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의 바다 :: 낚시배 예약 배낚시 비용 등 정보사이트 선상24

낚시배 배낚시 예약 비용 정보 사이트 선상24

 

오늘은 제가 이용하고 있는 낚시배 예약 사이트 선상24에 대해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개인적으로 두어 가지 배낚시 예약 정보 사이트를 이용하면서 배낚시를 다니고 있는데, 그중 한 곳입니다. 제가 여기 블로그에 소개해드렸던 다수의 배낚시 후기들은 모두 이곳을 통해 예약해서 다녀왔던 것들로, 배낚시가 처음이신 분이라면 나름 도움이 될만한 정보이겠습니다. 배낚시를 경험해보고 싶긴 한데 배낚시 비용 등 이런저런 정보들이 부족해서 망설였던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더불어 그렇게 예약해서 다녀왔던 배낚시의 후기도 따로 남겨놓았으니, 참고하시구요.

 

다음이 배낚시 정보 사이트 선상24에 접속한 화면입니다. 모바일로도 이용이 가능하지 싶은데, 저 같은 경우에는 항상 PC로만 예약하고 이용해와서 모바일 화면은 어떤진 모르겠습니다.

 

이제부터 낚싯배 검색하는 방법을 간략하게 설명해드리면... 가장 위쪽에 있는 메뉴바 중에서 '실시간예약' 항목을 먼저 선택합니다.

 

그다음 낚시배 찾기 항목 중에서 본인이 가고 싶은 지역을 선택하면 됩니다. 화면상으로 '전체' '서해' '동해' '남해' '제주' 등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가장 가까운 지역인 '남해'로 선택해봤습니다.

 

'남해' 지역도 몇몇 곳으로 분리가 되는데, '완도인근' '여수인근' '통영인근' '부산인근'으로 나뉩니다. 여기서도 본인이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통영인근'만 다녀와서 '통영인근'으로 선택해봤습니다.

 

다음으로 선택해야 할 것이 '어종'... 그러니까 본인이 잡고 싶어 하는 어종을 선택하는 순서입니다. 저는 선상낚시로 가장 많이 이용했던 '문어'로 선택해봤습니다. '어종'은 한 가지가 아니라 여러 가지 선택도 가능하니(가령 예를 들면, 문어에 갑오징어 주꾸미 등도 함께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조건에 부합되는 낚싯배들 목록이 쫘악~ 뜹니다. 입력한 조건에 해당하는 낚싯배가 많을 수도 있고, 또 아예 없을 수도 있으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가장 위쪽에 있는 희영호라는 배를 선택해서 들어가 봤습니다. 그러면 그 낚시배에 대한 이런저런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가고 싶어 하는 날짜의 예약 상태나 배낚시 비용과 같은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사진으로 보면 아시겠지만, 출항시간이나 예약시간 그리고 예약 상태 등의 정보들을 알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날짜에 들어가셔서 바로 결제도 가능합니다. 배에 따라 바로 결제가 가능한 배가 있고, 또 전화예약만 가능한 배도 있고 그러니 이 부분도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바로 결제가 가능한 배 중에서는 카드결제가 가능한 배가 있고, 카드결제는 안되고 송금 결제만 가능한 배도 있으니, 이 부분도 꼼꼼히 체크하셔야 하겠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정보들을 이 선상24라는 사이트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맨 위쪽 메뉴바에 보면 '출항 일정/예약하기' 옆에 '조황정보'와 '선박정보' 등이 있는데 그 메뉴들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먼저 '조황정보'로 들어가면 다음과 같이 선장님이 올려주는 조황에 관한 정보들이 있습니다. 이 역시 배에 따라 다르니 참고만 하시구요, 조황정보가 많은 배가 대략 열심히(?) 하는 선박이구나 정도로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선박정보'도 꼼꼼히 확인하시면 좋습니다. 몇 인승 배인지 어떤 시설들이 있는지 등에 대한 정보들이니까요.

 

이렇게 제가 자주 이용하는 선상24라는 배낚시 낚시배 예약 사이트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해드렸습니다. 저도 처음 이용할 때 조금 긴장하고 그랬었는데, 이젠 편한 마음으로 편하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필터를 통해 원하는 배를 추려서 거기서 마음에 드는 배로 예약하고 이용하면 되니까요. 다만, 평일 출조인 경우에는 임의로 예약을 취소하는 경우도 많으니, 이 부분은 미리 꼭 감안을 하셔야 하겠습니다. 아무래도 평일 출조는 이용하는 사람이 적어 몇 사람 되지 않는 경우에는 취소해버리는 상황이 잦습니다. 꼭 기억해야 할 부분...

 

다음은 이 선상24를 이용해서 다녀왔던 배낚시 후기입니다.

 

사천 삼천포 문어낚시 배 선상낚시 체험기

사천 삼천포 문어낚시배 선상 체험기 오늘은 오랫동안 기대하고 준비했던 문어 낚시 선상낚시를 체험해봤습니다. 와이프 몫까지 포함을 해서 문어 낚싯대, 베이트 릴을 두 쌍이나 구입하고 거

goodtrip.tistory.com

 

 

창원 진해 문어낚시 선상 문어 선상낚시 문어낚시배 체험 후기

창원 진해 문어낚시 문어 선상낚시배 체험 후기 오늘은 이번에 다녀온 창원 진해의 문어 낚시 후기를 간단하게 정리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통영과 사천에 이어서 창원 쪽 선상낚시는 이번이 처

goodtrip.tistory.com

역시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알아두면 좋을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