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의 바다 ::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가격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가격 얼마까지

 

오늘은 국가에서 보조금 지원이 가능한 보청기 가격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보청기는 청각장애를 가진 사람들에게는 필수용품으로서, 정부에선 청각장애인들에게 보청기 가격의 일부분(혹은 전체)을 국가보조금지원 형태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임플란트나 틀니와 같이 만 65세 이상의 노인분들에 한정해서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이 특징이기도 한데요, 고령이어서 귀가 어두운 분들은 물론 선천적으로나 후천적 사고에 의해서 보청기 사용이 필수인 분들은 알아두실 만한 정보이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가격 정보

 

 

일단,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최대 금액은 131만 원입니다. 아마, 이 글을 읽고 있는 분들에게 가장 필요하고 또 궁금할 정보라 생각이 드는데요, 기본적으로 보청기 국가보조금 지원 가격은 131만 원이라는 것은 미리 알고 있어야 하시겠습니다. 그리고, 보청기는 위에 잠시 언급을 했듯이, 임플란트나 틀니와 같이 일정한 나이가 되면, 그러니까 만 65세 이상의 노인분이라고 무조건 보조금 지원을 받을 수 있는 항목의 혜택은 아닙니다. 나이에 의해 지원받을 수 있는 복지혜택이 아닌, 진짜 보청기를 사용하지 않으면 안 되는 귀가 어두운 분들을 위한 국가보조금지원 혜택으로, 이비인후과 전문의에게 청력검사를 받고 청각장애 판정을 받은 사람이어야만 131만 원이라는 보청기 지원금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금액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가격은 위에도 잠시 언급을 했듯이 131만 원입니다. 원래는 보청기 가격을 포함해서 한꺼번에 131만 원을 지원했었는데, 작년 2020에 지원방법에 대해서 약간의 변화가 있었습니다. 지원금액은 131만 원으로 같으나, 보청기 가격과 사후관리 비용을 세분화하여서 표와 같이 변형된 점은 알아두셔야 하겠습니다. 그러니까, 보청기 가격으로는 111만 원이 지원되고 나머지 20만 원은 1년에 5만 원씩 총 4년간 사후관리 금액으로 지원이 됩니다. 보청기 구입 가격 111만 원도 보청기 가격 91만 원에 초기 적합 관리 비용 20만 원이 합해진 것이라는 것도 알아두어야 할 정보이겠습니다.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과정

 

 

아래의 표에 보면 나와있듯이, 보청기 국가보조금 지원을 받으려면 표에 있는 순서의 과정을 밟아야 합니다. 말씀드린 대로, 이비인후과 전문병원의 전문의로부터 청력검사를 받은 청각장애등급을 가진 사람만이 보청기 보조금을 받을 수 있다는 의미인데요, 보다 자세한 사항과 방법들은 가까운 이비인후과 병원에 문의를 해보던지, 또는 가까운 보청기 판매점에 문의를 해보시면 자세하게 가르쳐주실 겁니다. 

 

이렇게 간단하게나마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장황하게 설명을 드렸습니다만 기본적으로 알아두어야 할 점은 국가로부터 받을 수 있는 보청기 보조금은 131만 원, 그리고 그 131만 원에는 보청기 금액과 함께 보청기 초기 적합 관리비용 20만 원 그리고 사후관리비용 20만 원이 포함되어 있다. 따라서 보청기 금액으로는 91만 원까지가 지원이 되고, 나머지 40만 원은 보청기의 관리비용이다 라는 점... 거기에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은 나이에 관한 조건은 없고, 이비인후과 전문의에 의해서 청력검사를 받은 후 보청기 사용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받았을 때 지원받을 수 있다는 점... 이 두 가지 항목 정도만 기억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그 두가지 항목을 참고하셔서, 선천적으로나 후천적 사고에 의해 청력이 감퇴되어 보청기를 사용해야 할 정도로 귀가 어두워지신 분들은 가까운 이비인후과나 보청기 전문 판매 매장에 문의하여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혜택을 꼭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알아두면 좋을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