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의 바다 :: 제주도 2박3일 가족여행 코스 제주도 관광지도

제주도 2박3일 가족여행코스 관광지도

오늘은 제주도 2박3일 가족여행 코스를 정리해드릴까 합니다. 제주도는 워낙에 넓은 섬인데다 가봐야할 볼거리가 많은 지역이여서 2박3일 안에 다 돌아보기는 불가능합니다. 일주일 혹은 한달안에도 힘들 듯... 그래서 제가 다녀온 여행경험을 바탕으로 2박3일안에 돌아볼 수 있는 나름 알찬 코스로 계획해봤는데요, 찬찬히 살펴보시면 처음 제주도를 여행하는 분들께 작은 도움 정도는 되지 싶습니다. 제주 동부 위쪽 지역으로만 2박3일 돌아볼만한 곳들로 선정을 했구요, 오전에 도착하는 비행기 그리고 육지로 돌아갈때는 오후 비행기라는 가정하에 선택해봤습니다. 숙박은 하루는 성산일출봉 하루는 함덕해수욕장에서 하시는 방향으로 하면 좋을 듯 싶고, 식사는 여행지 주변에 있는 곳으로 알아서들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하튼, 사람에 따라 빡센 여행코스일수도 있고 또 헐렁한 여행코스일수도 있지만, 찬찬히 살펴보시고 취향에 따라 참고하시길...

제주도 관광지도 1일차

첫째날 오전에 제주공항에 비행기로 도착했다는 가정하에 짜본 계획입니다. 섭지코지까지 다 돌아보시고, 성산일출봉 근처에서 주무신다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함덕해수욕장과 서우봉둘레길

개인적으로 지금까지 돌아봤던 제주여행길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을 만났던 곳... 이곳이 과연 우리나라가 맞나 싶을만큼 이국적인 해안길을 지닌 곳으로, 해변만 돌아다녀도 제주도의 맛을 듬뿍 느끼실만한 곳입니다. 함덕해수욕장 우측편에는 서우봉이라는 작은 오름이 하나 있는데, 이 오름을 올라서 내려다 보는 함덕해수욕장의 풍경도 강추합니다. 첫째날 첫 여행지로 안성맞춤... 둘째날 숙소를 찾기 어려우시다면, 이곳 함덕해수욕장 주변으로 추천해봅니다.

성읍민속마을

제주도의 옛 모습이 그대로 남아있는 시골마을... 초가집 현무암 돌담길 똥돼지 등등 제주도의 과거를 보고 싶으신 분들은 여기 추천합니다. 지금도 실제 사람이 살고 있는 동네구요, 조용히 걸어다니며 산책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아주 특별한 여행지는 아닐수도 있으나, 역시 제주도를 느끼고픈 분들께 좋은 곳이겠습니다.

섭지코지

너무나도 유명한 제주도 대표 볼거리... 아무래도 제주 동부 위쪽 여행지 중에서는 성산일출봉과 이곳 섭지코지가 가장 유명하며 또 인기있는 곳이 아닐까 싶습니다. 자연이 만든 특별한 형태의 해안 절벽길을 걸어보는 색다른 즐거움이 있는 곳으로, 첫째날 마무리는 이곳으로 하면 좋을 것 같네요. 이곳 섭지코지까지 돌아 본 뒤, 성산일출봉 근처에서 숙박하는 방향으로...

제주도 관광지도 2일차

섭지코지까지 돌아 본 후, 성산일출봉 근처에서 하룻밤을 잡니다. 그리고 일찍 일어나서 성산일출봉에서 일출을 보고, 아침식사를 한 후 우도로 향하는 코스... 시간이 되면 세화해변까지 가보는 방향으로... 일단, 중요한 것은 아침일찍 일어나 성산일출봉에서 일출을 보는 것... 조금 피곤해도,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만한 추억 하나 만드는 것이니, 가급적이면 꼭 실행해보시길...

성산일출봉

제주도에서 가장 인기있고 많은 사람들이 찾으며 또 의미 있는 여행코스... 제주도에서 일출을 맞이한다면 이곳밖에 떠오르는 장소가 없는데요, 그만큼 일출의 명소이기도 합니다. 멋진 일출이라는 것이 그날 날씨에 가장 크게 좌우되지만(이는 일출뿐만 아니라 여행 전체가 그러하지만...), 여기에 오르는 것만으로도 오랫동안 남을 추억하나 만드는 것입니다.

우도

일출을 보고 아침식사를 하셨으면, 곧바로 우도로 향하면 됩니다. 배도 많은 편이고, 거리도 가까워서 이동시간이 별로 걸리지는 않습니다. 다만, 우도 자체가 넓은 편이고 또 그만큼 많은 볼거리도 있어서 시간 계획을 잘 하셔야 할 듯... 일찍 가면 더 많은 시간을 이용하실 수 있고, 늦잠을 잔다거나 해서(그러면 일출도 놓칠 것이고...) 늦게 들어가시면 그만큼 여행시간은 줄어드는 법... 우도 입구에 있는 탈거리 빌려서 빠른시간안에 돌아보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겠습니다.

세화해변

혹, 우도에 들어갔다가 나와서 시간이 남으면 이곳 세화해변 추천해드립니다. 이곳 역시나 이국적인 아름다움이 있는 제주를 대표하는 해변 중 하나... 잠시 걷고 주변에서 차한잔만 마셔도 평온한 여행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아주 일찍 우도에 들어갔다가 다 돌아보고 일찍 나오신다면, 추천해봅니다.

제주도 관광지도 3일차

이제 집으로 돌아가야하는 날이군요. 그래서 시간도 별로 없을 듯 합니다. 공항으로 돌아가는 길에 잠시 들려볼만한 곳으로 몇군데 추천해봅니다.

비자림숲

제주의 원시림을 느낄수 있는 장소... 별다른 볼거리는 없구요, 우거진 숲속에 복잡하게 엮어진 산책로가 전부입니다. 하지만, 역시나 제주의 특별함을 간직한 곳... 천천히 한시간정도 산책만해도 좋은 추억이 될 겁니다. 건강에도 좋고...

산굼부리

역시 아주 유명한 제주의 여행지... 백록담보다 깊고 넓다는 분화구를 가진 오름으로, 오름까지 오르는데 피어있는 억새가 하나의 큰 볼거리입니다. 그 억새를 배경으로 찍은 사진 역시나 좋은 추억으로 간직하기 좋은데, 공항가는길에 잠시 들려볼만한 장소로 안성맞춤입니다

이렇게 제주도 2박3일 가족여행 코스 관광지도를 임의로 짜봤습니다. 말씀드린대로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이 반영된 여행지들이지만, 제주도 여행길에 꼭 가봐야할 유명 명소들이기도 합니다. 제주 동부 위쪽지역이 위주이지만, 2박 3일안에도 다 둘러보기 힘든 곳으로, 그만큼 제주도는 볼거리가 많은 좋은 여행지라는 의미도 되겠습니다.

시간 나는대로 3박4일 4박 5일 정도의 여행계획도 소개시켜드리도록 하겠구요, 다른 지역 위주의 짧은 여행지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제주여행시 필요한 정보를 정리해놓은 것들입니다. 참고하시면 보다 알찬 여행이 되시지 싶네요.

제주여행 패키지 제주도 할인쿠폰 관광지 할인입장권 구입방법

제주 맛집 베스트15 가성비 좋은 저렴한 식당 위주

그러면 계획 잘 세우셔서 즐겁고 좋은 추억 많이 남기는 제주여행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알아두면 좋을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