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의 바다 :: 대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대전근교 best10 포함

대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대전 근교 가볼만한곳 best10

 

오늘은 대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을 정리해드릴까 합니다. 대전은 규모도 크고, 또 그만큼 오래된 충청도를 대표하는 광역도시이지만, 바다를 접한다거나 특별한 볼거리를 갖춘 지역은 아니여서 여행시 가볼만한곳을 찾기가 어려운 곳이기도 합니다. 아래는 제가 다녀왔던 대전여행에서 가볼만했던 곳들로만 열군데 꼽아서 정리해봤는데요,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이 반영된 베스트 목록이긴 하지만, 나름 볼만한 부분은 있는 여행지들이니, 여행시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1. 으능정이 문화의거리

 

대전시 은행동에 위치한 우리들이 흔히들 부르는 '시내' 입니다. 젊은이들이 많이 찾는 번화가로 대전에서는 아마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지역이지 않겠나 싶습니다. 따라서, 주변으로 맛집도 많고 볼거리도 제법 있습니다. 특히나, 200미터가 넘는 초대형 LED 영상아케이드인 스카이로드는, 이곳 으능정이 문화의거리의 심볼마크... 어두워지는 저녁부터는 환하게 밝히는 등의 역활도 하면서 다양한 볼거리까지 제공하는 다른 지역에선 보기 힘든 명물이니, 가시게 되면 꼭 어두워지고나고 들리시길 권해드립니다. 여하튼, 전국적으로 유명한 '성심당' 빵집을 포함한 맛집들도 많으니, 한데 묶어서 돌아보면 좋을겁니다.

 

대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2. 뿌리공원

 

우리나라 성씨에 관한 특별한 테마의 공원... 우리나라 유일의 효테마공원으로 각 성씨별로 제공되어진 조형물을 찾아보는것이 하나의 즐거움입니다. 물론, 해당 성씨에 조형물이 없는 경우도 간혹 있긴 하지만, 우리나라에 이런저런 성씨들이 있고, 또 그 성씨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알게되는 것도 재미난 경험입니다. 나이가 지긋한 어르신들에게도 재미난 볼거리이고, 아이들에게는 자연스레 성씨에 대한 것들을 교육할수가 있는 장소로, 주변 환경까지도 좋아 편안한 마음으로 소풍가셔도 괜찮겠습니다.

 

대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3. 구 충남도청 대전 근현대사전시관

 

아주 예전에는 충남도청으로 사용되어진 건물을 현재 전시관으로 이용중인 곳... 대전이라는 지역에 대한 이런저런 역사들 그리고 현황까지도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으로, 나름 가볼만한 여행지... 으능정이거리와는 1키로미터도 안되는 거리이기에 한데 묶어서 돌아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이겠는데요, 아주 특별한 볼거리가 있는 곳은 아니지만, 대전이라는 도시를 알고 싶은 분들께는 추천할만한 곳입니다.

 

 

4. 엑스포 과학공원

 

1993년, 우리나라 최초의 전문 엑스포가 개최되었던 대전 세계박람회를 기념하기 위해, 공원으로 조성해놓은 곳... 입구에서 바로 보이는 한빛탑은 이곳의 랜드마크로, 아마 40대 중반정도 되는 분들은 다들 이런저런 추억이 있는 장소이기도 할 것입니다. 수학여행이나 엠티 혹은 기타 이런저런 이유로 이곳이 막 생겼을 당시 다녀오신 분들이 분명히 많으실 건데요, 그런 추억을 되살릴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하니까요. 아이들과 둘러보기에 알찬 곳으로, 가족 단위의 여행객들에게 추천합니다.

 

대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5. 국립중앙과학관

 

위에 소개해드린 엑스포 과학공원 바로 옆에 있는 시설로 함께 돌아보면 좋을만한 장소입니다. 과학을 테마로 구성된 교육 전시시설로 상당히 볼거리가 많은 곳이기도 합니다. 우주를 꿈꾸고 아인슈타인을 꿈꾸는 아이들이 있다면 꼭 데려가볼만한 곳으로, 대전가면 꼭 가봐야할 곳 중 하나를 꼽자면, 이곳을 추천합니다.

 

대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6. 계족산 황토길

 

맨발로 걸으면 좋다는 황토로 상당히 긴 구간을(전체가 14키로미터쯤 된다고 하네요.) 산책로 혹은 등산로로 꾸며놓은 곳... 물론, 맨발이 아닌 신발을 신고서 걸어도 좋구요, 그냥 걷기만해도 기분이 좋아질만한 그런 산길입니다. 계족산성 정상에서는 대청호의 풍광까지 즐길수가 있어서, 힐링 여행지로 추천할만한 곳...

 

대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7. 대전 중앙시장

 

시장구경은 어느 지역 어느 도시를 막론하고 추천할만하다 생각합니다. 대전 중앙시장 역시 그런 곳으로, 시내와도 아주 가까워서 이래저래 접근성이 좋습니다. 오래된 시장답게 오래된 맛집들도 상당히 많이 포진되어 있어서, 볼거리 먹거리를 모두 충족시켜주는 곳... 으능정이 문화의 거리와도 걸어서 가볼만한 위치여서 한데 묶어 돌아보면 좋습니다. 이질감이 느껴지는 두곳이지만, 그래서 더 한데 묶어 돌아보면 좋을만한곳 이겠습니다.. 시장안에 있는 순대국밥집이나 만두국집은 대전에서도 유명한 오래된 맛집이니, 꼭 가보시길...

 

대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8. 한밭수목원

 

굉장히 규모가 큰 수목원입니다. 수목원만큼 가족끼리 편하게 다녀올만한 여행지도 드물겠는데요, 이곳 한밭수목원 역시나 그런 곳... 아주 추운 겨울을 제외하곤 사시사철 어느때라도 식물이 주는 풍성한 즐거움을 느낄수 있는 곳으로, 역시 가족단위의 여행객들에게 추천합니다. 주변으로 시립미술관과 대전 예술의 전당까지 있어서, 기회가 된다면 함께 돌아보면 좋을 곳...

 

대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9. 계룡산

 

충남을 대표하는 명산이 바로 이 계룡산입니다. 행정구역상으로는 공주에 가깝지만, 대전에서도 그다지 멀지 않습니다. 등산좋아하는 분들은 정상까지 오르는 등산을 추천해드리구요, 초입에 있는 동학사나 갑사도 가볼만한 사찰이여서 추천해봅니다. 특히나 갑사에는 국보를 포함한 다양한 문화재를 보유하고 있는 절이여서, 등산과 상관없이 가볼만한 여행지... 참고로 계룡산은 우리나라 4대 명산 중 하나입니다.

 

 

10. 대전 상소동 산림욕장

 

대전시 외곽에 있는 산림욕장... 일단, 주변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서 공기가 좋고, 그래서 산책하거나 소풍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특히나, 돌로 쌓은 다양한 형태의 돌탑을 여러개 만날 수 있기에, 그걸 돌아보는 것도 이곳의 재미... 계절에 상관없이 대전시민이 많이들 찾는 휴식장소로, 이곳 역시나 가족단위의 여행객들에게 추천해드립니다.

 

대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이렇게 대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정리해봤습니다. 말씀드린대로 지극해 개인적인 취향이 반영된 여행지들이지만, 나름 대전에서는 알아주는 곳들이기도 합니다. 젊으신 분이라면 으능정이거리 추천하구요, 저희처럼 중년 이상인 분들은 계족산 황토길이나 계룡산 추천해드립니다. 가족단위의 여행객이라면, 엑스포과학공원이나 국립중앙과학관 그리고 한밭수목원 추천하구요.

 

여하튼 찬찬히 살펴보시면 가시는 여행길 작은 정보 정도는 되리라 생각합니다. 참고로, 아래의 대전맛집 베스트10까지 참고하셔서 여행계획세우시면, 보다 알찬 여행이 되실겁니다.

 

 

▶대전 맛집 베스트10 숨은 맛집 추천

 

 

그러면 재미난 대전여행 좋은 추억 많이 남기는 대전여행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알아두면 좋을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