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의 바다 :: 거제 맛집 베스트10 수요미식회 추천 포함 열곳

수요미식회 추천 포함 거제 맛집 베스트10

 

오늘은 거제 맛집 베스트10을 한번 꼽아봤습니다. 거제는 개인적으로 대여섯 번은 다녀온 여행지인데, 통영과 가까워서 한데 묶어 돌아보면 더욱 좋습니다. 볼거리가 많다기보다는 기본적으로 예전에는 섬이었던 곳이어서 바닷가 풍광이 좋은 곳으로, 지금은 섬이라는 느낌보다는 오히려 도시에 더욱 가까운 느낌의 지역이 많습니다. 여기저기 아파트 단지가 돌아다니다 보면 눈에 많이 띄니... 여하튼, 아래의 식당들은 여행길 제가 직접 가서 먹어본 곳들로,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이 반영된 맛집이긴 합니다만, 가볍게 한 끼 정도는 도전해볼 만한(?) 식당들이기도 합니다. 수요미식회 등 다양한 방송에서 소개하고 추천한 곳들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맨 아래쪽에는 거제도의 가볼 만한 여행지 목록도 따로 정리해놓았으니, 함께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거제 집밥청보리

 

거제시 고현동에 위치한 작은 식당으로, 식당 상호처럼 집밥 같은 차림이 인상적인 곳입니다. 거제시청과 아주 가까워서 시청 직원들 또는 시청에 업무 때문에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이들 찾는 식당이기도 합니다. 1인 8천 원짜리 가정식 백반 전문점으로, 근처 지날 일이 있으시면 이곳에서 식사 한 끼 추천해봅니다.

 

2. 고현시장 충남식당

 

거제 고현시장 안에 있는 아주 오래된 순대국밥집입니다. 구수한 맛과 푸짐한 양 때문에 많은 이들이 찾는 곳으로, 거제 고현시장을 방문하신다면 여기서 식사 한 끼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고 봅니다. 현지인 추천 맛집...

 

 

3. 배말칼국수김밥

 

너무 유명해져서 지금은 체인점이 여러 곳 생겼네요. 본점은 거제 장승포항에 자리하고 있는데, 상호 그대로 칼국수와 김밥 등을 취급하는 곳입니다. 칼국수는 배말을 넣어 바다 맛이 나는 색다름이 있고, 김밥은 속재료로 톳을 사용해서 역시 바다 맛이 납니다. 아이디어도 좋고 음식의 비주얼도 좋아 추천할만한 곳으로, 거제 장승포를 방문하는 분이라면 이곳 어떨까 싶네요.

 

 

4. 거제도굴구이

 

통영 그리고 거제도 인근으로 굴이 많이 납니다. 그래서 굴이 생산되는 시기에는 거제나 통영 여행길에 굴로 만든 음식은 무조건 먹어야 된다고 생각을 합니다. 거제도는 이곳 거제도 굴구이라는 식당이 괜찮았던 기억이 있는데요, 굴을 그러니까 석화를 통으로 굽거나 찐 음식이 제법 괜찮습니다. 만드는 방식도 특이하고 또 먹는 방법도 재미있으니까요. 그런 굴구이나 굴찜을 포함한 세트메뉴 역시나 추천할만하니, 겨울에서 초봄까지 거제를 방문하는 분은 꼭 한번 경험해보시길 권해봅니다.

 

 

5. 황금고디탕

 

역시 위에 소개해드린 배말칼국수김밥과 마찬가지로 장승포항 인근에 있는 작은 식당입니다. 바닷가 마을 인근에 있는 식당 치고는 특이하게 고디탕을 메뉴로 내놓는데요, 생선구이와 함께 세트로 나오는 차림이 제법 괜찮았습니다. 어찌 보면 특이할 것도 없는 메뉴지만, 여행길 맛있고 푸짐하게 식사 한 끼 할 수 있는 곳이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6. 천화원

 

1951년에 처음 문을 열었다는 노포 중에 노포입니다. 오래된 노포의 특징답게 호불호가 심하게 나뉘는 곳이기도 한데요, 개인적으로는 나름 특이하면서 색다른 맛의 음식을 먹었던 터라 나쁜 기억은 아닌 곳입니다. 짜장면이나 짬뽕 같은 메뉴는 드시지 마시고, 꼭 삼선짬뽕으로 드시길 추천합니다. 탕수육 맛도 괜찮다고 하는데, 양은 적다고 합니다. 여하튼, 전 삼선짬뽕만 먹었는데, 맛이 괜찮았습니다.

 

 

7. 진이네분식

 

거제 지세포항 인근에 있는 허름하고 낡은 오래된 분식집입니다. 땡초김밥으로 생활의 달인에서 소개가 된 집인데, 김밥 맛이 상당히 괜찮습니다. 가격 또한 착한 편으로, 가성비로만 따지자면 추천할만한 김밥집이라 생각을 합니다. 어묵조림에 땡초를 넣은 김밥, 이 글을 쓰는 지금도 생각이 나네요. 김밥 좋아하는 분이라면, 일부러라도 가볼 만한 곳...

 

 

8. 중앙식당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 소개가 된 곳으로, 8천 원짜리 두루치기정식이 푸짐하고 맛있습니다. 어찌 보면 위에 소개해드린 집밥청보리와 비슷한 느낌이기도 합니다. 거제도는 다른 지역에 비해 물가가 비싸다는 단점이 있기에, 이곳 중앙식당과 집밥청보리같은 식당들은 잘 찾아보기가 어렵습니다. 여하튼, 거제도에서 백반 차림의 한상을 저렴한 가격에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식당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9. 우리들회식당

 

위에 소개해드린 진이네분식과 가까운 위치입니다. 1인 2만 원짜리 굴정식을 아주 맛있게 먹은 기억이 있는 곳으로, 굴이 나는 겨울철 지세포항 근처를 방문하는 분이라면 추천합니다.

 

 

10. 안데르센 빵집

 

거제에서는 꽤나 인기 있는 빵집이라고 합니다. 유기농 빵집으로 알려졌는데, 가격도 그다지 부담스럽진 않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거제도 여행길에 방문한 빵집은 이곳이 처음이자, 지금까지는 유일... 여하튼, 빵 좋아하는 분들 많으실 거라 생각을 하는데, 그런 분들께 추천해봅니다.

 

이렇게 거제 맛집 베스트10을 한번 선정해봤습니다. 말씀드린 대로, 모두 제가 여행길 한 번씩은 먹었던 곳들로 가성비는 다들 괜찮다고 봅니다. 다만, 럭셔리하거나 특별한 먹거리를 취급하는 식당은 없다는 것이 단점 아닌 단점으로, 가성비를 중요시 생각하는 분이라면 추천할만한 식당이라 생각합니다. 보기보다 은근히 방송에서 추천한 식당들도 많고, 또 방송에서 추천하기 전에는 현지인들이 많이들 찾던 현지인 맛집이었던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여하튼, 찬찬히 살펴보시고 본인의 취향과 식성에 맞으신다면 방문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아래는 거제도에 있는 가볼 만한 볼거리의 목록들로 아래의 목록까지 참고하신다면 보다 알찬 거제여행이 되지 않겠나 싶네요.

 

거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리얼 후기

거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내가 가본 추천 거제 여행코스 열 곳 오늘은 거제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한번 선정해봤습니다. 거제도는 누구라도 한 번쯤은 다녀오고 싶어 하는 인기 여행지 중 하나

goodtrip.tistory.com

그러면 좋은 추억 많이 남기는 거제도 여행되시길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알아두면 좋을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