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의 바다 :: 대구 공공 임대아파트 분양공고 찾는 방법

대구 공공 임대아파트 분양공고 찾는 법

 

오늘은 공공 임대아파트 분양공고 찾는 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제가 살고 있는 대구 지역을 예시로 해서 소개해드릴까 하니, 관심 있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대구를 예로 들어 소개해드리는 정보지만, 전국의 모든 지역 역시나 같은 방법으로 검색하고 찾아볼 수 있으니, 공공 임대아파트 분양 정보에 대해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알아둘 만한 정보이겠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대구를 포함한 전국의 공공 임대아파트 분양공고를 찾을 수 있는 곳은 마이홈 포털이라는 사이트를 통해 가능합니다. 마이홈은 국토교통부 LH가 운영하는 주거복지포털 사이트로, 임대주택 주거급여 주택금융 등과 같은 주택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을 찾아볼 수 있는 곳입니다. 아래가 바로 그 마이홈 포털에 접속한 화면...

 

위쪽 부분에 보면 '마이홈 간편 검색'이라는 검색창이 보이실 겁니다. 거기에 지역을 입력하면 해당 지역의 공공임대아파트 분양공고나 임대주택의 모집공고 등을 확인할 수 있는데, 대구 전체로 한번 검색해봤습니다.

 

그랬더니 아래와 같이 입주자 모집공고가 개시된 임대주택의 목록들이 보입니다. 총 12건의 검색 결과가 있고, 찬찬히 살펴보니 대구지역에 한해서만 모집하는 것이 아니라, 서울을 포함한 총 17개 지역을 한데 묶어서 모집하고 있는 임대주택의 모집공고임을 알 수가 있습니다.

 

가장 위쪽에 있는 '자립준비청년(보호종료아동) 매입 임대 입주자 수시모집 공고'를 확인해봤습니다. 그랬더니, 해당 모집공고의 세부사항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2022년 1월 14일에 모집공고를 낸 것으로, 자세한 사항은 모집공고문을 확인하라고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모집공고문을 확인해봤습니다. 그랬더니 아동복지시설에서 퇴소하게 되는 자립준비청년들을 위한 공공임대주택 모집 공고라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서울을 포함한 총 17개 지역에서 총 400명을 모집하고 있는... 이 글을 보고 있는 분들 중에는 해당사항이 없을 수도 있겠으나, 이런 방법으로 모집공고를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모집공고의 제목에 보면 대략적인 모집 사항에 대한 정보가 있으니, 그 부분을 보고 판단해서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임대주택찾기 바로 옆에 있는 공공분양주택찾기로 들어가봤습니다. 아마, 위에 있는 정보보다는 공공분양주택찾기가 더 궁금한 분들이 많으시겠지만, 현재 대구에서 진행하고 있는 공공분양주택 그러니까 공공 임대아파트 분양은 없었습니다.

 

다른 지역은 어떨까 싶어서 서울로 지역을 바꾸어서 검색해봤습니다. 그랬더니, 위에 보였던 총 12개의 결과에 4건의 검색 결과가 추가된 것이 검색되었습니다. 

 

가장 위쪽에 있는 '산내의료안심주택 잔여세대 모집공고'를 확인해봤습니다. 총 23세대의 임대주택을 모집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가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위쪽에 예시를 들었듯이 모집공고문을 확인해보면 되겠습니다.

 

가장 마지막으로 서울 지역의 공공분양주택찾기를 검색해봤습니다. 아래와 같이 서울은 총 4건의 검색 결과가 나왔습니다.

 

역시 가장 첫 번째에 있는 '수서역세권 A3블록 신혼희망타운 잔여세대' 모집공고를 확인해봤습니다. 그랬더니, 아래와 같이 나오네요. 총 4세대이고 4억 8천에서 5억 6천만 원 정도면 입주가 가능한 공공 분양아파트라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서울 강남이라서 그런지 평수에 비해선 확실히 가격이 높아 보입니다. 그래도 주변 시세보다는 저렴하겠지만...

 

이렇게 간단하게나마 대구지역을 예시로 공공 임대아파트 분양공고 및 임대주택 모집공고 확인하는 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다른 사항들은 천천히 살펴보시면 금세 눈에 익으실 테니 걱정할 필요는 없을 것 같구요, 일단 마이홈이라는 사이트를 통해서 분양 정보를 확인하면 된다는 정도만 기억하시면 되겠습니다. 생각보다 공공 분양아파트는 많지 않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그 반면에 이런 정보들을 빨리 알고 보다 먼저 신청을 해야만 바라는 사항들을 얻을 수 있다는 것도 알 수가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여하튼, 공공임대아파트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평상시에도 가끔씩 이 사이트에 방문해서 검색해보는 것을 생활화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알아두면 좋을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