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의 바다 :: 고성 맛집 베스트10 강원도 고성 맛집 추천 열곳

강원도 고성 맛집 베스트10 고성 맛집 추천

 

오늘은 강원도 고성 맛집 베스트10을 한번 선정해봤습니다. 제가 여행길에 직접 먹어본 식당 위주로 열 곳을 꼽아봤는데요,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이 반영된 곳들이어서 다른 분들이 보시기엔 어떨런진 모르겠습니다. 아주 럭셔리하고 특별한 음식을 제공하는 식당들보다는, 강원도 고성이라는 지역적 특징을 잘 반영하고 또 오래된 곳들로만 선정해봤습니다. 찬찬히 살펴보시고 본인의 취향과 식성에 맞는다 생각되면, 여행길 나름 괜찮은 식사 한 끼는 제공할만한 식당들이라 생각을 합니다. 꼼꼼히 살펴보시고, 가시는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맨 아래쪽에는 고성의 가볼 만한 여행지들을 따로 정리한 목록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보다 알찬 여행이 되실 겁니다.

 

1. 고성 백촌막국수

 

고성에서 가장 유명한 막국수집 중 하나입니다. 점심시간에 맞춰서 가면 대기는 필수... 시원한 동치미 국물을 곁들인 막국수로, 남녀노소 누구라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스타일입니다. 색다른 맛보다는 깔끔하고 무난한 맛으로 어필하는 곳으로, 가족단위의 여행객들에게 추천하는 강원도 고성 맛집입니다.

 

2. 수성반점

 

고성 공현진 바닷가에 있는 시골 중국집입니다. 작은 동네 반점입니다만, 묵직한 짬뽕 맛이 좋은 곳으로, 지역에서는 나름 유명한 맛집입니다. 여행길 오징어가 듬뿍 든 짬뽕 찾으시는 분들, 이곳 어떨까 싶네요. 볶음밥도 별미...

 

 

3. 가진항 자매해녀횟집

 

고성 가진항에 자리한 물회 맛집입니다. 투박스러운 차림입니다만, 양도 많고 맛도 괜찮습니다. 강원도 바닷가 쪽으로 여행을 하다 보면 물회도 식사의 한 끼 정도는 해봐야 하는 음식인데요, 고성 쪽은 여기가 어떨까 싶습니다. 가진항 쪽으로 가실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4. 양양식당

 

고성 거진 전통시장 인근에 자리한 동네 식당입니다. 감자옹심이와 칼국수 등을 취급하는 곳으로, 푸짐하고 저렴하고 맛있습니다. 여행객보다는 동네 주민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 진짜 현지인 맛집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직접 손으로 만든 감자옹심이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시장 구경까지 덤으로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5. 교암막국수

 

위에 소개해드린 백촌 막국수와 아주 가까운 위치입니다. 역시, 막국수로는 고성에서 나름 유명한 식당으로, 생활의 달인이라는 프로그램에서도 소개가 된 곳입니다. 맛있는 막국수집이 두 곳 가까이 자리하고 있다는 것도, 재미... 둘 중 하나는 꼭 가보시길 권해봅니다.

 

 

6. 빵드림

 

고성군 간성읍에 위치한 작은 동네빵집... 크로와상과 치아바타 맛이 끝내줍니다. 작은 동네빵집이지만 손맛 좋은 곳으로, 빵 좋아하는 분이라면 일부러라도 가볼 만한 가치가 있다고 봅니다.

 

 

7. 화진포 박포수가든

 

역시 막국수로 알려진 고성의 막국수 맛집... 한적한 길가에 자리하고 있는 곳으로, 막국수 맛이 좋습니다. 그러고 보면 강원도 고성에는 막국수 맛집이 상당히 많네요. 그 많은 곳 중에서도 손에 꼽을만한 곳입니다.

 

 

8. 달홀주

 

강원도 고성을 대표하는 막걸리, 전통주... 해양심층수로 만들었다고 하는데, 맛이 아주 깔끔하고 시원합니다. 막걸리 종류의 술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꼭 한번 드셔 보시길 권해봅니다.

 

 

9. 대성면옥

 

고성군 거진읍에 위치한 오래된 막국수집... 위에 소개해드린 양양식당과도 가까운 곳으로, 역시 생활의 달인이라는 프로그램에서도 소개가 된 곳입니다. 막국수뿐만 아니라 냉면도 취급하는 곳으로, 역시 가볼 만한 고성의 맛집 중 하나입니다.

 

 

10. 교동막국수

 

한적한 시골 길가에 자리한 오래된 식당... 이름 그대로 막국수집이지만, 7000원짜리 쌈밥의 퀄리티가 좋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맛있고 푸짐한 식사가 가능한 곳으로, 그런 맛집 찾으신다면 이곳 추천해봅니다. 부담 없는 가격에 부담 없는 메뉴로 즐길 수 있는 식당...

 

이렇게 강원도 고성 맛집 베스트10을 정리해봤습니다. 말씀드린 대로 제가 여행길 직접 방문한 곳들 위주로만 선정을 해봤구요, 지역에서는 꽤나 오랫동안 사랑을 받아왔던 오래된 맛집들이 많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막국수집이 많다는 것도 특징인데, 그만큼 강원도 쪽을 대표하는 음식에 막국수는 빼놓을 수 없는 메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따로 강추하는 맛집은 없는 대신에, 모두 부담 없는 가격에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라는 특징도 있네요.

 

아래는 위쪽에 언급을 했던 강원도 고성지역의 가볼 만한 여행지 목록으로, 함께 참고해서 여행 계획을 세우신다면 보다 알찬 고성 여행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강원도 고성 여행 명소

강원도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고성 여행 명소 오늘은 강원도 고성 가볼 만한곳 베스트10을 한번 선정해봤습니다. 고성은 행정구역상 강원도 최북단에 자리한 데다 바다까지 접하고 있어서

goodtrip.tistory.com

그러면 알찬 여행 계획 세우셔서 재미나고 좋은 추억 많이 남기는 고성 여행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알아두면 좋을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