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의 바다 :: 노인 일자리 구인구직 시니어 일자리 정보 사이트 여기

노인 일자리 시니어 일자리 구인구직 사이트 여기

 

오늘은 노인 일자리 구인구직 사이트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환갑을 넘어서는, 비교적 고령층의 나이분들도 경제활동을 위한 일이 필요한 상황이 있는데, 어디서 일자리를 알아봐야 할지 난감한 경우가 생깁니다. 동사무소에 문의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겠지만, 그다지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이래저래 마음만 급한 경우가 많으실 겁니다. 그럴 때 필요한 정보로, 집에 앉아서 비교적 쉽고 편하게 검색할 수 있는 곳이 있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노인 일자리 여기'라는 곳...

 

노인 일자리 구인구직 사이트 여기

 

 

노인일자리 구인구직 사이트 '여기'는 '한국노인인력 개발원' 이라는 곳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 보건복지부 산하 기관이 운영하는 곳인지라 믿을만한 사이트입니다. 이름 그대로 노인분들의 일자리 또는 사회활동 지원 사업 등을 소개하는 곳으로, 일자리가 필요한 시니어 분들이라면 알아두실 만한 곳이겠습니다. 아래가 한국노인인력 개발원에 접속한 화면...

 

 

맨 아래쪽 오른편에 보면, '패밀리 사이트 바로가기 이동' 이라는 버튼이 보이실 겁니다. 거기를 통하면 오늘 소개해드릴 '노인 일자리 여기'라는 사이트로 바로 이동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거기에서 필요한 정보인 시니어 일자리 정보를 확인할 수가 있구요.

 

 

아래가 '한국노인인력 개발원'에서 '노인일자리 여기'로 이동한 화면... '노인일자리를 손쉽게 검색해보세요'라는 문장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중간에 '지역구(시군구)를 입력하세요'라는 문장도 희미하게 보이는데요, 그 검색창을 통해서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 또는 본인이 일자리를 찾는 지역을 검색하시면 되겠습니다.

 

 

임의로 금정구로 검색해보기로 했습니다. 금정구는 부산광역시의 '구' 중 하나로, 그냥 예시 삼아 임의로 해본 것입니다. 말씀드린 대로 검색창에 본인이 일하고 싶은 행정구역을 검색하면 되니, 여러분들은 궁금하신 지역으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그랬더니 나오는 결과물... 총 56건의 노인일자리가 검색이 되네요. 그러니까, 부산광역시 금정구에서 노인분들에게 제공하는 일자리를 이곳 '노인일자리 여기'를 통해 알리고 있는 곳이 56곳이라는 의미입니다.

 

 

그중 가장 위에 있는 게시물인 '대한노인회 부산 금정구지회'에서 모집 중인 '노인재능나눔활동-학습지도활동' 을 확인해봤습니다. 만 60세 이상의 노인분들에게만 적용되는 일로, 직무내용과 기타 자세한 사항들을 알 수가 있습니다. 보다 더 자세한 사항은 전화번호가 있으니, 거기로 전화해서 문의해보시면 원하시는 정보들을 알려줄 겁니다.

 

 

그 아래에 있는 게시물도 한번 확인해봤습니다. 부산광역시 금정구 남산동에 위치한 범어사 사회복지 센타라는 곳에서 모집하는 것으로, 경로당 환경개선사업이라고 되어 있네요. 만 60세 이상이고 주 5일 근무라고 하는데, 역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 연락처에 전화로 문의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간략하게나마 시니어 일자리 구인구직 사이트 노인일자리 여기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말씀드린 대로 나이가 있는 시니어분들은 일자리 구하기도 쉽지가 않고, 특히나 일자리 정보 사이트에서는 검색 조건에서 나이를 없애버린 상태인지라, 본인에게 맞는 일자리를 검색하기도 쉽지가 않습니다. 그런 면에서 여기 노인일자리 여기는 기본적으로 만 60세 이상의 나잇대 분들을 모집하는 게시글이 대부분이어서 보다 손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여하튼, 일자리를 구하는 시니어분이라면 꼭 알아두어야 할 곳으로,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래는 위의 '한국노인인력 개발원'을 통해서가 아니라 곧바로 '노인일자리 여기'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이니 아래로 통해서 직접 이동하셔도 되겠습니다.

▶노인일자리 여기

그러면 참고하셔서 좋은 일자리 찾으시길...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알아두면 좋을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