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의 바다 :: 정부 지원금 조회 사이트 정부 재난지원금 조회방법

정부 지원금 조회 사이트 재난지원금 조회방법

 

 

오늘은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정부 지원금을 비교적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코로나가 창궐하고 나선 정부나 지자체에서 지원해주는 지원금이 다양하게 생겼는데요, 일괄적으로 지급해주는 지원금 외에도 상황에 따라 지원받을 수 있는 복지 혜택들이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찾아보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일단, 정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여서 믿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 꼼꼼히 살펴보시고, 원하시는 도움 찾아가시길 바랍니다.

 

 

 

정부 재난지원금 조회방법

 

일단, 말씀드린 정부 지원금 조회 사이트에 접속부터 해야겠지요. 사이트의 이름은 '정부 24'입니다. 이름 그대로 정부에서 운영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 포털... 민원 등 정부 서비스에 관한 곳으로, 재난지원금 외에도 궁금한 다양한 사항들을 참고할 수 있으니, 알아두시면 좋을 겁니다. 아래가 '정부 24'에 접속한 화면...

 

 

다른 많은 정보들도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지만, 말씀드린 코로나 관련 재난 지원금이 오늘의 포인트이니, 그걸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사이트 상단에 보면 '서비스' '정책정보' '기관 정보' '고객센터' 등의 항목이 있는데, 코로나 관련 정부지원금은 '서비스' 항목에 있습니다. '서비스'라는 글자 위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다 대보면, 아래의 화면과 같이 바뀌는데, '찾기/안내' 항목의 맨 아래쪽에 보면 '코로나 19 정부지원'이라는 글자가 보이실 겁니다.

 

 

거기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바뀌는데요, 본인의 상황에 맞는 서비스를 찾기 위한 과정입니다. 연령대별, 소득별, 업종 및 기타의 순으로 다양한 항목들이 나오는데, 그 항목에서 본인이 해당하는 상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실험 삼아 임의로 한번 선택해봤습니다. 일단 가장 위에 있는 지역... 서울특별시 강남구에 살고 있는 것으로 선택을 해봤구요,

 

 

다음은 그 아래에 있는 조건들을 하나하나 임의로 선택해봤습니다. 연령대별에서는 중장년, 소득별에서는 실직자, 그리고 가장 마지막에 있는 업종 및 기타는 일반 근로자를 선택했습니다. 아래의 화면은 제가 임의로 선택한 것이니, 여러분들은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런 다음에 바로 아래에 있는 '선택 결과 보기' 칸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바뀝니다. 제가 선택한 조건으로 검색해서 나오는 정부지원금 항목이 맨 아래쪽에 두 가지나 있습니다. 하나는 '구직급여, 연장급여 지급'이고요, 다른 하나는 '직업훈련 생계비대부(융자)' 입니다.

 

 

이렇게 두 가지 항목이 확인되었으니, 어떤 내용인지 자세히 알아봐야겠죠. 그래서 첫 번째 항목인 '구직급여, 연장급여 지급'으로 들어가 봤습니다. 그러면 나오는 화면이 아래인데요, 해당 항목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알 수 있는 내용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구직급여나, 연장급여를 신청해서 받을 수 있다는 의미로, 본인의 상황에 맞는지 확인해보고,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용방법은 아래와 같은데요, 구비서류를 챙기셔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 부서에 문의를 해보시고, 신청하시기 전에 문의부터 해보시는 게 순서일 것 같습니다. 

 

 

내친김에 두 번째 항목인 '직업훈련 생계비 대부(융자)' 항목도 확인해봤습니다. 1인당 월 2백만 원 최대 2000만 원(특별고용지원업종은 3백만원, 최대 3천만원까지)까지 융자가 된다고 합니다. 융자 금리가 1퍼센트이면 굉장히 저렴한 금리인데요, 최대 3년 거치 5년 균등상환이라는 조건도 매력적입니다. 고용노동부가 지원하는 교육을 3주 이상 참여한 사람 중에서 조건에 맞는 분들에게만 제공되는 지원금이라고 하니, 꼼꼼한 확인이 필요하겠습니다. 일단, 이런저런 조건은 상당히 좋은 융자 지원이네요.

 

 

구비서류 및 신청방법 기타 사항 등은 아래와 같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부서에 문의를 해보시는 것이 역시 좋을 것 같네요.

 

이렇게 간단하게나마 정부 지원금 조회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일단, 위의 내용은 서울 강남구에 살고 있는 '중장년' '실직자' '일반 근로자'라는 조건을 선택해서 나온 결과물이니 참고만 하시구요, 코로나 때문에 타격이 별로 없는 직장인들에게는 별다른 정보가 아닐 수도 있으나, 실직을 했다던가 타격을 크게 받은 업종의 운영자라면 알아둘 만한 사이트이니 이점도 기억해두시길 바라겠습니다. 어쨌거나, 제가 가르쳐준 대로 본인의 상황에 맞는 조건으로 검색해보신다면, 곤란한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는 나름의 좋은 정보를 얻을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알아두면 좋을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