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의 바다 :: 광주 노인 일자리 지원센터 시니어클럽

광주 노인 일자리 지원센터 동구 시니어클럽

 

오늘은 광주 노인일자리 지원센터 시니어클럽에 대해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나이가 지긋한 분들 중에선, 사회활동 겸 용돈벌이 혹은 집안의 생활비를 벌 요량으로 일자리를 찾는 분들 제법 계실 거라 생각을 합니다. 그럴 경우 예전 같으면 일자리 소개 사이트를 참고해서 찾으면 되었는데, 지금은 나이를 조건으로 검색을 할 수 없게 된 상태인지라 예전처럼 쉽게 찾아보기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그럴 경우 비교적 쉽게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이 집 근처에 있는 시니어클럽을 통해서입니다. 오늘은 광주 동구 시니어클럽을 예시로 해서 광주 지역의 노인일자리를 찾아보고 신청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먼저, 본인이 살고 있는 지역 혹은 본인의 일자리가 있는 시니어클럽에 접속부터 하셔야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광주지역에는 각 구마다 시니어클럽이 있는데요, 동구 시니어클럽을 예로 들어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아래가 바로 광주 동구 시니어클럽에 접속한 화면입니다.

 

위쪽에 보면 '기관소개' '사업소개' '동구동락' 등 다양한 이름의 카테고리가 보이실 겁니다. 그중 노인일자리에 관한 정보는 두 번째 '사업소개'에 있습니다.

 

사업소개에 있는 세 가지 중 '공익활동사업'에 관한 내용입니다. '공익활동사업'은 이름 그대로 공공기관실버도우미 등의 활동을 통해서 공익을 위한 활동도 하면서 일정 금액의 급여까지도 받을 수 있는 사업입니다. 공공기관실버도우미사업은 일 3시간 월 10회 그러니까 한 달에 약 30시간의 활동을 통해 27만원 가량의 급여를 받을 수 있는 공익활동사업입니다.

 

아래는 공영주차장관리지원사업에 관한 내용들...

 

아래는 노노케어사업에 관한 내용들...

 

이외에도 노인요양시설도우미사업, 놀이터수호천사사업, 도시텃밭관리지원사업 등등 공익활동사업을 통한 다양한 노인일자리들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두 번째는 시장형 사업...

 

아래는 시장형 사업 중에서 6070다방사업에 대한 설명으로, 하루에 5시간 주 2-3회 근무로 한 달에 35만원의 급여를 받을 수 있는 노인일자리에 대한 것입니다.

 

아래는 시장형 사업 중 시니어택배사업에 대한 설명이구요,

 

아래는 한옥게스트하우스사업에 대한 설명입니다.

 

마지막으로 사회서비스사업...

 

아래는 사회서비스사업 중에서 아동사회서비스형에 관한 설명으로, 이름 그대로 관내에 있는 지역아동센터나 어린이집 혹은 유치원에서 일할 수 있는 노인일자리에 대한 설명입니다.

 

아래는 시니어가스안전관리원에 관한 설명... 일하는 시간과 급여는 사회서비스사업이 가장 높네요.

 

이렇게 광주 노인일자리 센터에 대한 정보를 광주 동구 시니어클럽을 예시로 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이건 광주 동구 시니어클럽을 예로 든 것이어서 본인이 살고 있는 지역은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대략적으로 각 지역마다 소개하고 있는 노인 일자리는 비슷하다고 보이고요, 보다 자세한 것은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시니어클럽을 확인해보시고 신청하시면 되니 어려울 것은 없겠습니다. 그러면 참고하셔서 원하시는 일자리 찾길 바라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알아두면 좋을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