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의 바다 :: 대구 가볼만한곳best10 대구 여행 관광 베스트10

대구 가볼만한곳best10 대구여행 관광 베스트10

 

오늘은 대구 가볼만한곳 best10을 정리해드릴까 합니다. 사실, 대구는 크고 오래된 도시이긴 합니다만, 그다지 볼만한 볼거리는 없는, 관광도시는 아니겠습니다. 주변으로 바다를 둘러싸고 있다거나, 혹은 아주 오래된 사찰 혹은 국보 보물급의 문화재가 많은 것도 아니여서, 여행지로 그다지 선택할만한 곳은 아니니까요. 서울을 제외한 광역시 이상의 대도시 대부분이 그러하지만, 대구는 유독 볼거리가 없는 도시... 어쨌거나, 대구에 오래 살면서 그나마 가볼만한 곳이라 생각이 드는 열군데를 꼽아보았는데요, 본인의 취향에 맞춰서 여행지로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1. 동성로

 

시내... 요즘은 도시가 커지고 시내라는 개념이 약해져서 어떨런진 모르겠습니다만, 제가 어릴적엔 친구들을 만나면 거의 동성로가 유일의 약속장소였습니다. 백화점을 포함한 이런저런 상점들이 많은 대구에선 최고의 번화가로, 사람들 구경하는 것도 하나의 재미... 주변으로 맛집들, 특히나 오래된 맛집이 많아서 먹거리 찾기도 쉬운편이라는게 동성로의 장점이기도 하겠는데요, 동성로를 시작으로 걸어서 이동하면 돌아볼만한 곳들도 많으니, 젊은 분들은 대구여행의 시작을 이곳 동성로로 하시면 보다 편하실겁니다.

 

대구 가볼만한곳best10 대구 여행 관광

 

 

2. 근대로의 여행 골목투어

 

'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 를 지은 이상화선생의 고택에서부터, 제일교회, 선교사주택, 약령시, 진골목 등등 근대화가 진행되면서 발전한 대구의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있는 장소들의 테마골목입니다. 모두 걸어서 이동이 가능하구요, 위에 언급한 동성로를 시점으로 돌아보셔도 좋을만한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니, 접근성도 좋은 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선교사주택은 꼭 가보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은데요, 대구에 처음으로 들어온 피아노에 관한 재미난 전설(?)을 여기에서 알았기 때문입니다. 부산에 입항한 피아노가 낙동강을 타고 올라와서 맨 아래에 설명드리는 사문진 나루터를 통해 들어왔다고 하는데, 읽으면서도 굉장히 놀랐습니다. 여하튼 꼭 가서 둘러보시길 권해드립니다.

 

 

3. 계산성당

 

근대골목투어의 한 지점일수도 있는 오래된 성당입니다. 서양식 건물의 성당건물 중에선 경상도 지역에서 가장 오래된 것... 근대골목투어를 돌다보면 만나실 수 있습니다.

 

대구 가볼만한곳best10 대구 여행 관광

 

 

4. 달성공원

 

일제시대의 흔적이 남아있다고 해서 이런저런 말이 많은 곳이긴 합니다만, 제가 어렸을적만해도 이곳이 대구 사람들에게는 가장 좋은 소풍장소였습니다. 초등학교를 대구에서 다닌 사람중에 이곳에 소풍 한번 가보지 않은 사람은 아마 없지 싶은데요, 그만큼이나 대구사람들에게는 친숙한 곳... 지금이야 커다란 놀이공원도 생기고 이래저래 가족끼리 가볼만한곳이 많지만, 3-40년 전에는 동물원을 포함해서 대구에서 거의 유일 최고의 공원이였습니다. 동성로와 비교적 가까운 거리이니(걷기엔 멀고 차를 타면 금방...) 가셔서 산책도 하고 잠시 쉰다는 느낌으로 방문하시면 어떨까 싶네요. 달성공원 근처에 찾아가기 힘든(작은 골목골목을 뒤져야 해서...) 아주 오래된 육개장집이 하나 있는데, 혹 가게되면 식사는 그곳을 추천합니다. 60년 이상의 전통을 가진 곳...

 

대구 가볼만한곳best10 대구 여행 관광

 

 

5. 팔공산

 

대구 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유명한 명산입니다. 대구에 살면서 등산 좋아하는 사람치고 이곳 한번 오르지 않은 사람은 없지 싶은데요, 등산 좋아한다면 꼭 가봐야할 곳... 산을 내려와서 즐기는 동동주와 파전도 추천...

 

대구 가볼만한곳best10 대구 여행 관광

 

 

6. 평화시장 닭똥집골목

 

아마 가보지 않은 분은 있어도 들어보지 않은 분은 별로 없지 싶습니다. 그만큼 대구에선 상당히 유명한 먹거리 골목길인데요, 닭똥집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식당들만 수십군데 모여있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한 20년 전쯤만해도 닭똥집이 지금처럼 유명해지지 않은 먹거리여서 아주 푸짐한 양을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하여 많은 사람들이 찾았던 곳이기도 합니다. 지금은 닭똥집을 취급하는 식당도 많고 또 가격도 많이 올라서 그때만큼의 메리트는 없지만, 그래도 대구를 대표하는 명물임에는 틀림이 없겠습니다. 대구와서 맥주 한잔 하실분들은 이곳 추천합니다. 

 

대구 가볼만한곳best10 대구 여행 관광

 

 

7. 갓바위

 

어찌보면 팔공산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찾는 산... 대입을 포함한 이런저런 시험때 많은 어머니들이 불공을 드리러 가는 산이기도 한데요, 산 꼭대기에 자리잡고 있는 불상이 특별한 분위기와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일명 팔공산 갓바위라 불리는 이 불상은 정식명칭이 '경산 팔공산 관봉 석보여래좌상' 으로 우리나라 보물 제431호입니다. 오르는 길에 계단이 많아서 무릅이 안좋은 분들은 힘들수도 있겠지만, 팔공산 보다는 편한 편이니, 기회가 되면 꼭 한번 가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갓바위 바로 옆쪽 암자에선 점심공양도 하니, 그것도 한번 드셔보시고...

 

대구 가볼만한곳best10 대구 여행 관광

 

 

8. 안지랑 곱창골목

 

평화시장 닭똥집 골목만큼이나 유명한 대구의 먹거리 골목... 한 여름에는 길가까지 나와서 구워대는 곱창냄새때문에 그냥 지나칠수가 없는 곳이기도 한데, 대구 여행길에 소주 한잔 생각나는 분들은 이 골목 추천합니다. 여하튼, 음식맛도 음식맛이지만, 특별한 경관을 제공하는 먹거리 골목이기에 가볼만합니다.

 

대구 가볼만한곳best10 대구 여행 관광

 

 

9. 비슬산 참꽃군락지

 

또 산이네요... 역시, 명산으로 우리나라 100대 명산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비슬산 꼭대기는 참꽃, 그러니까 진달래 군락지로 상당히 유명한데요, 매년 봄에는 참꽃축제가 벌어지는 곳이기도 합니다. 진달래가 만개할 시기에 대구를 찾으시면 꼭 가볼만한 곳으로, 아마 그때 가시면 평생 잊기 어려운 장관을 눈으로 확인하실 수 있을겁니다. 여기는, 꼭대기까지 오른는 차도 있으니(요금은 얼마진 모르겠습니다만...), 등산 싫어하는 분들이라고 편하게 오르실 수 있습니다.

 

 

10. 사문진나루터와 화원유원지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곳... 위의 닭똥집 골목이 맥주, 안지랑 골목이 소주라면, 여기 사문진 나루터는 막걸리... 옛 나루터와 주막을 재현한 곳으로, 시원한 강물을 바라보면 막걸리 한잔 기울일 수 있는 장소입니다. 위에 소개해드렸던 달성공원만큼이나 제가 어릴적엔 학교 소풍지로 인기좋은 곳이였는데요, 지금은 이렇게 나루터가 더 인기 많은 곳이 되버렸습니다. 대구에 처음 들어 온 피아노가 부산에서 나룻배로 강을 따라 올라와서 이곳에서 내렸다고 하는데, 그런 오래된 역사가 있는 곳이기도 하겠습니다. 그런 역사적인 사실때문에 사문진 나루터 100대 피아노라는 행사도 매년 개최중으로, 그 시기에 오시면 더 가볼만한 곳...

 

 

대구 가볼만한곳best10 대구 여행 관광

 

 

이렇게 대구 가볼만한곳 best 10을 선정해봤습니다. 말씀드린대로 동성로를 시점으로 4번 달성공원까지는 걸어서도 이동이 가능할만큼 비교적 가까운 거리로, 젊은 분들께 추천할만한 대구의 여행지입니다. 최근에 생긴 맛집부터 수십년의 전통을 가진 오래된 식당들까지 혼합해서 자리잡고 있기에, 먹거리 찾기도 수월한 여행지이기도 하구요. 찬찬히 살펴보시고 조사 잘 하시면 나름 알찬 여행이 될 수 있을겁니다. 평화시장이나 안지랑 곱창골목은 유독 대구에만 있는 독특한 먹거리 골목이기에 이곳도 괜찮고, 나머지 산과 사문진 나루터는 나이가 어느 정도 있는 분들께 추천할만한 곳이고... 어쨌거나, 대구에선 이런저런 이유로 가볼만한 장소들이긴 하니,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러면 알찬 계획 세우셔서 재미나고 좋은 기억으로 오래남는 그런 대구여행이 되었으면 하네요.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알아두면 좋을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