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의 바다 :: 예천 맛집 추천 다섯곳 리얼 경북 예천군 맛집

경북 예천 맛집 추천 리얼 예천군 맛집 다섯 곳

 

오늘은 경북 예천 맛집 다섯 곳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예천은 개인적으로 이전에 두어 차례 다녀온 여행지로, 은근히 숨은 맛집들이 몇몇 곳 있습니다. 특히나, 예천 용궁면에 자리한 순대국밥집들은 천안의 병천순대 또는 용인에 백암순대와 비교해도 전혀 뒤지지 않을 만큼 맛있고 괜찮은 곳들이 많은데요, 그 맛집들을 포함해서 다섯 곳 선정해서 추천해볼까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식당들은 모두 제가 여행길 직접 방문해서 먹어봤던 곳들로, 큰 기대만 하지 않고 방문하신다면 나름 맛있고 알찬 한 끼는 되리라 생각을 합니다. 맨 아래쪽에는 예천의 가볼 만한 여행지들도 따로 소개한 글까지 남겨놓았으니, 찬찬히 살펴보고 가시는 여행길에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1. 예천 용궁순대

 

예천 여행길에 처음 먹었던 용궁면 순대국밥집... 푸짐하고 맛있어서 오랫동안 기억에 남네요. 사실, 여기보다도 다른 식당들이 훨씬 더 오래되고 유명한 곳들이 많습니다만, 그중에서 가장 먼저 방문했던 곳인지라, 개인적으로는 여기의 기억이 오랫동안 남습니다. 푸짐하고 맛있는 순댓국을 먹을 수 있는 곳...

 

 

2. 산호식당

 

예천 읍내에 있는 오래된 냉면집입니다. 예천 분들이 많이 찾는, 찐 현지인 추천 맛집으로, 냉면 맛도 훌륭합니다. 경상북도 지역에서는 찾기 어려운 냉면 맛집으로, 냉면 좋아하는 분이라면 예천 여행길 여기 추천해봅니다. 가격도 괜찮은 편이고, 오래된 느낌도 좋은 데다, 맛까지 좋아서 기분 좋게 식사 한 곳입니다.

 

 

3. 단골식당

 

아마, 경북 예천에서는 가장 유명한 맛집이 아닐까 싶습니다. 여행시즌 주말에는 대기는 필수로, 상당히 인기 있는 맛집입니다. 아주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노포인데, 위에 소개해드린 용궁순대와 마찬가지로 용궁면에 자리한 순댓국집입니다. 순대뿐만 아니라 오징어와 막창을 이용한 석쇠구이도 일품인데요, 찾는 이들이 많은 만큼 가볼 만한 가치도 충분하다 생각합니다. 다양한 방송에서 소개가 된 곳...

 

 

4. 삼강주막

 

여기는 맛집이라기보다는 여행지에 더 가깝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최후까지 남았던 주모 할머니의 주막을, 할머니가 돌아가시고 난 후에도 새 단장하여 주막의 명목을 이어가는 곳인데, 그런 이야기까지 더해져서 특별한 정취가 있는 곳입니다. 주변도 둘러보고 배추전에 막걸리 한잔까지 즐기신다면, 아주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만한 여행이 되실 겁니다.

 

 

5. 박달식당

 

위에 소개해드린 용궁순대와 단골식당과 마찬가지로 용궁면에 자리한 오래된 순대집입니다. 역시나 오래된 노포로 푸짐하고 맛있는 음식들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다른 설명 필요 없이, 예천 용궁면을 대표하는 맛집 중 하나...

 

이렇게 다섯 곳 추천해봅니다. 예천 용궁면에 있는 순대집만 세 군데여서 다소 치우친(?) 지역의 맛집들이라는 생각도 들 수 있지만, 그만큼 예천 용궁면의 오래된 식당들은 그만큼 가볼 만한 가치가 충분하다는 의미도 되겠습니다. 취급하는 음식이 거의 비슷하지만, 각 식당마다 나름의 맛과 특색이 있으니, 순대 좋아하는 분은 기회가 되면 모두 가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삼강주막은 주막 그 자체만으로도 가볼 만한 가치가 충분한 여행지로, 개인적으로 다녀온 지 오래되었지만 여전히 기억에 강하게 자리 잡은 장소네요. 맛을 떠나 옛날 정취가 느껴지는 곳인지라, 진정한 의미의 맛집이 아닐까라는 생각도 해봅니다.

 

용궁면의 순대국밥과 석쇠구이는 어느 한집이라도 꼭 가보시길 권해드리구요, 삼강주막 역시나 여행지로서의 의미도 크니 꼭 가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오래된 냉면집 역시 추천하구요.

 

아래는 경북 예천의 가볼 만한 여행지들의 소개해드렸던 후기로, 아래의 후기까지 참고하신다면 보다 알찬 예천 여행이 되실 겁니다.

 

예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경북 예천 여행 추천 여행지

경북 예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 추천 오늘은 경북 예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한번 꼽아봤습니다. 개인적으로 예천은 이전까지 두어 번 다녀온 여행지로, 나름 볼만한 곳도 많고, 은근이

goodtrip.tistory.com

참고하셔서 여행 계획 세우시고, 재미나고 좋은 추억 많이 남기는 예천 여행되셨으면 합니다.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알아두면 좋을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