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의 바다 :: 강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전남 강진군 여행 볼거리

전남 강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강진군 여행 볼거리

 

오늘은 전남 강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한번 선정해봤습니다. 강진은 개인적으로 이전까지 두어 번 다녀왔던 여행지로, 몇몇 곳은 오랫동안 기억에 남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강진은 바다를 접한 지역인지라 바다와 관련된 볼거리가 많을 거라 생각하지만, 은근히 내륙 쪽에 가볼 만한 여행지가 더 많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곳들이 가장 강진을 대표하는 볼거리는 아니겠지만, 그래도 여행길 한 번쯤은 가볼만한 장소들이니 참고하셔서 여행 계획을 세우시길 바라겠습니다.

 

1. 강진 청자박물관

 

강진군 일대에는 통일신라 후기부터 고려 말기까지 고려청자를 만들었던 가마터가 200여 곳 있다고 합니다. 그런 연유로 만들어진 것이 바로 이 강진 청자박물관... 지역의 역사와 특징을 알 수 있는 가볼 만한 전시시설로, 여행길 잠시 둘러보기 좋을만한 장소입니다.

2. 강진만 생태공원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강진의 자연... 넓은 갈대밭과 갯벌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갯벌에 살고 있는 생물체들을 직접 눈앞에서 체험할 수 있는 재미난 장소입니다. 어린아이들이 있다면 추천할만한 곳으로, 경치도 좋고 이런저런 아기자기한 볼거리도 많아 가볼 만한 곳입니다. 드라이브 삼아 방문해서 가볍게 산책하기 좋은 곳...

 

 

3. 강진 무위사

 

우리나라 국보 제13호인 강진 무위사 극락보전이 있는 사찰입니다. 무위사 극락보전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조선 초기의 건축물로, 이 국보 문화재만으로도 가볼 만한 가치는 충분하다 여겨집니다. 오랜 세월을 살아남은 건축물과 함께 주변 풍경을 천천히 음미해볼 수 있는 장소...

 

 

4. 다산초당

 

다산초당은 다산 정약용 선생이 유배되었던 곳입니다. 산속에 자리하고 있는 작은 집(?)인데, 가는 길도 나름 흥미롭고 다산 선생이 이곳에 직접 살았다는 사실도 묘하게 와닿아서 색다른 볼거리입니다. 10여 년 동안을 머물렀던 장소라고 하는데, 그런 역사적 의미만으로도 역시 가볼 만한 곳이겠습니다.

 

 

5. 백련사 동백나무숲

 

동백꽃이 필 시기에 강진을 찾는다면, 추천할만한 여행지입니다. 백련사라는 절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동백숲이 일품인데, 우리나라 천연기념물 제151호로 지정된 곳이기도 합니다. 백련사는 다산초당까지도 이어져 있어서, 걷기 좋아하는 분이라면 두 곳을 묶어 걸어서 돌아보는 것도 하나의 여행 방법이겠습니다.

 

 

6. 가우도 저두출렁다리

 

어찌 보면 강진에서 가장 인상 깊은 여행지가 아닐까 싶네요. 강진과 가우도라는 작은 섬을 잇는 제법 긴 다리로, 걸어서만 건너갈 수 있는 곳입니다. 다리를 건너 가우도까지 왕복하는 것만으로도 색다른 재미로, 한번 다녀오면 오랫동안 기억에 남는 장소입니다. 제가 갔을 적엔 바람이 장난 아니었는데, 지금은 어떨런진 모르겠네요. 여하튼, 드라이브 삼아 방문해서 산책 삼아 걷기 좋은 곳입니다.

 

 

7. 월남사지

 

강진에 있는 옛 절터입니다. 두 개의 보물급 문화재가 남아있는 곳으로, 제가 갔을 적엔 한창 주변에 발굴작업이 진행 중이었는데, 지금은 어떨는지 모르겠습니다. 우리나라의 옛 문화재에 관심이 많으시다면, 강진 여행길 추천해봅니다.

 

 

8. 설록차 강진다원

 

녹차밭 하면 보성이나 제주도를 떠올릴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강진에도 보성이나 제주도에 뒤지지 않는 멋진 녹차밭이 있는데요, 그 풍광만으로도 가볼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경치가 좋아 눈이 즐겁고 사진 찍기도 좋아 추천할만한 여행지입니다. 편한 마음으로 방문하기 좋은 강진의 숨은 명소...

 

 

9. 강진 마량항

 

강진에 있는 항구로 국가어항입니다. 해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고, 더불어 항구를 구경할 수 있는 재미도 있습니다. 마량항 한쪽에는 놀토수산시장이라는 작은 시장이 있는데, 토요일에 문을 여는 곳입니다. 토요일 강진을 방문하는 분이라면, 강진 마량항과 놀토수산시장은 필수이겠습니다.

 

 

10. 병영마을 돌담길

 

우리나라 등록문화재 제264호... 강진군 병영면에 있는 옛 돌담길 담장입니다. 좁은 돌담길로 이루어진 고즈넉한 시골마을 걷는 특별한 즐거움이 있는 곳으로, 강진 병영 쪽에 갈 일이 있는 분들께 추천해봅니다. 아마 모르긴 몰라도, 강진 여행이 처음이신 분은 병영 쪽으로 갈 일이 분명히 있을 겁니다. 그때 식사를 즐기고 소화시킬 겸 잠시 걸어보신다면 좋을 겁니다.

 

이렇게 전남 강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한번 꼽아봤습니다. 말씀드린 대로, 모두 여행길 한 번쯤은 들려볼 만한 곳들로, 제법 괜찮은 여행지들입니다. 저두 출렁다리와 강진만 생태공원은 주변 풍광도 좋아 누구에게나 추천할만한 여행지라 생각을 하구요, 나머지 장소들도 여행길 가볼 만한 곳들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고픈 곳은 이런 여행지뿐만 아니라 강진 병영에 있는 연탄불고기 백반집들입니다. 10번에 소개해드린 병영마을 인근인데, 한데 묶어서 돌아보면 좋습니다. 전라도에서만 맛볼 수 있는 극강의 가성비를 자랑하는 식당들이 강진 병영 쪽에 많은데, 꼭 여행길 들러서 식사 한 끼 하시길 추천해봅니다. 강진 맛집들에 대한 소개도 조만한 해드릴 테니, 참고하셔서 여행 계획 세우시면 보다 알찬 여행이 되실 겁니다.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알아두면 좋을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