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의 바다 :: 베트남 시차 그리고 비행시간

베트남 시차 그리고 비행시간

 

오늘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자주 방문하는 해외여행지 베트남의 시차와 비행시간에 대해 조사해봤습니다. 베트남은 수도 하노이를 비롯해서 가볼만한 도시들이 상당히 많은 나란데요, 그래서 여행객들에게 인기있는 지역이기도 합니다. 물가도 우리나라보다는 많이 저렴한 편이여서 이래저래 경제적인 여행을 즐길 수 있기에, 최근에는 한달살기 등 다양한 테마로 베트남 여행을 즐기시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저 역시 기회가 된다면 베트남의 이런저런 도시에서 한달살기를 해봤으면 하는 계획이 있는데, 그래서 잠시 조시해봤습니다.

 

베트남 시차 베트남 도시별 비행시간

 

 

 

먼저 베트남과의 시차...

우리나라와는 정확히 2시간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보다 2시간이 빠르다고 하는데요, 우리나라에서 오전 11시이면 베트남에서는 오전 9시... 도시별 차이는 없구요, 베트남은 우리나라보다 2시간이 빠르다 정도만 기억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베트남 시차

 

 

그리고 베트남 여행시 비행시간...

 

베트남도 우리나라처럼 상하로 길쭉한 형태에서 도시마다 비행시간에는 조금의 차이가 있습니다.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다낭과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 그리고 베트남을 대표하는 도시 호치민까지 세도시만 예로 잡아봤는데요, 세도시 모두 우리나라에서 하루에도 여러차례 직항이 있어서 참고할만한 목록이겠습니다.

 

가장 먼저 다낭...

 

베트남 다낭 비행시간

 

 

김포공항을 기준으로 4시간 25분 정도가 소요된다고 하네요. 예전 KTX가 없었을 적에 서울에서 부산까지 기차로 가는 시간보다 더 적게 걸리는 가까운 도시...

 

다음은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

 

베트남 하노이 비행시간

 

 

하노이까지는 대략 4시간 40분이 걸린다고 합니다. 지도상으로는 다낭보다 조금 가까워 보이는데 시간은 더 걸리네요. 어쨌거나, 베트남 가시는 분들 중에서 하노이를 목적지로 택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베트남을 대표하는 도시, 호치민...

 

베트남 호치민 비행시간

 

 

호치민은 베트남에서도 가장 아랫쪽에 위치하는 도시여서 비행시간은 가장 많이 걸립니다. 그래도 아주 큰 나라가 아닌지라 별 차이는 없지만, 5시간 25분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다낭 보다는 대략 1시간 정도가 더 걸리는 도시...

 

 

 

이렇게 베트남의 시차와 비행시간을 간략하게 조사해봤습니다. 대략 베트남까지는 4-5시간 정도 걸린다 생각을 하시면 되겠구요, 베트남이 우리나라보다 2시간 정도 빠르다 기억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즐거운 베트남 여행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알아두면 좋을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