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의 바다 ::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경상남도 여행지 추천 열곳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경상남도 여행지 추천

 

오늘은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정리해볼까 합니다. 역시나 제가 이전에 다녀왔던 여행경험을 바탕으로 뽑아 본 경상남도 추천 여행지로, 다들 꼭 한번은 가볼만한 곳이라 평가합니다. 계절이나 시기에 따라 훨씬 더 다양하고 아름다운 풍경을 만날 수 있는 곳으로, 가급적이면 그런 시기에 맞춰서 가시길 권해봅니다. 어쨌거나, 해당 지역에선 최고의 명소들 중 하나이니,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1. 거제 지심도 봄 동백

 

거제도에서 배를 타고 더 들어가야만 하는 작은 섬입니다. 섬 대부분을 동백나무가 덮고 있어서 동백섬이라 불리기도 하는데요, 동백꽃이 피는 시기에 방문하신다면 굉장히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그다지 넓은 섬은 아니기에 섬 한바퀴를 돌아보는데 두어시간만 하면 충분하구요, 그런 여행객의 속도에 맞춰서 배편도 준비되어 있으니 시간관리도 편한편입니다. 늦겨울에서 봄까지 거제도를 방문하신다면, 꼭 한번 가보시길...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2. 진해군항제 벚꽃

 

경남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봄 축제, 진해군항제... 벚꽃 하면 떠오르는 벚꽃축제의 대명사로,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꼭 한번은 가볼만한 가치가 있는 축제입니다. 진해라는 지역(지금은 창원에 속해있지만, 과거엔 하나의 도시였던...) 전체를 벚꽃이 지배한다고 해도 과언은 아닐정도로 도시전체가 벚꽃으로 가득한데요, 최고의 꽃축제를 꼽으라면 이곳 주저없이 추천합니다. 봄 벚꽃이 필 시기엔 꼭 한번 가보시길...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3. 하동 십리벚꽃길과 쌍계사

 

하동 역시 벚꽃으로 유명한 동네입니다. 따라서 벚꽃이 필 시기에 가볼만한 곳... 하동마을에서 쌍계사까지 이어지는 약 4키로미터 가량의 벚꽃길은 십리벚꽃길이라는 명칭이 붙을만큼 유명한 도로로, 벚꽃이 피는 때에 맞춰서 걸어보신다면 특별한 경험이 되실겁니다. 꼭 벚꽃이 피는 시기가 아니더라도 충분히 걸어볼만한 이쁜 길로 한국의 아름다운 길 중 하나...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4. 함양 서암정사

 

개인적으로 여행을 다니면서 오래된 사찰 방문하는 것도 하나의 여행코스입니다. 따라서 이쁜 절들도 여행길에 많이 봐오기도 했었는데요, 그런 이쁜 절들중에서 기억에 많이 남는 곳, 바로 이곳 함양의 서암정사... 사시사철 언제 가더라도 분명히 색다른 맛을 보여줄만한 굉장히 특색있는 장소이지만, 가을에 가시면 더더욱 아름다운 곳... 이색적인 느낌까지도 지닌 곳으로, 지리산쪽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꼭 한번 가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5. 거제 바람의 언덕

 

 

 

 

너무 유명한 여행지이죠. 거제의 바람의 언덕... 언덕과 바다와 바람, 이 세가지 조건이 딱 맞춰진 곳으로, 경남 거제여행의 첫번째 코스이겠습니다. 사진찍기도 좋고 경치도 좋고 바람까지 좋으니, 날씨 좋은 날 거제가시면 꼭 가봐야할 곳입니다. 위에 소개해드린 지심도까지 포함해서...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6. 경남 산청 지리산 법계사

 

여기는 보통 사람은 쉽게 가긴 어려운 장소입니다. 경남 산청의 법계사...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곳에 있는 절이라는 타이틀이 붙은 곳으로, 지리산 천왕봉까지 오를만한 체력이 되어야지 가볼수 있는 곳... 그만큼 특별한 여행지... 어쨌거나, 천왕봉 가시는 분이라면 놓쳐서는 안 될 여행지이구요, 지리산을 오르는 분이라면 또 하나 꼭 가봐야할 장소이겠습니다.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7. 남해 독일마을과 다랭이논

 

다랭이 논과 더불어 경남 남해를 대표하는 여행지... 그러고 보면 두 여행지가 완전히 다른 느낌을 주는 이색적인 장소이네요. 독일마을은 이국적인 정취의 여행지라면 다랭이논은 오래된 한국의 문화를 담은 곳이니... 어쨌거나, 두 곳 모두 남해가면 꼭 가봐야할 여행지들입니다.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8. 통영 미륵산 케이블카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경치를 보게 해주는 케이블카 중 하나... 통영가면 꼭 타봐야 할 것으로, 후회없는 선택이 되실겁니다. 바닷가 마을에 설치된 케이블카는 개인적으로 어느 곳이든 추천하는데요, 바다와 섬과 하늘과 산을 모두 한눈에 즐길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통영미륵산은 걸어서 오를 수 있는 산이기도해서 추천합니다만, 등산좋아하는 분을 제외하곤 케이블카로 오르시면 편하게 많은 것들은 즐길수 있으니, 추천해봅니다.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9. 사천 케이블카

 

통영 미륵산 케이블카의 성공(?)으로 인해 만들어진 인근 도시 사천의 케이블카... 통영 미륵산 이상의 멋진 경관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사천 가시는 분이라면 꼭 가봐야할 곳... 통영 케이블카는 오로지 산만 오른다면, 사천의 케이블카는 바다도 지나고 산도 오르기에 훨씬 더 다이나믹한 맛이 있습니다. 어쨌거나 사천의 대표 명소로 자리잡아 가고 있는 곳으로, 사천 가시면 꼭 타보시길 권해봅니다.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0. 합천 해인사와 팔만대장경 그리고 황매산 철쭉

 

합천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고찰, 합천 해인사... 판만대장경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가볼만한 가치가 있는 곳으로, 해인사까지 들아가는 길 역시나 아주 아름다워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여행지입니다. 합천하면 해인사가 어찌보면 대명사와도 가까우니, 합천가시면 꼭 한번 돌아보시길 권해드리구요, 5월쯤 합천 가시면 황매산 철쭉도 장관이니, 기억해두셨다고 꼭 돌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봄꽃 축제...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이렇게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뽑아 보았습니다. 말씀드린대로 모두 그 지역을 대표하는 명소들로 여행객이라면 꼭 가볼만한 가치가 있는 장소들입니다. 개인적으로 다녀왔던 모든 곳 어느 하나 버릴게 없었구요 기억에도 많이 남는 장소들입니다.

 

 

 

거의 모든 곳이 아주 유명한 여행지이지만 함양 서암정사 같은 경우는 생소하다 느끼시는 분들도 분명히 계실겁니다. 개인적으로 지금까지 다녀온 이런저런 사찰들 중에선 손꼽을만큼 아름다운 산속 암자로, 가을 단풍이 들 쯔음 방문하신다면 기대 이상의 경험을 하실거라 장담합니다.

 

참고로 아래는 경남지역에 있는 여행지들과 맛집들을 추천 정리한 목록입니다. 참고하신다면 보다 알찬 여행이 되지 싶네요.

 

 

▶경남 맛집 리스트 추천 경남맛집여행 지도 베스트10

 

▶진주 맛집추천 경남 진주시맛집 명소 명물 몇군데

 

▶진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진해여행코스 관광코스

 

▶통영 맛집 추천 통영먹거리 여행 추천맛집 베스트10

 

 

그러면 알찬 계획 세우셔서 재미난 경남여행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알아두면 좋을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