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의 바다 :: 강원도 맛집여행 강원도 맛집 추천 베스트10

강원도 맛집여행 맛집 추천 베스트10

 

오늘은 강원도 맛집 베스트10을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이전에 다녀왔던 강원도 여행길에 맛보았던 음식들로,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이긴 하지만 만족도가 높았던 식당들로 꼽아보았습니다. 제 취향과 식성이 반영된 목록이긴 하지만, 그 지역에서는 알아주는 맛집들이기도 하니, 겸사겸사 여행길 한번 정도는 방문하고 맛볼만한 식당들이기도 하겠습니다. 호불호가 나뉠수도 있지만, 여행길 작은 정보정도는 되니, 찬찬히 살펴보시고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1. 강릉 동화가든 짬뽕순두부

 

강릉의 명물 중에는 초당순두부라는 것이 있습니다. 드셔보시지 않았거나 혹 가보지 않은 분은 있어도, 초당순두부라는 명칭은 아마 모두 들어보셨을거라 생각합니다. 강릉에는 이 초당순두부거리라는 독특한 구역이 있는데요, 순두부가게들만 모아놓은 일종의 식당 테마거리입니다. 그곳들 중 하나로 동화가든이라는 식당의 짬뽕순두부 추천합니다. 짬뽕에서 면을 빼고 순두부를 넣은 음식으로, 강릉의 명물인 순두부를 보다 색다르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 꼭 이곳이 아니더라도 강릉가시면 순두부거리에서 식사 한끼 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강원도 맛집여행 맛집 추천 베스트10

 

 

 

2. 강릉 빵다방 인절미빵

 

현재 강릉에서 가장 핫한 빵집입니다. 일종의 생크림빵을 취급하는 빵집인데(종류는 몇가지 없습니다.), 주말이나 여행시즌에는 줄을 서서하는 상황... 일단 빵맛이 아주 부드럽고 달콤해서 한번 맛보면 잊을 수가 없는 빵인데요, 빵 좋아하는 분이라면 강릉여행길 필수코스이기도 하겠습니다.

 

강원도 맛집여행 맛집 추천 베스트10

 

 

 

3. 속초 청초수물회

 

속초는 상당히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그중 물회는 속초를 대표하는 음식 중 하나... 속초에는 인기있는 물회집이 많은데요, 그 중 청초수물회 추천해드립니다. 맛나고 푸짐하고 비교적 저렴한 가격의 물회를 즐길수 있는 곳으로, 아마 큰 기대만 하지 않으신다면 만족하시리라 생각합니다. 두분이 가신다면 물회와 섭국 하나씩 주문해서 맛보면 괜찮은 선택... 여하튼, 역시 꼭 이곳이 아니더라도 속초가시면 물회로 식사 한끼 하시기를 추천해드립니다.

 

강원도 맛집여행 맛집 추천 베스트10

 

 

 

4. 속초 최대섭 대박김밥

 

 

 

닭강정으로 유명한 속초 중앙시장 한켠에 위치한 김밥집... 방송출연한 맛집이라고 해서 찾아가서 맛을 보았는데요, 기대 이상의 김밥맛집이였습니다. 김밥을 쌀때 저울을 사용할 정도로 굉장히 정성을 들이는 집으로,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김밥집입니다. 다만, 김밥을 마는데 정성만큼이나 시간도 많이 소요되어서, 일단 줄을 서버리면 대기시간이 길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그러니, 오픈시간에 맞춰서 대기시간없이 구입하시길 권해드립니다.

 

강원도 맛집여행 맛집 추천 베스트10

 

 

 

5. 속초 야삼정식당 장치찜

 

속초에서 처음 먹어본 음식중에 장치찜이라는게 있습니다. 장치는 바닷물고기인데 그걸 살짝 말려 찜으로 만든 음식... 맛이 명태나 대구의 중간정도인데, 비린내도 거의 없고해서 상당히 담백합니다. 그 장치찜을 맛 본 곳, 야 삼정식당... 굉장히 찐한 양념맛이여서 매운맛을 싫어하는 분들께는 추천하지 못하겠지만, 매운맛에 자신있는 분이라면 꼭 드셔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처음먹어보는 음식이지만, 아마 저처럼 오랬동안 기억하실듯... 이곳 속초뿐만 아니라 다른 동해안 식당에서도 취급을 하는 음식이니, 여행길 보게된다면 꼭 맛보시라 권해드립니다. 물론, 장치찜을 잘하는 식당이어야만 하겠지만은요...

 

강원도 맛집여행 맛집 추천 베스트10

 

 

 

6. 춘천 원조숯불닭불고기집

 

춘천하면 떠오른는 음식이 몇가지 있습니다. 일단, 춘천막국수... 그리고 춘천닭갈비... 춘천 닭갈비는 원래 지금 우리가 자주 접하는 식의 닭갈비가 아니였고, 닭불고기식의 연탄구이가 그 원조라고 합니다. 그리고 그 원조집이 이곳 원조숯불닭불고기집이구요. 자주 접할 수 없는 색다른 음식이기에 추천하고, 또 춘천닭갈비의 원형집이라고 하니, 춘천여행길에는 꼭 가봐야할 맛집이라 생각합니다. 옷에 냄새가 배이기 쉬우니, 이점 꼭 감안하고 가시길...

 

강원도 맛집여행 맛집 추천 베스트10

 

 

 

7. 인제 용바위식당 황태정식

 

강원도, 특히 인제는 황태로 유명합니다. 황태덕장이 그 지역에 있기에 그러한데요, 그런 의미에서 인제를 방문하면 황태로 식사 한끼는 필수라 생각합니다. 황태는 구이로도 맛있고 국으로 끓여도 상당히 담백한데요, 두가지를 한꺼번에 먹을 수 있는 구성이 있기에 정식으로 추천해드립니다. 전 이곳 용바위식당이라는 곳에서 아주 맛나게 식사를 했습니다만, 굳이 이곳이 아니더라도 인제가시면 황태로 식사 한끼 하시길 권해드립니다. 특히나, 황태국은 생선으로(물론, 말린것이지만...) 끓였다는게 믿기지 않을만큼 담백한 맛... 꼭 맛보시길...

 

강원도 맛집여행 맛집 추천 베스트10

 

 

 

8. 양양 영광정메밀국수

 

강원도는 이곳 양양뿐만 아니라 지역 전체가 메밀국수를 많이 취급합니다. 아무래도 메밀이 많이 나는 동네이기에 그러하겠지요. 그래서 강원도 여행길에 자주 접한 것이 이 메밀국수인데, 양양에 있는 영광정메밀국수라는 곳이 그곳들 중 가장 인상적이고 기억에 남는 식당입니다. 조금은 짭쪼름한 동치미에 비벼낸 메밀국수가 이곳의 특징으로, 메밀국수 좋아하신다면 꼭 가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강원도 맛집여행 맛집 추천 베스트10

 

 

 

9. 원주 산정집 말이고기

 

일종의 고깃집인데, 굽는 고기의 형태가 독특합니다. 얇게 썬 소고기에 쪽파를 넣어 돌돌 말은 다음, 구워서 소스에 찍어 먹는 형식... 원주에서는 상당히 오래된 맛집이라고 하구요, 조리 방식이 독특해서 아주 인상적인 곳입니다. 맛도 제법 괜찮아서 추천할만한 곳... 원주가시면 꼭 한번 드셔보시길...

 

강원도 맛집여행 맛집 추천 베스트10

 

 

 

10. 평창 올림픽시장 메밀전병 메밀전

 

강원도를 대표하는 음식 중 하나가 바로 메밀전병과 메밀전이겠습니다. 저같은 경우도 강원도 여행길에 자주 먹었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평창 올림픽시장에서 먹은 메밀전병과 메밀전이 최고로 좋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일단, 가격이 상당히 저렴해서 가성비로만 따지자면 손꼽을수밖에 없는 곳... 바로 구워서 내어주는 메밀전과 맛있게 싼 메밀전병을 포장해서 숙소에서 드신다면, 아마 누구라도 만족하시리라 생각합니다. 평창가시면 꼭 올림픽시장 가보시고, 올림픽 시장 가시면 꼭 메밀전병과 메밀전 맛을 보시길... 수수 부꾸미는 덤...^^

 

강원도 맛집여행 맛집 추천 베스트10

 

 

 

이렇게 강원도 맛집 열군데 간추려보았습니다. 사람에 따라서는 별로라고 생각할수도 있겠으나, 다들 나름 가성비도 좋고 만족스런 식사를 제공받은 식당들입니다. 말씀드린대로 그 지역에서는 이런저런 이유들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오래된 맛집들이기도 하니, 여행길 한번 정도는 가볼만한 곳이기도 하겠습니다. 음식이라는 것이 식성과 취향을 많이 타는 것이니, 본인의 취향과 식성을 감안해서 선택하신다면 나쁘지 않은 판단일거라 생각합니다.

 

 

 

아래는 참고할만한 자료들... 역시 제가 다녀온 여행길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한 것이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속초 맛집 정리 베스트10 추천 속초먹거리촌

 

강릉 맛집 베스트 2018 강릉 먹거리 추천 best 10

 

춘천 맛집 추천 춘천 현지인 맛집 정리 몇곳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 갈만한곳 추천

 

 

그러면 알찬 계획 세우셔서, 좋은 추억 많이 남기는 강원도 여행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알아두면 좋을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