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의 바다 :: 강릉 여행 추천 강릉 1박2일 여행코스 먹거리여행

강릉 여행추천 1박2일 여행코스 먹거리여행

 

오늘은 강릉 여행코스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다녀온 여행경험을 바탕으로 구성해본 코스로, 대충 1박2일 정도의 여행코스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강릉은 이곳 이외에도 볼거리 먹거리가 아주 다양한 여행지이니 간단히 참고만 하시면 되겠구요, 대신 제가 소개해드린 곳들은 강릉에선 알아주는 여행지 혹은 맛집들이니, 이 점도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1. 정동진

 

강릉을 대표하는 여행지... 아마, 웬만큼 나이를 먹은 분이라면(30대 후반 이상...), 이곳 한번 다녀오지 않은 분 별로 없을거라고 봅니다. 그만큼 인기있고, 누구라도 한번은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만드는 여행지이니... 아주 예전에는 모래시계라는 드라마때문에 알려지게 된 곳이지만, 이젠 그것과 상관없이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 바다에서 가장 가까운 기차역이라는 타이틀도 가진 특별한 여행지로, 강릉쪽으로 여행계획을 세우신 분이라면 1순위의 여행지이겠습니다.

 

강릉 여행추천 1박2일 여행코스 먹거리

 

 

 

2. 강릉 빵다방

 

 

 

개인적으로 여행을 다니면서 그 지역에 있는 지역 빵집을 돌아보는 것도 하나의 여행코스입니다. 이곳 강릉에선 이곳 빵다방이 그 여행코스 중 하나였는데요, 빵맛이 아주 괜찮아서 추천해봅니다. 일종의 생크림빵인데, 부드럽고 담백해서 누구라도 좋아할만한 맛입니다. 여행시즌이나 주말에는 줄을 서야만 구입할 수 있는 빵집으로, 빵 좋아하신다면 추천합니다.

 

강릉 여행추천 1박2일 여행코스 먹거리

 

 

 

3. 안목해변과 커피거리

 

젊은 분들께 추천하는 강릉의 여행지... 안목해변이라는 작은 해수욕장과 그 해안길을 따라 조성되어진 커피거리... 해변과 커피, 젊은 분들이 좋아하지 않을 수 없는 조합인데요, 위에 소개해드린 생크림빵과 함께 커피거리에 있는 카페에서 간단히 식사겸해서 즐긴다면, 아주 좋은 궁합이지 않겠나 싶습니다. 어쨌거나, 넓은 해변과 커피향 솔솔 풍기는 카페가 만나는 지역으로, 말씀드린대로 젊은 분들께 추천합니다.

 

강릉 여행추천 1박2일 여행코스 먹거리

 

 

 

4. 교동반점

 

속칭 전국 5대짬뽕 맛집이라 불리는 짬뽕집 중 하나입니다. 강원도쪽 음식답게 고추장맛이 강한 국물맛이 일품으로, 강한 맛의 짬뽕 좋아하신다면 추천합니다. 워낙에 호불호가 심한 음식인데다 특히 맛이 강해 모든 분들께 추천하긴 어렵구요, 말씀드린대로 강한 맛의 짬뽕 좋아하신다면 분명히 만족하실거라 생각합니다. 어쨌건, 전국 5대짬뽕맛집이라는 타이틀만으로 여행길 한번정도는 가볼만한 가치가 있다고 봅니다.

 

강릉 여행추천 1박2일 여행코스 먹거리

 

 

 

5. 명주 청학동 소금강

 

위의 안목해변과 커피거리를 젊은 분들께 추천한다면, 이곳 명주 청학동 소금강 계곡은 나이가 지긋한 분들께 추천해봅니다. 경치가 좋은 일종의 산책길 혹은 등산길 혹은 트레킹코스로, 우리나라 명승 제1호입니다. 명승이라함은 문화재청에서 지정한 오래전부터 유지해온 훌륭한 경관을 지닌 지역으로, 그 1호라는 타이틀 하나만으로도 가볼만한 가치는 있겠습니다. 나이가 젊은 분이라도 경치 좋고 공기 좋은 곳 좋아하시면, 강추...

 

강릉 여행추천 1박2일 여행코스 먹거리

 

 

 

6. 참순 찰떡방

 

이곳은 찰떡만 판매하는 떡집입니다. 떡이 크고 담백해서 떡좋아하는 분이라면 역시 누구나 좋아할만한 맛의 찰떡집... 위에 소개해드린 빵다방의 찰떡버전 정도라 생각하시면 되겠는데요, 여하튼 떡맛은 아주 좋습니다. 떡 좋아하신다면 강추...

 

강릉 여행추천 1박2일 여행코스 먹거리

 

 

 

이렇게 여섯군데 정도 소개해드립니다. 말씀드린대로 강릉은 제가 소개해드린 여섯곳 이외에도 볼거리 먹거리가 아주 다양한 여행지이니 참고만 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이곳 이외에도 추천할만한 여행지와 맛집으로는 오죽헌과 경포대, 장칼국수나 초당순두부 정도가 있겠습니다. 생선으로 만든 탕이나 찜도 맛있는데, 어쨌거나 1박2일 이상의 여행계획을 세워야만 대충이라도 돌아볼 수 있는 볼거리가 많은 여행지라는 점도 알아두셔야만 하겠습니다.

 

 

 

아래는 강릉의 또다른 맛집들과 가볼만한곳들을 정리한 목록이니, 아래의 목록까지 참고하셔서 여행계획을 세우신다면 보다 알찬 여행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참고하시길...

 

 

강릉 맛집 베스트 2018 강릉 먹거리 추천 best 10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강원도 강릉 여행코스 여행지도

 

 

그러면 찬찬히 살펴보시고 꼼꼼히 계획세우셔서 좋은 기억 많이 남기는 강릉여행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알아두면 좋을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