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의 바다 :: 경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경북 여행지 추천 목록

경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경북 여행지 추천 목록입니다

 

오늘은 경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을 선정해봤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다녀왔던 경북지역의 여행지들 중에서 손꼽을만한 곳들로만 정리해봤는데요, 가시는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각각 해당지역의 가볼만한곳 혹은 가볼만한 맛집들은 파랗게 칠해진 아래에 따로 정리해놨으니, 참고하시면 보다 알찬 여행이 되지 않겠나 싶습니다.

 

 

1. 경북 경주

 

경주는 경북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여행지라고 해도 과언은 아니겠습니다. 아래 사진에 있는 불국사는 물론 석굴암을 포함한 수많은 국보들이 산재해 있는 곳... 오래된 문화재 좋아하는 분이라면 꼭 가봐야할 곳이라 생각을 하구요, 개인적으로는 경주의 남산을 가장 추천해봅니다. 산 전체에 숨어있는 국보와 보물급 문화재를 찾아보는 재미가 쏠쏠해서, 경주 여행코스를 누가 물어보면 전 이곳 남산을 꼭 추천합니다.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경주 여행코스 추천합니다

 

 

경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2. 대구광역시

 

 

 

행정구역상으로는 광역시이지만, 경북을 대표하는 도시이기도 해서 추천해봅니다. 사실, 대구는 바다를 접하는 동네도 아니고 그렇다고 특색있는 무언가가 있는 지역도 아니여서 볼거리가 많은 여행지는 아닙니다. 대신, 팔공산이라는 명산이 있고 거기 한곳에 갓바위라는 이름의 보물급문화재는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특별함이 있기에 추천해봅니다. 4-5월 진달래가 필적에는 비슬산을 강추하는데요, 아마 모르긴 몰라도 전국 어디에서도 보기 힘든 장관의 진달래밭을 볼 수가 있을겁니다. 최근에 새로이 명소가 되고 있는 사문진 나루터도 괜찮은데, 여하튼 찾아보면 가볼만한 곳이 나름 많습니다.

 

▶대구 가볼만한곳best10 대구 여행 관광 베스트10

 

 

경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3. 경북 안동

 

안동은 내륙지방임에도 볼거리 먹거리가 풍부한 도시입니다. 안동갈비, 안동헛제사밥, 안동찜닭, 안동국시, 안동간고등어... 안동이라는 이름이 들어간 먹거리만해도 손에 꼽기 힘들만한 곳... 거기다가 안동탈출 공연을 직접 볼 수 있는 하회마을도 빼놓을수가 없는데요, 경북쪽 여행계획을 세우신다면, 이곳 안동도 추천할만합니다.

 

▶안동 하회마을을 포함한 경북안동 여행코스 갈만한곳

 

 

경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4. 경북 문경

 

문경을 가보진 않았어도, 문경새재라는 말을 들어보지 않은 분은 없을거라고 봅니다. 그만큼 가볼만한 가치가 있는 여행지로, 지역적 특색답게 명산이 많은 곳이기도 합니다. 문경새재를 기점으로 오를수 있는 좋은 산들이 많고, 또 주변으로 시원한 물이 흐르는 계곡도 좋으니, 자연에 가까운 여행지 찾으신다면 경북 문경 추천합니다.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문경 여행코스 꼭 가봐야할곳 추천

 

 

경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5. 경북 예천

 

예천 역시나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아래의 사진에 보이는 회룡포는 이런저런 방송에 자주 소개가 되어서 유명해진 곳으로, 언젠가 한번은 가볼만한 특별한 여행지라 생각합니다. 이외에도 우리나라 최후의 주모가 살았다는 삼강주막 역시나 색다른 정취의 볼거리로, 예천가면 꼭 돌아봐야 할 곳 중 하나이겠습니다.

 

경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6. 경북 포항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겨울 포항 여행코스 추천

 

포항은 바다를 끼고 있어서 항상 많은 이들이 찾는 여행지이기도 합니다. 우리나라 최대 어시장 중 하나인 죽도시장을 비롯해서, 호미곶은 일출을 보기위해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곳... 바다를 끼고 있는 도시답게 볼거리 먹거리들이 풍부하니, 언제가더라도 만족스러운 여행지이겠습니다. 위에 소개해드린 경주와도 상당히 가깝기에 경주와 함께 묶어서 돌아보면 좋습니다.

 

경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7. 경북 청송

 

청송하면 떠오르는, 달기약수와 주왕산... 개인적으로 지금까지 여행하면서 보았던 단풍 경치중에서 최고를 손꼽으라면 주왕산이라고 해도 과언은 아니겠습니다. 주왕산 자락의 주산지는 사진찍기 좋은 명소로 아주 유명한 곳이기도 한데요, 가을철 추천 여행지를 꼽으라면 이곳 경북 청송의 주왕산 추천해봅니다. 달기약수에 백숙은 여행길 꼭 먹어야 할 먹거리...

 

경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8. 경북 영주

 

경북 영주 역시 은근히 볼거리가 많은 도시입니다. 부석사라는 오래된 고찰을 비롯해서, 다양한 영화 드라마의 배경이 되었던 무섬마을 같은 곳은 한번 가면 절대 잊혀지지 않은 여행지이니까요. 영주는 특이하게도 짜장면이 맛난 맛집이 많은데, 기회가 된다면 꼭 가셔서 짜장면 한그릇은 드시고 오시길 권해드립니다. 진짜 옛날 맛의 손짜장집이 아직까지 남아있는 특별한 고장...

 

경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9. 경북 울진

 

울진 역시 바다를 끼고 있는 곳이여서 볼거리 먹거리가 많습니다. 바다외에도 석류굴과 온천도 가볼만한데요, 어찌보면 산과 바다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를 모두 만족시켜주는 몇 안되는 지역이기도 하겠네요. 말씀드린대로 은근히 이색적인 볼거리가 많은 곳이여서, 여행 좋아하는 분이라면 놓쳐서는 안 될 지역이겠습니다.

 

경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0. 경북 상주

 

속리산도 비교적 가깝고, 경천대 관광지라는 특별한 볼거리가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속리산 자락이여서 산과 관련된 여행지가 많은데요, 경북 북부 지방의 특색이 고스란히 담긴 곳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행정구역상 상주인 속리산 문장대는 3번 오르면 극락왕생한다는 전설이 있으니, 언제 기회가 되면 꼭 오르시길 권해드립니다. 전 지금까지 2번 올랐는데, 조만간 한번 더 가봐야겠네요.

경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이렇게 10개 지역입니다. 사진 이미지로 대표되는 각 지역의 대표여행지부터 곳곳에 볼만한 것들이 많으니, 꼼꼼히 돌아보신다면 알찬 여행이 되지 않겠나 싶네요.

 

 

 

아래는 위에 언급된 각 지역의(정리가 안된 곳도 있습니다만...) 맛집들 목록이니, 여기들까지 참고하셔서 여행하신다면 보다 즐거운 여행이 되실겁니다.

 

 

경주 맛집 베스트 10 경주 명소 가족여행코스 추천

 

 

대구 맛집 베스트10 추천 베스트5 정리했습니다

 

 

안동 맛집 best3 추천 총정리 수요미식회 포함

 

 

문경 맛집추천 문경 현지인 맛집 포함 몇군데 소개해드립니다

 

 

포항 맛집 10 추천 베스트10 포항먹거리 여행

 

 

그러면 꼼꼼한 계획 세우셔서 좋은 추억 많이 남기는 경북여행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알아두면 좋을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