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의 바다 :: 중장년 일자리 지원센터 장년 워크넷

중장년 일자리 지원센터 장년 워크넷 이용방법

 

오늘은 중장년 일자리 지원 사이트 장년 워크넷 이용방법을 잠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요즘 일자리 정보 사이트는 나이 표시를 하지 않게끔 되어 있어서, 나이가 많은 중장년층들이 일자리 검색하기가 쉽진 않습니다. 열심히 찾아서 해당 정보의 일자리로 연락을 해보면 다들 젊은 사람들만 찾는 곳이 여럿인 상황... 그런 고심을 한방에 해결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이 장년 워크넷이라는 곳으로, 기본적으로 준 고령자인 50세 이상의 나잇대 분들을 찾는 곳들로만 한정해서 일자리를 검색할 수 있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제가 말씀드린 것처럼 일자리를 찾다가 나이 때문에 헛걸음 많이 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중장년 일자리 검색사이트 장년 워크넷

 

▶장년워크넷 접속하기

 

포털 사이트에 장년 워크넷이라고 검색을 하면, 바로 나옵니다. '장년 워크넷'... 그렇게 검색을 해서 들어가 보셔도 되구요, 위에 따로 바로 접속할 수 있게 해 놓았으니, 위쪽을 통해 접속하셔도 되겠습니다. 어쨌거나, 아래가 그 장년 워크넷에 접속한 화면으로, 장년 채용정보뿐만 아니라 중장년 지원정책이나 다른 정보들도 간략하게나마 알아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하지만, 오늘 이 정보를 확인하는 대다수의 분들은 일자리 정보를 어떻게 찾을 수 있는지가 궁금해서 찾아오셨을 것 같으니, 그것 위주로만 설명해드릴까 합니다. 일자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가장 처음에 있는 화면 중에 '장년청년채용정보 3121건' 이라고 된 곳으로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거기에 있는 3121건의 채용정보가 바로 장년들을 뽑는다는 일자리들이니까요. 거기로 들어가 보시면 아래와 같이 3121건의 채용정보들이 순서대로 나열되어 나옵니다.

하지만, 3121건의 채용정보를 모두 순서대로 보면서 본인에게 맞는 일자리를 찾는 것은 굉장히 불합리한 방법입니다. 그래서, 키워드나 직종 지역별로 검색조건을 변화시켜가면서 찾아가는게 효과적입니다. 기본 조건에서 키워드에 경비원이라는 단어를 입력시켜봤습니다. 아무래도 나이가 많으신 분들이 선호하는(?) 일자리 중에 하나가 바로 그것인 것 같아서...

그렇게 키워드에 경비원을 입력시켜서 다시 검색해보았습니다. 그랬더니, 아래와 같은 결과물이 나오네요. 장년층을 대상으로 하는 일자리 중에서 경비원은 총 188건이 검색되었습니다. 그러니까, 이곳 장년 워크넷에 등록되어 있는 경비원 구인정보는 총 118건이라는 의미...

118건도 한꺼번에 모두 확인해보기에는 적은 숫자는 아닙니다. 그래서 상세정보를 한가지 더 추가해서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이번에는 지역별 카테고리에서 서울특별시 강남구로 한정해봤습니다. 이는 제가 예를 들어서 설명하는 과정에 임의로 선택한 것이니, 이 글을 보고 계시는 분은 본인이 사는 지역 혹은 본인이 일하기를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랬더니, 아래와 같은 결과물이 나옵니다. 그러니까, 중장년층 경비원 직종의 서울특별시 강남구에서 구인을 하는 업체가 총 4곳이 있다는 의미... 다행스럽게도 이렇게 검색한 조건에서 4개의 업체가 검색이 되었지만, 본인이 원하는 조건의 업체가 검색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럴 땐, 조건을 조금씩 바꾸어서 융통성 있게 검색해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본인이 살고 있는 지역이 서울시 강남구여서 강남구에 있는 업체를 검색했을 때 나오지 않는다면, 출퇴근하기 조금 번거롭더라도 강남구 옆에 있는 다른 지역을 검색조건에 넣어서 검색을 하는 방법과 같은... 내가 원하는 곳에 있는 내가 원하는 직종의 일자리를 구하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세상일이라는 것이 그렇게 내 입맛대로만 되는 것은 아니니까요.

아래는 가장 위쪽에 있는 '대치동 아파트 경비원' 구인란의 상세내용입니다. 이곳에서 일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만 하고 또 급여나 기타 사항에 대한 정보들이 나름 상세하게 나와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것은 기입되어 있는 전화번호로 문의도 가능한 것 같으니, 물어보시면 되겠구요. 이렇게 하나하나 총 4개의 업체만 꼼꼼히 살펴보면 되니, 검색조건 늘려서 검색하는 게 가장 합리적인 방법입니다.

이렇게 간단하게나마 중장년 일자리 지원센터 장년워크넷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말씀드린 대로 요즘 일자리 검색사이트는 나이에 제한을 두고 검색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이래저래 불편한 점이 많았을 거라고 봅니다. 그런 의미에서 나이가 어느 정도 있는 중장년층은 여기 장년 워크넷을 통해서 찾아보시는 것이 방법이겠습니다. 그러라고 나라에서도 만든 것이겠구요. 참고로 장년 워크넷은 고용노동부에서 운영하는 곳으로, 믿을 수 있는 곳이라는 것도 하나의 장점입니다.

 

바로 일자리를 구하기 어려운 분은 정부에서 시행하는 무료 국비교육 과정을 통해 직업교육을 받은 후 찾아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겠습니다. 국비무료교육에 대해 궁금하신 분은 아래를 참고하시길...

 

국비지원 교육과정종류 실업자 국비무료교육

국비지원 교육과정종류 실업자 직업 국비무료교육 오늘은 국비지원이 가능한 교육과정을 쉽게 검색해볼 수 있는 방법, 혹은 사이트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제목에는 실업자 국비무료교육이라

goodtrip.tistory.com

역시, 참고하셔서 좋은 일자리 많이 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알아두면 좋을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