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의 바다 :: 청년 희망키움통장 자격 요약

청년 희망키움통장 자격 요건 요약

 

오늘은 정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다양한 복지정책 중 하나인 청년 희망키움통장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봤습니다. 청년 희망키움통장은 일정기간 동안 열심히 일을 하면서 그 기간 동안 일정 금액을 저축하는 청년들에게 보다 큰 금액을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정책으로, 알아두면 좋을만한 정보 중 하나입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본인 거주지의 동사무소에 문의해보시구요, 대략적인 정보는 아래와 같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내가 10만 원을 저축하면, 30만 원 이상의 지원금을 정부에서 보조해주어서 함께 수령할 수 있다는 사실...

 

지원대상

 

 

생계급여를 수급하는 만15세에서 만 39세 사이의 사람들에게만 지원되는 사업입니다. 생계급여란 기초생활수급자가 생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생활비를 현금으로 지원하는 급여인데요, 아마 대상자분들은 다들 잘 아실 겁니다. 생활이 어려운 생계급여 수급자에게 보다 큰  혜택과 희망을 심어주고자 하는 정책이라는 사실을 알 수가 있는데, 다만 생계급여를 수급하지 않는 분들에게는 해당사항이 없는 혜택이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선정기준

 

말씀드린대로 생계급여를 수급하는 만 15세에서 만 39세 사이의 사람들에게만 지원되는 사업이구요, 그런 분들 중에서 근로소득이나 사업소득이 발생하는 분들께 지원되는 사업입니다. 그러니까, 생계급여를 수급하는 만 15세에서 만 39세 중에서 일을 해서 돈을 버는 사람들에게만 돌아가는 혜택이라는 의미입니다. 그냥 생계급여만 수급하는 분들께는 해당사항이 없다는 의미...

 

지원내용

 

지원내용은 위와 같습니다. 간단히 정리를 해드리자면, 본인이 저금해야하는 금액 10만 원에 정부에서 지원하는 금액 31만 6천 원을 합해서 매월 41만 6천 원을 저금해주는 정책이라는 의미입니다. 그렇게 41만 6천 원을 매월 저금하여 3년 후에 약 1500만 원의 목돈을 마련하게 하는데요, 본인이 10만 원을 내면 나라에서 31만 원 이상을 지원해주니 지원대상 분들 중에서 이 청년희망키움통장을 만들지 않는 사람은 손해라는 표현이 모자랄 만큼 혜택이 큰 정책입니다. 여하튼, 생계급여에서 본인이 일을 하여 생기는 공제액 10만 원만 있으면 더불어 30여만 원이 더 붙는 그런 놀랄만한 혜택이니 해당자분들은 놓쳐서는 안 될 국가지원정책입니다.

 

이렇게 간단하게나마 청년 희망키움통장 자격 요건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간단하게 설명을 드렸으나, 아마 다들 이해가 되실 겁니다. 다시 한번 요약을 하면, 생계급여를 수급하는 만 15세에서 만 39세의 사람이 근로나 사업소득으로 발생하는 금액에서 매월 10만 원의 공제액만큼 저금을 하면 정부에서 30만 원 이상의 금액을 합쳐서 3년 후에는 1500만 원의 목돈을 마련케 하는 금융지원 정책이라는 의미입니다.

 

이해가 되셨죠. 말씀드린대로 해당자분들이라면 놓쳐서는 안 될 복지정책이겠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알아두면 좋을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