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의 바다 ::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강원도 원주 여행지 추천합니다

강원도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원주 여행지 추천 목록

 

오늘은 강원도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꼽아봤습니다. 제가 이전까지 다녀왔던 원주여행길 여행지들 중에서 추천할만한 곳들로만 열곳 선정해봤는데요, 찬찬히 살펴보신다면 가시는 여행길 작은 정보 정도는 되리라 생각합니다. 원주는 일단 치악산이라는 명산이 국립공원으로 자리잡고 있기에 꼭 가봐야할 곳이라 생각을 하구요, 이외에도 최근에 전국적으로 명물이 된 소금강 출렁다리 정도는 꼭 돌아봐야할 명소이겠습니다. 어쨌거나 아래의 목록 참고하셔서 알찬 여행되시길 바라고, 맨 아래쪽에는 원주 맛집 몇군데 따로 정리한 목록이 있으니, 이것까지 참고하신다면 보다 알찬 원주여행이 되지 않겠나 싶네요.

 

 

1. 간현관광지와 소금산 출렁다리

 

우리나라에서 가장 긴 출렁다리... 원주 간현관광지 한쪽편에 설치된 200미터 길이의 산악 출렁다리로, 개통후 10일만에 7만명이 다녀간 원주의 떠오르는 명물입니다. 소금산 등산로 일부를 출렁다리로 대신한 것으로, 등산 좋아하는 분이라면 출렁다리도 즐기고 등산도 즐길 수 있는 색다른 장소입니다. 다만, 출렁다리를 지나 뒷쪽으로 하산하는 구간이 다소 위험해서 등산이 처음이신 분들은 조심해야 할 구간이 있습니다. 그러니, 등산의 경험이 없는 분들은 출렁다리만 즐기시길 권해드립니다. 여하튼, 출렁다리를 포함한 주변 환경이 여행지로 안성맞춤인 곳...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2. 국립공원 치악산

 

명실상부한 강원도 원주를 대표하는 여행지... 우리나라에 몇 안되는 국립공원 중 하나로, 그만큼 다양한 볼거리를 지닌 산입니다. '악'자가 붙은 산답게 그리 만만하게 볼만한 등산코스는 아니지만, 등산의 경험이 많은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충분히 도전할만한 산이기도 합니다. 계곡도 좋아서 여름철 피서객들이 많이 몰리는 피서지이기도 한데요, 원주가신다면 치악산은 필수여행코스이겠습니다.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3. 치악산 둘레길 1코스 꽃밭머리길

 

 

 

최근에 개통한 새로운 원주 명소... 국립공원 치악산을 둘러싼 둘레길 중 제1코스로, 약 11키로미터 정도되는 구간입니다. 아주 험하거나 위험한 구간없이 오르락 내리락 걷는 트레킹 코스여서, 등산이나 트레킹 좋아하신다면 누구라도 가볼만한 난이도의 둘레길입니다. 약 4시간 정도면 돌아볼 수 있는 구간이니, 치악산 등산이 부담스러운 분들은 여기 치악산 둘레길 제1코스 추천합니다.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4. 치악산 둘레길 2코스 구룡길

 

치악산 둘레길 제2코스는 해발 700미터가 조금 안되는 산 하나 오른다는 느낌으로 가시면 되겠습니다. 전체 길이는 약 7키로미터 쯤 되는데, 치악산 둘레길 1코스와 난이도는 비슷하다고 보면 되겠네요. 길이가 짧은 대신에 더 높이 올라가니, 등산의 경험이 많으신 분은 오히려 2코스가 더 쉬울수도 있겠구요. 어찌되었건, 이곳 역시나 치악산 등산이 부담이 되는 분들께 추천하는 여행코스입니다.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5. 박경리 문학공원

 

토지를 집필한 박경리 선생을 기념하기 위해 조성해놓은 시설... 박경리 선생과 소설 토지에 대한 박물관 및 박경리 선생이 토지를 집필하면서 살았던 집까지 그대로 원형 보존하고 있어서, 볼거리가 충분한 곳입니다. 문학에 관심이 있는 분, 그리고 박경리 선생에 대해서 더 알고 싶은 분이라면 꼭 가봐야할 곳...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6. 강원 감영

 

조선시대, 지금의 도지사에 해당하는 관찰사가 주재하면서 업무를 보던 곳... 원주 시내에 위치하고 있는 오래된 건물이여서 묘한 분위기가 있는데요, 접근성도 좋아서 원주가면 꼭 돌아봐야할 곳 중 하나입니다. 우리나라 사적 제439호...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7. 법천사지 지광국사탑비

 

원주 변두리 시골마을 한쪽편에 산 아래에 홀로 서있는 오래된 탑비... 우리나라 국보 제59호로, 원주시가 보유하고 있는 2점의 국보문화재 중 하나입니다. 국보급 문화재답게 굉장히 아름다우며 포스있는 탑비로, 법천사 터에 있는 지광국사의 비석입니다. 1085년에 건립된 탑비로 1000년 역사의 문화재... 우리나라 국보급 문화재는 언제 어디에 있더라도 볼만한 가치가 충분한 것으로, 우리나라의 오래된 문화재에 관심이 많으신 분이라면 가볼만한 장소입니다.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8. 황둔찐빵마을

 

바로 옆 동네인 횡성이 안흥찐빵으로 유명하다면, 이곳 원주는 황둔이라는 곳에 작은 찐빵마을이 명물입니다. 비슷한 지역에 있는 비슷한 먹거리인만큼 맛도 비슷한데요, 찐빵 좋아하신다면 가볼만한 곳입니다. 가셔서 찐빵 구입하셨다가 여행길 주전부리로 드신다면 좋을 듯... 겸사겸사 황둔찐빵마을 한번 가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9. 원주 다이나믹 페스티벌

 

원주를 대표하는 가을 축제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별 기대없이 방문했다가 굉장히 큰 즐거움을 느낀 곳으로, 가을에 원주를 방문하신다면 필히 가봐야할 축제이겠습니다. 춤을 테마로 하는 행사로, 다양한 계층 다양한 사람들의 춤을 즐길 수 있다는 것도 이 다이나믹 페스티벌의 즐거움 중 하나로, 하루 신명나게 즐길 수 있는 멋진 축제입니다. 축제장 한쪽편에서 진행하는 한우축제 역시나 덤으로 좋은 먹거리...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0. 용소막 성당

 

강원도에서 세번째로 오래된 성당건물입니다. 시골마을 한쪽편에 자리잡은 오래된 건축물로, 1915년에 준공된 100년 이상된 건물이라고 하네요. 오래된 건축물인데다 종교건축이여서 품위있고 근엄함이 묻어있는 곳으로, 오래된 건축물 좋아하는 분들께 추천할만한 여행지입니다. 물론, 천주교 신자라면 더욱 더 가볼만한 곳...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이렇게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선정해봤습니다. 말씀드린대로 모두 제가 여행길 다녀왔던 곳이구요, 치악산이나 치악산 둘레길 정도는 꼭 돌아봐야할 곳이라 생각을 합니다. 위에 언급했던 소금강 출렁다리 또한 현재 원주를 대표하는 명물로, 돌아볼만한 가치는 충분하다 생각을 하구요, 치악산 둘레길은 계속해서 조성중이여서(현재는 3코스까지만 완성...) 조만간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새로운 원주의 여행명소가 되지 않겠나 싶습니다. 저 역시, 꾸준히 다녀서 다 완주할 예정이구요. 어쨌거나, 찬찬히 살펴보시고 가시는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아래는 원주 맛집 몇군데와 근처 지역의 가볼만한 맛집 혹은 가볼만한 여행지를 따로 정리한 목록입니다. 아래의 목록까지 참고하신다면 보다 알찬 원주여행 혹은 강원도여행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원주 맛집추천 정보 베스트6 강원도 원주시 맛집

 

 

▶강원도 여행 갈만한곳 관광지도 강원도여행지 추천

 

 

▶강원도 맛집여행 강원도 맛집 추천 베스트10

 

 

그러면 꼼꼼한 계획 세우셔서, 재미나고 알찬 강원도 원주여행되시길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알아두면 좋을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