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의 바다 :: 그랜저 중고차시세표 그랜저 중고차 가격 검색법

그랜저 중고차 시세표 가격 검색법

 

오늘은 중고차 시세표 검색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다른 많은 차량도 있지만 요즘 가장 많이들 찾는 최고 인기 차종 중 하나인 그랜저로 한정해서 소개할까 하는데요, 그랜저 중고차에 관심이 있으신 분 또는 중고차 가격을 검색하는데 궁금증이 있었던 분이라면 참고하실만할 겁니다. 인터넷 중고차 매매 사이트를 처음 이용해보시는 분이라면 쉽게 검색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랜저 중고차 시세표

 

 

참고로 저는 지금까지 구입했던 모든 차량을 중고차로 샀었습니다. 처음 산 차량은 아는 사람의 아는 사람이 중고차 매매업을 해서 거기서 구입을 했구요, 이후 3차례는 모두 중고차 매매상사를 통해서 구입을 했습니다. 아는 사람의 아는 사람을 통해 구입한 차는 솔직히 조금 이상이 있는 차량이어서 약간은 사기를 당한 느낌이었고, 두 번째 차량은 제가 직접 중고차 매매상사를 찾아가서 구입한 차량인데, 역시 잘 산 차는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세 번째와 작년에 구입한 네 번째 차량은 개인적으로도 마음에 드는 제법 잘 구입한 차량으로, 이전의 두 번은 개인이 중고차를 구입할 때 쉽게 차량의 흠집 여부를 판단하기 어려운 시절이어서 아무런 정보도 없이 중고차를 구입했었지만, 지금은 그런 폐해들을 많이 없애서 차량에 대한 지식이 부족한 사람이라도 신경 써서 찾는다면, 괜찮은 차량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중고차 매매시장을 찾기 전에 중고차 매매 사이트를 통해서 다양한 정보들을 참고하신다면, 보다 쉽게 좋은 상태의 중고차를 구입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아래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인터넷 중고차 매매 사이트에 접속한 모습... 중고차 매매시장에 있는 차량들을 이곳에 올려놓은 것이니, 직접 매매단지에 가지 않더라도 이렇게 대략적으로 집에서나 사무실에서 확인을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중간 정도에 보면 본인이 원하는 차량의 종류를 선택할 수 있는 검색창이 나옵니다. 손으로 셀 수 없을 만큼 다양한 종류의 차종이 있지만, 말씀드린 대로 오늘은 현대자동차 그랜저로 한정해서 찾아보려고 하니, 그랜저로 선택을 했습니다. 그랜저도 연식별로 다양한 사양이 있습니다만, 중고차로 가장 만만한 그랜저 IG (2016-2019년식)으로 선택을 해봤습니다.

 

그러면 총 3200대 이상의 차량이 검색됩니다.

 

많을수록 선택의 폭이 넓어서 좋은 차량을 찾을 확률도 높겠지만, 그러면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립니다. 그래서, 본인에 원하는 수준의 조건으로 또다시 거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왼쪽 편의 검색조건을 달리하는 방법으로... 그래서 주행거리는 10000-90000KM 조건을 두었구요, 부산지역으로 한정해서 선택해봤습니다. 그랬더니 총 115대의 차량으로 줄어드네요. 이는 본인에게 해당하는 조건으로 변경이 가능하니, 본인에게 맞는 조건으로 선택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어쨌든 그렇게 해서 총 115대로 줄어든 그랜저 차량을 가격순으로 정렬시켜봤습니다. 아무래도, 가격 조건이 중고차를 구매할 때 고려해야 할 중요 요소중 하나이니까요.

 

115대의 차량을 모두 검색해보는 것도 방법이구요, 대략적인 주행거리와 가격으로 마음에 드는 차량부터 선택을 해서 디테일하게 살펴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일단, 눈에 띄는 차량으로 하나 선택해봤습니다. 2017년 2월식, 66000KM쯤 운행한 차량이고, 가격은 1940만 원...

 

여기서부터 중고차를 고를 때 가장 먼저 확인을 해야만 하는 사항들입니다. 성능점검표와 보험이력... 성능점검표는 중고차를 판매하는 사람이라면 필히 갖추어야 할 서류로 차량의 대략적인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것입니다. 차량의 어느 부위를 수리했고, 또는 교체를 했는지 등을 알 수 있기에... 그리고 보험이력은 이 차량으로 사고가 났을 적에 보험처리를 했다면 그 내역을 알 수가 있는 자료이기에...

 

먼저 성능점검표... 성능점검표에도 나와 있듯이 이 차량은 정면에 두 개의 부품이 교환된 상태입니다. 그러니까, 뒤에서 앞차를 박았을 확률이 높은 차량...

 

다음은 보험이력... 2018년과 2020년 두 번의 보험처리 이력이 있네요. 금액으로 봤을 때 이 차량의 소유주가 잘못해서 사고가 났을 확률이 높습니다. 어쨌거나 중요한 것은 사고로 보험 처리한 이력이 있는 차량이라는 점...

 

다음은 또 다른 인터넷 중고차 매매 사이트를 방문해봤습니다. 역시 비슷한 방법으로 원하시는 차량을 찾으시면 되는데요, 역시 현대 그랜저 차량을 예로 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역시나 중간 정도에 검색하는 사람이 원하는 차량을 검색하기 쉽게 만들어 놓은 검색창이 있습니다. 위에 예를 들었던 그대로 똑같은 사양의 그랜저 승용차로 조건을 맞추었습니다.

 

그랬더니 20대의 차량이 검색되네요. 이 사이트는 직영으로만 취급하는 중고차 매매 사이트여서 차량이 많진 않습니다. 좋다면 좋고, 나쁘다면 나쁜 조건... 아무래도 많은 차량을 취급하는 곳이라면 선택의 폭이 넓다는 장점이 있고, 이렇게 직영으로 취급하는 매매 사이트라면 나중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컨플레임을 걸기 좋다는 장점이 있으니...

 

대충 눈에 띄는 차량으로 하나 선택해봤습니다.

 

역시 같은 방법, 그러니까 성능점검표와 보험이력의 확인은 필수이겠습니다.

 

성능점검표 상으로는 교환이나 수리한 흔적이 없는 차량이네요. 중고차를 구입할 때는 가급적이면 이런 차량을 구입하셔야 합니다.

 

다음은 보험이력... 내차 피해로 약 80만 원가량의 보험처리 이력이 있는데, 이건 뭔지 잘 모르겠습니다. 교체한 흔적이 없는 것으로 봐서는 뭔지 확실치가 않으니까요. 이럴 경우에는 해당 차량을 판매하는 분에게 직접 물어보는 게 가장 좋습니다. 그러니, 마음에 드는 차량이 있으시면 부담 가지지 말고 문의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이렇게 현대 그랜저 승용차로 중고차 시세 또는 중고차 가격 검색하는 법을 알아봤습니다. 중고차를 선택할 때는 다양한 조건을 따져봐야겠지만 위에 언급했던 성능점검표와 보험이력이 깨끗한 차량이라면 어느 정도는 믿을 수 있는 차량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거기다가 지금까지 한 사람이 운행했던 차량이라면 더욱 믿을 수 있겠구요. 여하튼, 시간이 나실 때 필요한 중고차량이 있으시면, 중고차 매매 사이트 여기저기를 꼼꼼히 돌아보고 살펴보시면 마음에 드는 조건의 차량으로 찾으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알아두면 좋을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