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의 바다 :: 산재근로자 대출 생활안정자금 융자신청방법

산재근로자 생활안정자금 융자신청 대출 방법

 

오늘은 산재근로자에게 필요한 생활안정자금을 정부에서 대출 지원하는 서비스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이름 그대로 산재근로자 생활안정자금 융자... 보다 자세한 사항은 근로복지공단이나 근로복지넷에 문의해보셔야 하겠지만, 간단하게나마 정리를 해드릴 테니 산재근로자 분들 중에서 생활에 필요한 금전 때문에 고민하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생활안정자금 지원내용

 

의료비, 혼례비, 장례비와 같은 급히 필요한 용도에 사용되는 자금은 물론, 차량구입비와 주택이전비 그리고 사업자금에 취업 안정자금까지 다양한 방면 다양한 용도의 자금을 융자 신청할 수가 있습니다. 주택이전비, 차량구입비, 사업자금 등은 1500만 원 한도에서 융자가 가능하고, 의료비 혼례비 장례비 그리고 취업 안정자금은 1000만 원 내에서 가능하다고 합니다. 상환방법이나 융자신청서 제출기간 등은 표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지원대상 및 선정기준

 

지원대상은 말씀드린 대로, 산재근로자에 해당합니다. 산재 보호법에 따른 유족급여 수급권자나, 상병보상연금 수급권자, 혹은 3개월 이상 요양 중인 산재근로자 등이 거기에 해당하는데요, 월평균 소득이 중위권 이하인 분들에게만 지원되는 복지 혜택이라고 하니 이 부분은 꼭 확인하셔야 하겠습니다. 그러니까, 산재근로자이긴 하지만, 월평균 소득이 중위권 이상의 소득을 올리고 있는 분에게는 지원이 불가한 혜택이라는 의미입니다.

 

 

지원제외 대상

 

위에 언급한 그대로, 월평균 소득이 3인 가구 기준 중위소득을(2020년 기준 3인 가구 중위소득은 387만 원 정도..) 초과하는 분이라면 지원대상에서 제외하 됩니다. 이는 당연한 것이, 오늘 소개해드리는 산재근로자 생활안정자금은 저소득자들을 위한 정부지원 복지혜택이기 때문에 그러합니다. 이와 더불어 연체나 부정 대부, 혹은 상환이 완료되지 않은 융자금이 있는 분들도 받을 수 없는 혜택이라고 하네요. 외국인이나 재외동포도 포함...

 

 

신청방법 및 처리절차

 

담당 시군구청 또는 근로복지공단에서 조사 및 심사를 하고 대상자로 확정이 되면 받을 수 있는 혜택입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근로복지공단, 또는 근로복지공단 고객지원센터, 또는 근로복지넷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간단하게나마 산재근로자 생활안정자금 대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더불어, 꼭 산재근로자가 아니고 일반 근로자이더라도 비슷한 종류의 정부 지원 대출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구요, 갑자기 해당 용도로 필요한 자금이 있는 분들은 비교적 저렴한 금리로 빌려주는 이런 융자 자금을 이용하는 게 용이하니 필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알아두면 좋을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