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의 바다 ::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쉽게 한번에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방법 한번에 쉽게 확인법

 

오늘은 누구라도 알아두면 좋을만한 정보 한 가지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아마, 웬만한 분들이라면 작은 보험 정도 한 가지는 다들 가입한 상태일 거라 생각을 하는데요, 예전에 그런 보험들을 들었던 사실을 기억하지 못한 분이라면 오늘 소개해드릴 정보가 나름 도움이 되리라 생각을 합니다. 한두 개 정도의 적은 개수의 보험을 들었던 분이라면 본인이 가입한 보험의 상태를 다 기억하시겠지만, 친구나 친지의 부탁으로 인해 여러 개의 보험을 다수 들었던 분은 아마 내가 어떤 보험을 들었었는지 기억하기 힘들 수도 있겠습니다. 그런 분이라면, 오늘 소개해드릴 방법으로 내가 들었던 보험의 숨은 보험금을 찾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숨은 보험금을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은 내보험 찾아줌이라는 사이트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내 보험 찾아줌'은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에서 운영하는 것으로, 보험에 관한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는 곳입니다. 내가 가입한 모든 보험계약과 숨은 보험금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곳으로, 아래의 사진이 내 보험 찾아줌 사이트에 접속한 모습입니다.

 

중간에 보면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버튼이 보이실겁니다. 이 사이트에 접속하는 분들 대부분은 이 정보를 확인하러 오는 것이기에 이 버튼이 메인이네요.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보험금 찾는 과정이 시작됩니다. 가장 먼저가 본인 인증과정으로, 지금 정보를 조회하고 있는 사람이 본인이 맞나 확인하는 순서입니다. 이는 지극히 당연하고 중요한 수순으로, 나의 정보를 다른 누군가가 쉽게 봐서는 안되기 때문이겠습니다.

 

본인의 이름, 주민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등을 정확히 입력합니다.

 

공동인증서인증, IPIN인증, 휴대폰인증 등 3가지 방법으로 본인 인증의 과정이 있는데, 저는 휴대폰 인증을 택했습니다. 가장 간편하고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본인증과정이라 생각이 들어서... 휴대폰인증은 본인 소유의 휴대폰인지 확인을 하고, 그 휴대폰을 본인이 가지고 있는 상황이라면 쉽게 인증이 됩니다. 아마, 다른 정보들을 확인할 때 대부분 한 번쯤은 해보셨을 거라 생각이 드는데요, 아래의 사진과 같이 여러 정보들을 입력하는 과정들을 마치면...

 

정보동의 과정으로 넘어갑니다. 보험 가입내역과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에 역시나 필수인 수순으로, 동의란에 체크를 하고 동의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약 30초의 시간이 흐르고...

 

짜잔하고 원했던 정보, 그러니까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결과물이 나옵니다. 숨은 보험금뿐만 아니라 내가 가입한 보험의 정보들도 확인할 수 있어서, 내가 어떤 보험을 들었는지 그리고 과거엔 어떤 보험을 들었는지 모두 알 수가 있습니다. 아래의 사진이 제가 든 보험의 내용들인데요, 위쪽에 있는 보험은 예전에 해지를 했던 것이고, 아래쪽은 얼마 전에 가입한 자동차보험입니다.

 

화면을 아래쪽으로 내려보면, '미청구 보험금' 이나 '휴면 보험금' 등에 관한 정보들도 알 수가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그런 보험금은 없네요.

 

이렇게 잠시만 시간을 투자하면 누구라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어때, 쉽죠...? 실제 해보시면 진짜 쉽습니다. 아마, 대부분은 본인이 가입한 보험에 대해서 잘 알고 계시겠지만, 그런 분들 중에라도 혹시 보험을 가입하고 보험금을 내다가 어느 순간 잊어버리고 그냥 놔둔 보험이 있을 수도 있으니, 그런 보험 체크하셔서 지금까지 내었던 보험금이라도 찾을 수 있는 상황이었으면 합니다. 그러면 참고하셔서 내 숨은 보험금 모두 찾아가시길...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알아두면 좋을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