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의 바다 :: 한부모가정 전세대출 한사랑 전세론

한부모가정 전세대출 하나은행 한사랑 전세론

 

오늘은 한부모가정에게만 대출이 가능한 은행권의 전세대출 상품 한 가지 소개할까 합니다. 하나은행에서 취급하고 있는 한사랑 전세론... 말씀드린 대로 아동인 자녀를 양육하는 한부모가정만 신청해서 이용할 수 있는 대출상품으로, 한국 주택금융공사의 보증서를 담보로 최대 2억 원까지 전세보증금을 빌릴 수 있는 상품입니다. 현재 아이를 양육 중인 한부모가정이라면 알아두면 좋을만한 정보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거나 영업점에 문의해보셔야 하겠지만, 기본적인 사항은 아래와 같다는 점은 미리 알아두면 좋을 겁니다.

 

상품특징

 

 

말씀드린 대로 아동을 양육 중인 한부모가정만 신청할 수 있는 은행권 전세대출상품으로, 한국주택금융공사의 보증서를 담보로 임차보증금의 최대 90퍼센트 이내에서 전세자금을 지원하는 상품입니다. 일단은 아동을 양육중인 한부모가정이어야만 한다는 조건이 있구요, 한국주택금융공사의 보증서가 담보가 되기에 한국주택금융공사의 보증을 받아야만 한다는 조건도 있겠습니다.

 

대출대상

 

말씀드린대로 기본적으로 아동을 양육중인 한부모가정이어야만 하구요, 임차보증금이 수도권 5억 지방 3억을 초과하는 경우는 대출이 불가합니다. 그리고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지급한 만 19세 이상의 세대주여야만 하고, 본인이 소유한 주택수가 1 이하이어야 한다는 조건도 있습니다. 조건을 찬찬히 읽어보시면 이해가 되실 겁니다.

 

 

대출한도와 대상주택

대상은 공부상 주거용 주택이어야만 하구요, 대출한도는 최대 2억 원 이하로서, 임차보증금의 90퍼센트 또는 신청인의 연간 소득의 5배 이하 중 적은 금액이어야만 합니다. 가령 예를 들어서 신청인의 연간 소득이 3천만 원이면, 최대 1억 5천만 원이 대출 신청할 수 있는 금액이라는 의미입니다.

 

대출기간

 

기본적으로 대출기간은 최대 2년이구요, 20년까지 1년 단위로 연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대출신청시기 담보 상환방식

 

대출신청시기는 신규인 경우 잔금지급일과 전입일 중 빠른 날로부터 3개월 이내이구요, 갱신은 주민등록 전입일로부터 3개월 이상 경과하고 계약 갱신일로부터 3개월 이내이어야만 합니다. 담보는 말씀드린 대로 주택금융신용보증서이구요,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관,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이자 매월 후취 등의 방법이 있네요.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하나은행에 문의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이는 상황마다 다를 수 있으니...

 

필요서류

 

필요서류는 위와 같습니다. 모든 대출에서 필요한 서류가 그러하듯이, 꽤나 많은 종류가 필요합니다.

 

대출이자

 

어찌 보면 대출 금액이나 대출기간만큼이나 중요한 사항이겠습니다. 제가 지금 글을 작성하고 있는 현재는 대출 금리가 약 3.5퍼센트쯤 된다고 하구요, 이는 때에 따라 바뀌는 항목이니 참고 정도만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다만, 신용등급 1등급인 사람에 해당하는 금리라는 점, 그리고 다자녀일 때 우대금리가 적용되고 이자 감면이 가능한 상황도 있다는 점은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말씀드린 대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 금융기관에 문의를 해보시는 게 가장 빠르고 정확한 방법이겠습니다.

 

이렇게 한부모가정 전세대출 한사랑 전세론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일단, 하나은행에서 취급하는 상품이라는 점에서 믿을만하고, 거기다가 한국 주택금융공사의 보증서만 담보로 있으면 대출이 가능한 상품이라는 점에서 장점이 많은 상품으로 여겨집니다. 아동을 양육 중인 한부모가정에서 전세대출이 필요할 적엔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알아두면 좋을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