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의 바다 :: 원주 맛집추천 정보 베스트6 강원도 원주시 맛집

강원도 원주 맛집 추천 정보 원주시 맛집 베스트6

 

오늘은 강원도 원주 맛집 몇군데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역시, 제가 다녀왔던 여행길에 모두 들렀던 곳들로, 나름 가성비도 괜찮고 맛도 좋았던 곳들 위주입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이 반영된 식당들이긴 하지만, 가시는 여행길 작은 정보 정도는 되지 싶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1. 흥업묵집

 

원주 시내에서는 조금 떨어진 시골마을에 위치한 오래된 묵집입니다. 메밀묵을 비롯해서 메밀전과 메밀전병만을 취급하는 곳으로, 가게문을 연지가 40년이 넘었다고 하네요. 일단, 메뉴 자체가 건강식이여서 추천하구요, 가성비까지 괜찮아서 또 추천합니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값싸고 푸짐한데다 몸에 좋은 음식까지 먹을 수 있으니, 금상첨화... 원주 가시면 꼭 한번 가보시길...

 

 

 

 

2. 산정집

 

굉장히 독특한 고깃집입니다. 쪽파를 돌돌 말은 쇠고기를 솥뚜껑처럼 생긴 불판에 구워먹는 형식으로, 맛도 좋고 독특해서 더 좋습니다. 이곳은 된장찌개 맛도 아주 별미여서 함께 드시면 금상첨화... 색다르면서도 맛난 음식 찾으신다면, 이곳 추천합니다.

 

 

 

 

3. 동승루 만두

 

 

 

평범한 동네반점입니다만, 맛두 맛이 제법 괜찮습니다. 생활의 달인에서 만두의 달인으로 선정된 곳... 만두 좋아하신다면 여행길 한끼 정도는 책임져줄만한 곳입니다.

 

 

 

 

4. 불백 불고기백반

 

이름 그대로 백반집입니다. 불고기백반을 위주로 백반을 주로 취급하는 식당이여서 편하게 식사 한끼하기 좋습니다. 이곳의 가장 큰 장점은 각각 다른 종류의 백반을 주문해도 된다는 점... 가격도 비교적 착한 편이고 메뉴 자체가 누구라도 좋아할만한 것이여서, 여행길 식사 한끼하기 편한 곳입니다.

 

 

 

 

5. 봉화산 설렁탕

 

원주에선 가장 유명한 설렁탕집이 아닐까 싶습니다. 커다란 솥에 펄펄 끓고 있는 설렁탕 국물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곳으로, 이곳 역시나 누구나 편하게 식사 한끼 해결할 수 있는 식당이기도 합니다. 김치맛도 좋아, 설렁탕 맛이 더 좋은 곳...

 

 

 

 

6. 황둔찐빵

 

여기는 맛집이라기 보다는 먹거리 골목, 먹거리 타운 정도 되는 곳입니다. 바로 옆동네인 횡성이 안흥찐빵으로 유명하다면, 원주는 이곳 황둔찐빵이라는 것으로 알려진 마을이 있습니다. 여행길 편하게 들러서 맛볼 수 있는 먹거리로, 사다가 주전부리로 짬짬이 드시면 좋을 겁니다. 찐빵 싫어하는 분도 별로 없을 터이니...

 

 

 

 

이렇게 여섯군데 소개해드립니다. 말씀드린대로 모두 제가 여행길 다녀왔던 곳들이구요, 모두 나름의 이유로 많은 이들이 찾는 맛집이기도 합니다.

 

맛집이라는 것이 지극히 개인적인 식성과 취향에 따라 판단기준은 달라지기에 참고 정도만 하시길 바라구요, 찬찬히 살펴보시고 자신의 취향과 식성에 따라 선택하신다면 큰 후회는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어쨌거나, 모두 가성비는 제법 괜찮은 곳들이니, 참고하시길...

 

 

 

아래는 강원도 지역의 맛집 정리한 목록들... 역시 참고하시길 바래봅니다.

 

 

[맛집정보] - 강원도 맛집여행 강원도 맛집 추천 베스트10

 

춘천 맛집 추천 춘천 현지인 맛집 정리 몇곳

 

 

그러면 맛난 원주음식 많이들 즐기시고, 재미나고 알찬 원주여행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알아두면 좋을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