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의 바다 :: 일반상환 학자금 대출 한도 및 신청방법

한국장학재단 일반상환 학자금 대출한도 신청방법

 

오늘은 학자금 대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마 이런저런 이유들로 학자금을 대출받아야 하는 분들 상당히 계실 거라 생각이 드는데요, 더불어 언제 어디서 어떻게 받아야 하는지 모르는 분들 많으실 거라고 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것은 준정부기관인 한국장학재단에서 시행하는 일반상환 학자금 대출로, 학자금 대출이 필요한 분이라면 알아둘 만한 정보이겠습니다.

 

학자금 대출 신청방법 요약

 

 

한국장학재단 대출범위 및 규모

 

한국장학재단에서는 일반상환의 방법으로 할 수 있는 등록금 대출과 생활비 대출이 있습니다. 이름 그대로 대학 등록금과 생활비 모두가 대출 가능하다는 의미인데요, 등록금 대출은 대학에서 고지한 수납금액 그대로를 빌려주고(부분 대출도 가능함), 생활비는 학기당 150만 원 내에서 가능하다고 합니다.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해당 학기 입학금과 수업료를 포함한 등록금 전액이구요, 생활비는 위에 언급을 했듯이 학기당 150만 원입니다. 대출자의 총 등록금 대출한도는 표에 자세하게 나와 있는데, 전문대를 포함한 대학은 4천만 원, 5,6년제 대학 및 일반, 특수대학원은 6000만 원, 그리고 의대, 치대, 한의대 및 전문대학원은 9000만 원까지 등록금 대출한도를 두고 있다고 합니다.

 

상환방법 및 대출기간

 

원금균등상환과 원리금 균등상환 중에서 선택을 할 수가 있구요, 대출기간 또한 연 단위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학재단에서 대출 상담을 하시면서 문의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2021학년도 2학기의 경우에 1.7%의 고정금리입니다. 이는 시기마다 달라지는 것이니, 참고 정도만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대출대상자

 

대출대상자는 국내 고등교육기관 대학생 및 대학원생에 해당합니다. 일단, 대한민국 국민이어야 하구요. 예외사항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연령은 대출 신청 시 만 55세 이하이어야 하지만, 만 55세 이전에 입학을 하고 중단 없이 학업을 지속하는 경우는 만 59세까지 가능하다고 하네요.

 

성적 및 이수학점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인 경우에는 입학허가로 기준을 통과하고, 재학생인 경우에는 직전학기 성적이 70/100 이상, 12학점 이상을 이수했어야만 합니다.

 

대출절차

 

대출절차는 아래의 표와 같고, 2021학년 2학기의 학자금 대출 일정도 남겨놓았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말씀드린 대로, 한국장학재단에 문의해보시면 자세하게 알려줄 겁니다.

 

이렇게 간단하게나마 일반상환 학자금 대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2021학년 2학기의 경우에는 아직 시간이 남은 대출 항목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구요, 꼼꼼히 준비하셔서 학업을 이어나가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참고하시길...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알아두면 좋을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