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의 바다 :: 춘천 맛집 추천 춘천 현지인 맛집 정리 몇곳

춘천 맛집 추천 춘천 현지인 맛집 정리

 

오늘은 춘천 맛집 추천, 몇군데 해볼까 합니다. 춘천 현지인 맛집들 위주로... 춘천은 음식 이름에 '춘천' 이라는 단어가 든 것이 두개나 있을만큼 먹거리로 유명한 지역인데, 그 음식들의 원조집부터 포함해서 다섯군데정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모두 제가 여행길에 직접 먹어봤던 것들이구요, 나름 이런저런 이유들로 추천할만한 곳들이기도 합니다.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1. 중국집 회영루

 

생활의 달인에서 소개를 한 춘천을 대표하는 오래된 중식집입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탕수육과 중국식 국밥만을 먹어봤는데, 두가지 모두가 아주 맛있더라는... 현지분들 이야기로는 모든 메뉴가 일정 수준 이상의 맛을 가졌다고 하는데, 여하튼 저도 제가 먹은 음식들엔 동감하는 바입니다. 중국식 국밥은 꼭 한번 드셔보시길 권해드리구요, 가격이 그 명성에(?) 비해 높진 않으니, 다른 음식도 드셔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중국음식 좋아하신다면, 강추...

 

춘천 맛집 추천 현지인 맛집 정리

 

 

 

2. 춘천닭갈비 원조 닭불고기집

 

 

 

춘천하면 떠오르는 음식 중 하나가 닭갈비일겁니다. 춘천 닭갈비... 그런데 우리들이 현재 즐겨먹고 있는 춘천닭갈비가 원래는 그런 모습이 아니였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 분들은 많진 않을듯 싶네요. 얇게 포를 뜬 생닭에 양념을 한 후 연탄불 위 석쇠에다 구워먹었던 것이 춘천닭갈비의 원조라고 하는데요, 그렇게 음식을 처음 팔았던 원조식당들 중 하나가 바로 이곳입니다. 우리들이 먹었던 춘천닭갈비는 머리에서 지우시고, 맛있는 닭불고기가 먹으러 가신다고 생각하면 아주 맛있는 식사가 되실겁니다. 식사 보다는 안주에 훨씬 더 가깝지만... 페브리즈는 필수이구요, 수요미식회, 백종원의 3대천왕, 맛있는 녀석들 등 거의 모든 방송에서 소개가 된 곳이니, 이점도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춘천 맛집 추천 현지인 맛집 정리

 

 

 

3. 춘천막국수 원조맛집 남부막국수

 

위에 소개해드린 춘천닭갈비 이상으로 유명한 음식, '춘천막국수'... 그 춘천 막국수의 원조집 중 하나가 바로 이곳입니다. 춘천 사시는 분들은 대부분 아실만한 아주 오래된 노포로, 원조의 춘천막국수 맛을 보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합니다. 생활의 달인에서 막국수편으로 3회 소개...

 

춘천 맛집 추천 현지인 맛집 정리

 

 

 

4. 오래된 춘천빵집 대원당

 

춘천을 대표하는 빵집입니다. 아마, 빵 좋아하는 분들도 많으리라 생각이 되는데요, 그런 분이라면 여행길 꼭 가봐야할 빵집 중 하나이겠습니다. 빵의 종류도 많고, 그런 다양한 빵들의 맛이 모두 맛있다는게 특징으로, 특별한 종류의 빵 보다는 자신이 좋아하는 빵으로 선택해서 맛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그만큼 빵 맛이 일정수준 이상 된다는 의미이니... 생생정보나 맛있는 녀석들에서도 소개가 된 집이구요, 전국 동네빵집지도에도 언급이 된 맛있는 빵집입니다.

 

춘천 맛집 추천 현지인 맛집 정리

 

 

 

5. 생활의 달인 복성원 사천밥

 

 

 

여기는 조금 특이한 곳입니다. 아주 나이가 지긋한 할머니가 운영하는 곳인데, 작고 허름한 반점... 생활의 달인에서 사천밥이라 불리는 독특한 음식을 소개하였는데, 그래서 방문한 곳... 맛은 말로 설명을 드리긴 어려운데요, 비주얼보다는 심심한(?) 맛입니다. 여하튼, 이곳 외 다른 식당에선 한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맛의 음식으로, 특이한 먹거리 좋아하신다면 추천합니다. 가격도 착하고 음식이 푸짐해서, 가성비도 괜찮은 곳...

 

춘천 맛집 추천 현지인 맛집 정리

 

 

 

이렇게 다섯군데 춘천 맛집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모두 이런저런 방송에 소개가 되었거나, 아주 오래된 역사를 자랑하는 곳들로, 춘천 현지분들이 많이 찾는 로컬맛집이기도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회영루라는 중국집 추천해드리구요, 닭불고기집도 추천해봅니다. 닭불고기집은 춘천닭갈비의 원조집인데, 우리들이 지금 먹는 닭갈비와는 많은 차이가 있어서, 아마 드셔보시면 많이들 특이하다 생각하실겁니다.

 

어쨌거나, 모두 춘천여행길 한번은 가볼만한 곳들이니, 여행길 참고하셔서 알찬 여행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아래는 춘천여행을 계획하실때 여행지도를 편하고 쉽게 무료로 구하실 수 있는 방법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전국 여행지도 무료로 받기 공짜로 우리나라 국내여행지도 관광안내지도 구하는 법

 

 

그러면 재미난 춘천여행되시고, 좋은 추억도 많이들 남기는 춘천여행되시길 바랄께요.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알아두면 좋을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