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의 바다 :: 제주 관광 지도 국내 혼자 여행 가기 좋은 곳 제주도 목록

제주 관광지도 국내 혼자 여행가기 좋은 곳

오늘은 제주여행지 몇군데 추천해볼까 합니다. 일종의 제주 관광 지도로 혼자 가도 좋을만한 곳들 위주로만 선정해봤습니다. 여행을 다니다보면 생각보다 혼자서 다니는 분들(특히나, 여성분들...) 꽤나 많던데요, 혼자 다니면 위험하거나 그러지 않을까 싶은 괜한 노파심도 많이 들고 그랬습니다. 아무래도, 다치거나 위급한 상황이 발생할수도 있으니까요. 오늘 소개해드리는 장소들은 제주도 여행지들 중에서 혼자가도 좋을만한, 그리고 혼자가면 더 좋을만한 명소들로만 골라봤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과 생각이 반영된 목록이지만, 가서 보시면 그 나름의 이유가 느껴지실거라 생각합니다. 참고하시길...

1. 서우봉 둘레길과 함덕해수욕장

협재해수욕장을 포함해서, 제주도에는 눈부시게 아름다운 해변이 너무나 많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개인적으로도 제주도여행길 해변 한군데 정도는 꼭 돌아보는 편인데요, 그렇게 다녀왔던 제주도 해안길 중에서 가장 아름다웠던 곳이 바로 여기 함덕해수욕장입니다. 과연 여기가 우리나라가 맞나 싶을만큼 이국적이면서도 특별한 인상을 남기는 해변으로, 제주도에서만 느낄 수 있는 색다른 정취를 이곳에서 느낄수가 있었습니다. 해변 오른쪽으로는 서우봉이라는 오름을 중심으로 걸어볼만한 둘레길도 마련되어 있는데, 여기도 강추... 서우봉에서 내려다 본 함덕해수욕장은 아마 누구에게라도 오랫동안 기억에 남길 특별한 경치를 제공해 줄 건데요, 해변 주변으로 가성비 좋고 조망 좋으며 또 깨끗한 숙박시설도 많으니, 하룻밤은 이곳에서 주무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겠습니다.

2. 한라산 영실코스와 윗세오름

개인적으로 제주도로 여행을 간다고 하면, 한라산은 꼭 한번은 올라야 하지 않겠나 하는게 제 생각입니다. 저 역시나 이런저런 코스로 한라산을 여러차례 올라봤는데요, 그렇게 올랐던 한라산의 코스중에서 가장 인상적인 구간이 바로 이 영실코스입니다. 위의 함덕해수욕장과 마찬가지로 역시나 굉장히 이국적인 장면들을 산을 오르면서 여러번 만날 수 있는 여행지로, 제주도만이 가진 색다른 모습에 다들 아마 놀라실겁니다. 유일한 단점 아닌 단점이라면, 백록담을 이 구간으로 가진 못한다는 점... 한라산을 오르는 많은 분들이 백록담이 그 목적인 경우가 많은데, 감히 말씀드리지만 백록담보다 훨씬 더 볼거리가 많고 더 강한 감동을 이 구간에서 느끼실겁니다. 백록담으로 오르는 구간보다 비교적 시간도 적게 걸리고 힘도 적게 걸리는 구간이라는 점도 이곳의 장점으로, 많은 사람들이 산을 오르기에 혼자서 가더라도 크게 위험할 일은 없겠습니다.

3. 마라도

섬에서 그 섬에 부속된 작은 섬으로 여행을 하는 것도 하나의 색다른 재미이겠습니다. 마라도는 제주도 하면 떠오르는 특별한 여행지인데요, 우리나라 최남단이라는 타이틀가지 지닌 지역이기도 합니다. 제주도에서 배편도 많은 편이고, 또 거리도 가까운 편이며, 마라도 자체를 돌아보는데 시간도 별로 걸리지 않으니, 혼자서 여행하는 분들껜 상당히 매력적인 여행지이겠습니다. 혼자선든 여럿이든 마라도는 꼭 한번은 가볼만한 섬여행지로, 제주도 가면 꼭 가보시길 추천합니다.

4. 송악산 둘레길

마라도가는 배편이 운항되는 곳에 있는 둘레길입니다. 아마, 이 송악산 둘레길을 모르는 분들은 여기서 배를 타고 마라도만 들어가서 돌아보는 것으로 끝마치지 싶은데요, 아주 멋진 여행지 하나를 놓치는 것이기도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걸어봤던 제주의 여러 둘레길 중, 최고의 경치를 제공하는 곳이 바로 이곳 송악산 둘레길로, 역시나 제주도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이국적인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전체를 돌아보는데 1-2시간 정도면 가능하구요, 아마 가서보시면 잘 왔다는 생각 다들 하실겁니다.

5. 한담해안산책로

역시나, 해안산책로... 그러고보면 제주도만큼 해안산책로가 발달된 여행지는 드물지 싶습니다. 그만큼 해변이 아름답다는 의미도 되겠고... 이효리 민박집에서 나와 인기를 끌기 전에도 많은 사람들이 걸었던 곳으로, 위에 소개해 드린 서우봉둘레길이나 송악산둘레길 보다는 조금은 대중적인(?) 곳... 편하게 걸을 수 있고 또 편하게 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주변에 다른 볼거리 놀거리도 있으니 함께 즐기시면 좋을겁니다. 지디가 운영하던 카페도 근처에 있어서, 이래저래 많은 사람들이 찾는 여행지...

6. 성산일출봉

너무 유명해서 어찌보면 크게 관심을 가지지 않을수도 있는 여행지이겠습니다. 하지만, 제주도에서 일출을 즐기려면 이곳만큼 좋은 곳도 없지않겠나 싶습니다. 혼자 여행하시는 분들, 새벽 일찍 일어나, 열심히 가파른 계단을 오른 후, 성산일출봉 너머 떠오르는 태양을 맞이 한다면, 그것 자체만으로도 아마 큰 감동일겁니다. 많은 사람들이 찾는 여행지여서 위험하지도 않고, 또 많은 사람들이 찾는 여행지이지만 그것과는 상관없이 혼자 뭔가 느끼게도 하는 여행지이여서, 추천해봅니다.

7. 우도

위의 마라도도 좋지만, 우도가 볼거리는 훨씬 더 많습니다. 마라도 보다 넓고 지형도 특이해서 그러한데요, 하룻동안 돌아봐도 다 못 볼만큼 볼거리를 간직한 곳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걸어서 돌아보길 권해드리고 싶지만, 그러면 시간안에 섬을 다 즐기지 못할 수도 있고, 혼자 걷기엔 다소 음침한(?) 곳도 있으니, 섬 입구에서 대여해주는 이런저런 탈것을 이용하길 권해봅니다. 어쨌거나, 우도 자체만으로도 제주도에 버금갈만한 특별한 여행지이니 꼭 다녀오시길 바래보구요, 둘 이상이 가신다면 걸어서 섬을 돌아보고, 혼자서 가면 탈 것을 이용하시길 권해드립니다. 한적한 구간이 아니라면, 혼자서 걷는 것도 추천...

제주 관광 지도 국내 혼자 여행 가기좋은 곳

이렇게 제주도에서 혼자 여행가기 좋은 곳으로만 일곱군데 선정해봤습니다. 아마 거의 대부분 한번 정도는 들어보셨을만한 곳들이고, 또 그만큼 유명한 여행지이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함덕해수욕장과 서우봉 둘레길 강추해보구요, 나머지 여행지들 또한 죽기전에 한번은 꼭 가볼만한 곳들이라 생각합니다. 제주도는 자연이 너무나도 아름답기에 걷고 돌아보고 느껴보는 여행지로 좋습니다. 따라서, 혼자 가도 충분히 그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여행지이기도 하니, 참고하셔서 여행계획 세우시길 바라겠습니다.

아래는 여행을 떠나시기전에 각 지역의 여행지도를 간편히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한 것으로, 참고하시면 보다 쉽게 여행정보를 얻으실 수 있을겁니다. 참고하시구요.

[생활정보] - 전국 여행지도 무료로 받기 공짜로 우리나라 국내여행지도 관광안내지도 구하는 법

그러면 알찬 여행계획 세우셔서, 좋은 추억 많이 남기는 제주여행 제주 관광되시길 바랄께요.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알아두면 좋을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