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찜닭 프랜차이즈 중 한 곳인 동궁찜닭의 메뉴 추천과 가격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번에 처음 주문해서 먹어본 곳인데요, 상당히 만족도가 높은 찜닭집입니다. 굉장히 생소한 이름의 프랜차이즈이지만, 가격 적당하고 또 맛도 괜찮으며 상당히 푸짐한 양이 장점으로 느껴진 곳... 한 번도 안 드셔 보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배민에서 주문한 동궁찜닭을 포장해서 가지고 왔습니다. 뼈치킨으로 한 마리 주문했는데, 봉지가 꽤나 무거워서 놀랐습니다.
동궁찜닭 메뉴판과 가격표... 배민에서 주문할 때는 몰랐는데, 상당히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안동찜닭으로 뼈 한 마리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메뉴판에서도 알 수가 있듯이 23000원이었고, 포장할인 2천 원 받아서 21000원에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다른 종류의 찜닭들도 대충 비슷한 가격대였고, 순살이 뼈 찜닭보다는 가격이 2천 원 정도 높네요. 모든 메뉴가 다른 프랜차이즈 찜닭집보다는 가격 면에서 1-2천 원 정도는 저렴한 느낌입니다.
사이다 500ml가 딸려왔는데, 주문할 때 콜라를 선택할 수도 있었습니다. 빨간 치킨무도 특징이고, 제가 주문한 가게에서는 막대사탕 2개를 서비스로 넣어주는 것도 나름 기분 좋은 이벤트였습니다.
간장 찜닭 한 마리인데, 통을 가득 채운 푸짐한 양이 가장 인상적이었습니다. 대충 저렴한 재료로 양을 늘렸다는 생각이 들지 않은 것도 좋고... 굉장히 알찬 찜닭...
찜닭의 부재료들... 구운란 하나가 들어있었고, 만두 몇 알도 들어있었습니다. 분모자도 들어있었는데, 분모자는 리뷰 이벤트로 받은 것이어서 원래는 들었는지 안 들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아마, 기본적으로 조금 들어있는데, 리뷰 이벤트로 더 많이 넣은 것 같습니다.
양념이 잘 배인 닭들... 살이 많은 알찬 닭이어서 먹을게 많습니다. 두 명이서 밥이랑 먹으면 한 마리 먹기 힘든 양...
그렇게 동궁찜닭 간장 찜닭으로 저녁 한 끼 맛있게 해결했습니다. 우연찮게 먹게 된 찜닭이지만, 집에서 찜닭 주문할 때 또 시킬 듯...
개인적으로 찜닭은 집에서 아내가 직접 만들어줘서 이렇게 배민으로 주문해서 먹어본 것은 거의 처음인 것 같네요. 아내 왈, 이 정도 양과 이 정도 가격이면 주문해서 먹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고 말하는데요, 저도 그렇게 느꼈습니다. 기회가 되면 다른 찜닭 프랜차이즈도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만든 곳으로, 맛과 가성비 모두를 만족시켜주는 곳이었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