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의 바다 :: 괴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충북 괴산 여행지 텐

충북 괴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괴산 여행지 추천

 

오늘은 충북 괴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한번 선정해봤습니다. 괴산은 이번 여행을 포함해서 두 번 정도 다녀온 곳으로, 은근히 볼만한 볼거리가 많습니다. 바다에 접해있지 않은 동네인 대신에 산과 계곡이 좋아서, 그런 곳들 위주로 다닌다면 나름 알찬 여행이 될 겁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리는 여행지는 모두 제가 직접 가본 곳들로, 괴산을 여행코스로 생각하는 분이라면 모두 한 번쯤은 가볼 만한 곳들이겠습니다. 가시는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1. 괴산 수옥폭포

 

괴산군 연풍면에 위치한 폭포... 커다란 바위 사이로 20M 절벽의 폭포수가 떨어지는데, 그 풍경이 놀랍습니다. 여름철 수량이 풍부할 때 가면 더더욱 멋진 곳으로, 괴산의 숨겨진 볼거리입니다. 

 

2. 문광지

 

낚시꾼들에게 어찌 보면 더욱 알려진 곳... 작지만 그림 같은 풍경의 저수지로, 좌대낚시터로 이름이 높은 곳입니다. 대신, 가을철엔 낚시꾼뿐만 아니라 커다란 은행나무와 물안개를 배경으로 멋진 사진을 찍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곳으로, 사진 찍기 명소이기도 합니다. 은행나무가 노랗게 물들 시기에 괴산을 방문하신다면, 이곳 무조건 강추합니다.

 

 

3. 산막이옛길

 

괴산을 대표하는 여행지입니다. 물길을 따라 걸을 수 있는 약 4킬로미터의 구간으로, 흔적만 남은 작은 오솔길을 현재는 많은 사람들이 단체로 걸을 수 있을 정도로 관광지화 시킨 곳입니다. 일단, 산과 물을 한꺼번에 즐기면서 걸을 수 있는 코스여서 좋구요, 중간중간 아름다운 풍경들을 많이 만날 수 있는 곳이어서 더욱 좋습니다. 괴산 여행이 처음이신 분들은 이곳부터 가보시길 권해드립니다.

 

 

4. 산막이시장

 

지금도 5일마다 장이 서는 시골 5일장... 장날의 장터는 볼거리 먹거리를 모두 만족시켜주는 좋은 여행지로, 그런 의미에선 괴산 산막이 시장도 좋은 여행코스입니다. 시장 입구에 있는 장날만 문을 여는 치킨집도 명물인데요, 장날에 괴산을 방문하는 분은 산막이 시장도 가보시길 꼭 권해드립니다. 참고로, 괴산 산막이 시장의 장날은 끝날짜가 3,8일로 끝나는 날입니다.

 

 

5. 100대 명산 희양산

 

산림청에서 지정한 우리나라 100대 명산 중 하나... 약 1000미터인 적당한 수준(?)의 산으로, 오르는 재미가 남다른 산이기도 합니다. 초보자라면 조금 당황할 수도 있을만한 코스가 있긴 하지만, 조심만 한다면 누구라도 오를 수 있는 산이기도 합니다. 등산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괴산 여행길 필수코스이겠습니다.

 

 

6. 홍범식 고택 홍명희 생가

 

1910년 일제에 항거하여 스스로 목숨을 끊었던 홍범식의 집이며, 임꺽정을 쓴 홍명희의 생가입니다. 애국지사들의 오래된 집터로, 괴산을 방문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은 가볼 만한 가치가 있는 장소이겠습니다. 대를 이은 애국자의 흔적을 엿볼 수 있는 곳...

 

 

7. 화양구곡

 

걸어서 지나는 발길 따라 다양한 풍광의 아름다운 장소들을 만날 수 있는 코스입니다. 트레킹 좋아하는 분, 이쁜 경치 좋아하는 분이라면 꼭 걸어봐야 할 곳으로, 여름철에는 많은 피서객들이 찾는 피서지이기도 합니다. 길도 좋고, 산도 좋고, 물도 좋은 곳...

 

 

8. 고산정과 제월대

 

멋진 풍광을 감상할 수 있는 커다란 바위 절벽과 오래된 정자... 주차한 곳에서 조금만 걸으면 두 곳 모두를 즐길 수 있어서, 한데 묶어서 돌아보면 좋습니다. 주변에 자리한 오래된 소나무 숲 또한 일품으로, 산책 삼아 드라이브 삼아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9. 괴산 원풍리 마애이불병좌상

 

위에 소개해드렸던 수옥폭포와 가까워서 한데 묶어 돌아보면 좋습니다. 우리나라 보물 제97호로, 한적한 산길 도로 옆에 자리한 불상입니다. 커다란 바위 벽면에 새겨진 두 개의 불상으로, 멀리서 보이는 모습만으로도 뭔지 모를 특별함이 있는 곳...

 

 

10. 천연기념물 느티나무 은행나무

 

제가 가본 괴산의 천연기념물 두 곳입니다. 커다란 느티나무 세 그루, 그리고 커다란 은행나무 한그루... 은행나무는 시골마을 초등학교 안쪽에 자리하고 있어서 더욱 특이해 보였구요, 느티나무는 비슷한 크기의 나무 세 그루가 인접해서 자리하고 있어서 특별해 보였습니다. 일부러 찾아가기보다는, 지나는 길에 잠시 들려볼 만한 곳...

 

이렇게 괴산 가볼 만한곳 베스트10을 한번 꼽아봤습니다. 괴산 자체가 사람들이 많이들 찾는 여행지가 아니어서 전국적으로 유명한 볼거리는 없는 대신, 가서 보면 와보길 잘했다 생각이 드는 여행코스는 많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산막이옛길과 화양구곡 등을 추천하구요, 나머지 장소들도 말씀드린 그대로 여행길 한번 정도는 가볼만한 가치는 충분히 있다고 봅니다. 

 

더불어, 여기에 소개는 해드리지 않았지만, 괴산 읍내에는 굉장히 오래된 올갱이 해장국집이 몇 군데 있는데요, 여행길 식사 한 끼는 올갱이 해장국이 어떨까 싶네요. 올갱이 해장국도 좋고 물이 좋아 맛있는 민물 매운탕집도 많으니, 역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알찬 여행 계획 세우셔서, 재미나고 좋은 추억 많이 남기는 충북 괴산 여행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알아두면 좋을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