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의 바다 :: 전주 가볼만한곳 맛집 여행코스 추천.

전북 전주 여행코스 가볼만한곳 맛집 추천.

 

전북 전주는 한국의 맛을 대표하는 맛의 고장답게 먹을거리로 유명한 맛집이 많습니다. 대부분 사람들이 아실만한 전주비빔밥에서부터, 콩나물국밥, 모주, 전주 전통 한정식등... 여하튼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우리 고유의 음식을 다양하게 만나볼수가 있는 도시가 바로 전주인데요, 그와 더불어 매년 개최되는 전주국제영화제와 CNN이 꼽은 한국의 가봐야할 여행지 중 하나인 전주 한옥마을까지 해서, 세계적으로도 그 이름을 알려나가는 관광도시이기도 합니다.

모쪼록 전주에 가시면 맛있는 먹을거리 많이 맛보시구요, 다양한 볼거리까지 체험하는 좋은 여행이 되었으면 좋겠네요.(전주 가볼만한곳 여행코스 맛집)

 

전주 가볼만한곳 여행코스 맛집

 

 

1. 전주 한옥마을

 

전주 한옥마을은 1930년대 일본인들의 세력확장에 대한 반대로, 한국인들이 그 일대를 한옥촌으로 형성하면서 만들어진 마을이라고 합니다. 이는 일본인들에 대한 반발심의 반로일뿐만 아니라, 민족자긍심의 반로였다고 볼수가 있습니다.

지금은 전통가옥 700여채를 비롯하여, 전주 전통술 박물관등 다양한 문화시설이 함께 공존하고 있는데요, 전주 여행시 필히 가봐야할 여행코스 중 하나라는 생각이 드네요.

참고로 전주한옥마을은 CNN이 선정한 대한민국 대표 여행지 50곳 중 한곳으로 선정이 되었다고 합니다.

 

전주 가볼만한곳 여행코스 맛집

 

 

2. 영화의 거리

 

전주 국제영화제가 열리는 거리를 '영화의 거리' 라고 부릅니다. 전주 국제영화제는 부산국제영화제와 더불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국제영화제 중 하나인데요, 이곳 영화의 거리에서 대부분의 영화제 관련 행사들이 진행된다고 합니다. 특히나 이곳은 대형 영화관이 한데 모여있는 젊은이의 거리로도 유명한데요, 영화제가 있을땐 영화제를 보는 즐거움으로 평상시엔 좋은 영화들을 만나는 즐거움, 젊으신 분들이라면 꼭 한번 가볼만한 여행코스 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이 되네요.

 

전주 가볼만한곳 여행코스 맛집

 

 

3. 덕진공원

 

덕진공원은 전북역 북쪽에 있는 덕진호 일대의 유원지로 시민공원이라고도 불린다고 합니다. 덕진호수의 유래는 후백제를 건국한 견훤이 도시의 방어를 위해 늪을 만들었다는 설이 있다고 하는데요, 대부분의 저수지가 농사를 위해 만들어 진것에 비해, 풍수지리나 도시의 방어를 위해 만들어졌다는 점에서 그 유래가 참으로 독특하다고 보여집니다. 오월이면 수면을 메우는 연꽃이 이 덕진공원의 볼거리라고 하는데, 봄이나 여름에 전주 여행계획을 잡으신다면 연꽃이 피어있는 이 덕진공원을 여행코스 중 하나로 잡으시는건 어떠할까요.

참고로 입장료는 없습니다.

 

전주 가볼만한곳 여행코스 맛집

 

 

4. 전주 동물원

 

덕진공원을 나와서 연못을 끼고 돌면 전주 동물원이 보입니다. 전주 동물원은 지방 동물원으로는 유일하게 매우 다양한 동물을 한자리에서 만날수가 있는 장소인데요, 희귀동물인 반달가슴곰부터 총 710여마리의 동물들을 만날수가 있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특히나 이곳은 무료이기에 일반시민들이 쉽게 가볼만한곳 중 하나라고 하네요. 전주 동물원에서 가족과 연인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보는건 어떨까요.

덕진공원과 함께 묶어서 여행코스로 잡으시면, 금상첨화.

 

전주 가볼만한곳 여행코스 맛집

 

 

5. 전주 비빔밥

 

전주 비빔밥은 평양냉면과 개성탕반(개성 장국밥)과 함께 조선시대 3대 음식 중 하나입니다. 다른 두가지의 음식은 우리나라의 상황상 잘 맛볼수가 없기에, 현재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음식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물론 그래서 현재 외국인이 선호하는 음식중에서 베스트로 꼽히고 있는 상황이구요.

유래는 궁중음식설부터 농번기 음식설까지 매우 다양한 형태로 이야기가 되고 있는데, 기록에 의하면 200년전부터 이 전주비빔밥을 전주 사람들은 즐겨 먹었다고 합니다.

전주를 여행하신다면 필히 맛볼 음식 중 하나이고, 시내엔 전주비빔밥을 전문으로 하는 많은 맛집들이 있으니, 여행시 꼭 한번 맛보고 가시라는 말씀을 전하고 싶네요.

 

전주 가볼만한곳 여행코스 맛집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알아두면 좋을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