 소개해드릴 테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먼저 첫 번째 인터넷 중고차 매매사이트... 요즘은 이런 종류의 사이트가 많아서, 아무 곳이나 본인이 원하는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찬찬히 살펴보시면 됩니다. 어디가 더 좋고 어디가 더 나쁜 것 같은 느낌은 없고, 여러 곳 꼼꼼히 자세하게 또 열심히 살펴보는 게 보다 더 저렴하고 상태 좋은 중고차를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사이트 중간 즈음에 보면 '원하는 차가 있어요'라는 문구와 함께 '국산' '제조사' '모델'과 같은 항목들이 보입니다. 여기에서 본인이 원하는 차종의 차를 선택해서 골라보면 됩니다.

 

 

말씀드린 대로 오늘은 기아 쏘렌토가 그 대상이니 쏘렌토로 선택을 해봤습니다. 쏘렌토도 나왔던 시기마다 '뉴 쏘렌토' '올 뉴 쏘렌토' '더 뉴 쏘렌토' 최근에 나온 '쏘렌토 4세대' 등 다양한 종류가 있으니, 본인이 원하는 것으로 선택해서 고르시면 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가장 만만한 2014년에서 2017년 사이에 나온 '올 뉴 쏘렌토' 종류로 선택해봤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142대의 차량이 판매 중인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그러니까, 이 중고차 매매사이트에서는 '올 뉴 쏘렌토'가 총 142대 등록되어 있다는 설명...

 

 

그냥 순서대로 하나하나씩 살펴보는 것도 괜찮지만, 보다 더 효율적인 방법으로 보려면, 가격순으로 선택해서 보는 게 더 좋습니다. 아무래도, 일단 가격이 중고차를 선택하는 기준 중 하나이니까요. 그렇게 가격순으로 나열을 해보니, 최저 1240만 원에서 최고 2450만 원까지 있습니다. 가장 싼 게 가장 비싼 중고차의 절반 가격입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주행거리 순으로 나열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래가 그렇게 조건을 바꾸어서 정리한 것으로, 가장 짧은 주행거리의 중고차가 2만 2천 킬로미터 정도를 운행한 차이네요. 2017년식이니, 1년에 5천 킬로미터 정도 운행한 것입니다. 출퇴근용으로 탔던 차일 수도 있고, 아니면 다른 이유가 있을 수도 있고...

 

 

그렇게 본인이 원하는 기준으로 줄을 세워서 하나하나 살펴보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그렇게 살펴보다가 마음에 드는 차량이 하나 있어서 상세내역을 확인해봤습니다. 6만 킬로를 탄 2015년식 쏘렌토... 1년에 만 킬로 정도를 운행한 차량입니다. 가격은 1880만 원... 후방카메라에 7인승이라는 조건도 마음에 드는 이유 중 하나...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전혀 손상이 없는 차량이라는 점입니다. 사고를 보험으로 처리한 이력도 없고, 판금이나 교환을 한 흔적도 전혀 없는 차량이니까요. 그러니까, 사고는 한 번도 나지 않은 차량이라는 의미입니다.

 

 

그래도 혹시 모르니, 보험이력의 상세내역을 살펴봤습니다. 말씀드린 대로 보험 처리된 사고내역은 전혀 없구요, 소유자 변경만 1건 있다고 되어 있습니다.

 

 

성능점검표 또한 확인해보니, 역시 말씀드린 대로 판금이나 교환의 흔적이 전혀 없는 차량... 기계적인 문제만 없다면, 이런 차량을 선택하는 게 좋은 중고차를 선택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중고차 매매사이트에서는 아래와 같이, 차량에 달려있는 옵션 등을 확인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옵션에 대해서 상당히 둔감하지만, 이런 부분에 민감한 분들도 많으니까요. 그리고 차량의 가격이라는 것이 차에 달려있는 옵션 때문에 크게 차이가 나는 것도 사실인지라 꼼꼼히 살펴볼만한 충분한 이유도 되겠습니다.

 

 

이번에는 다른 중고차 매매 사이트를 한번 살펴봤습니다. 역시, 아주 유명한 곳이죠. 그러고 보면 요즘은 중고차 구입하기도 꽤나 쉬워졌습니다. 이렇게 집에 앉아서 이런저런 매물들을 살펴볼 수가 있으니까요. 제가 차를 처음 구입했던 20년 전에는 그냥 건너 건너 아는 중고차 매매인에게서 믿고 구입하는 게 최고의 방법이었는데, 그래서 요즘은 속칭 눈퉁이 맞을 확률도 많이 줄어든 것 같습니다.

 

 

역시 같은 방법으로 같은 차종인 쏘렌토 차량을 검색해봤습니다.

 

 

그랬더니 여기는 총 1000대가 넘는 차량이 검색되네요. 이렇게 많은 차량을 하나하나 살펴보려면 무리이니, 본인에게 맞는 조건으로 줄여서 살펴보는 게 더 낫겠습니다.

 

 

그래서 서울 지역으로만 한정해봤습니다.

 

 

그랬더니 100대의 쏘렌토 차량이 검색되네요. 이렇게 지역뿐만 아니라 주행거리나 매매 가격 등의 조건도 본인에 상황과 맞춰서 조절해서 검색할 수 있으니, 이런 방법을 이용하면 보다 더 본인의 상황에 알맞은 차량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이 중고차 매매사이트에서는 주행거리로 순서를 매겨봤습니다. 말씀드린 대로 주행거리든 매매 가격이든 본인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조건을 기준으로 해서 순서를 매겨서 찾아보면, 보다 더 효율적으로 원하는 차량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렇게 찾아보다가 한 차량이 눈에 들어와서 상세내역을 살펴봤습니다. 2017년식 그리고 6만 킬로미터도 타지 않은 쏘렌토 차량이 1450만 원... 호기심이 나지 않을 수 없는 차량이겠습니다.

 

 

상세내역을 살펴봤더니, 저렴한 가격에는 다 이유가 있는 것... 성능점검기록부를 살펴봤더니, 아래와 같네요. 차량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이라도, 왠지 뭔가 문제가 있어 보이는 느낌... 이런저런 사고로 교환이나 판금 된 부분이 많은 차량이라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나마 중고차 매매사이트를 통해서 기아 쏘렌토 차량의 중고차 시세를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말씀드린 대로 저는 작년에 중고차로 투싼을 사긴 했습니다만, 이렇게 살펴보니 쏘렌토도 또 사서 타보고 싶네요. 사람의 욕심은 끝이 없는 법... 특히, 차 욕심은... 어쨌거나, 참고하셔서 상태 좋고 저렴한 중고차로 구입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알아두면 좋을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