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의 바다 :: 고흥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전라남도 고흥군 볼거리 지도

전라남도 고흥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볼거리 지도

 

오늘은 전라남도 고흥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선정해봤습니다. 고흥은 개인적으로 제가 사는 집에서 멀리도 할 뿐만 아니라 그다지 가는 길이 좋진 않아서 자주 다녀온 여행지는 아닙니다만, 다녀왔었던 여행길 인상 깊었던 여행지들로만 열군데를 꼽아봤습니다. 고흥은 바다를 끼고 있는 지역이여서 볼거리 먹을거리가 풍부한 곳이니, 언제 기회가 된다면 꼭 한번 가보시길 권해드리구요, 맨 아래에는 인근 지역의 볼거리 먹거리를 따로 정리한 목록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래봅니다.

 

 

1. 고흥 소록도

 

 

 

소록도는 가보지 않은 분은 계셔도 들어보지 않은 분은 없으리라 생각을 합니다. 예전에는 나병 환자들을(한센병 환자들을) 모아서 치료하던 조금은 강압적인 느낌의 폐쇄된 곳 장소였다면, 지금은 그런 과거들을 자료로 보관하면서 전시하는 교육 전시시설의 느낌의 장소로 탈바꿈한 곳이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꼭 한번은 가볼만한 여행지라 생각을 하구요, 소록도라는 섬과 한센병이라는 병에 대해 많은 몰랐던 정보들을 경험할 수 있는 여행지여서 좋았습니다.

 

고흥 가볼만한곳 베스트10

 

 

 

2. 우주천문과학관

 

경치와 전망이 굉장히 좋은 위치에 자리잡은 시설... 그곳에서 내려다보이는 전망과 경치도 훌륭하지만, 시설 내부에서 만나게 되는 천체의 신비가 더욱 볼만했던 곳... 가시게 되면 돔형으로 구성된 천체투영실은 꼭 관람하고 오시길 권해드리구요, 그러면 별을 바로 눈앞에서 보는 아주 색다른 경험을 하실수가 있을겁니다. 강추합니다.

 

고흥 가볼만한곳 베스트10

 

 

 

3. 유자공원

 

고흥의 특산물 중 하나가 바로 유자입니다. 그래서 만들어진 일종의 테마공원... 사실, 별다른 볼거리는 없이 유자밭만 덩그러니있는 외진 들판입니다만, 그래도 그 나름의 정취가 있어서 가볼만합니다. 가급적이면 유자가 한창 익어가는 시절에 가시길 권해드리고, 그러면 제주도 귤밭처럼 이쁘게 달린 유자밭 경치를 실컷 관람하실수가 있겠습니다.

 

고흥 가볼만한곳 베스트10

 

 

 

4. 팔영산 자연휴양림

 

전라남도 고흥을 대표하는 명산, 팔영산에 위치한 자연휴양림... 읍내의 다른 곳보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하룻밤 묵을수가 있고, 또 경치와 공기가 좋아서 그 만족도는 더 높습니다. 고흥가시면 하룻밤 정도는 묵어야만 하시니, 이곳에서의 하룻밤 추천합니다.

 

고흥 가볼만한곳 베스트10

 

 

 

5. 팔영산

 

팔영산 자연휴양림까지 가신다면, 팔영산은 꼭 올라야하지 않겠나 싶네요. 산림청에서 지정한 우리나라 100대 명산 중 하나인 팔영산은 등산객들이 많이 찾는 산으로, 오르는 재미도 좋고 올라서 내려다 보이는 풍광도 멋진 좋은 명산입니다. 등산이 처음이신 분은 어려울지 모르지만, 등산을 조금이라도 다녔던 분들 혹은 젊은 분이라면 충분히 도전할만한 산이니, 꼭 한번 올라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고흥 가볼만한곳 베스트10

 

 

 

6. 고흥 중산 일몰전망대

 

아름다운 일몰을 자랑하는 고흥군의 명소입니다. 저흰 일몰시간대에 맞춰서 가지 못해 멋진 일몰을 보진 못했지만, 거기서 내려다보이는 바다만으로도 충분히 볼만한 볼거리였다 생각을 합니다. 가시게되면 저희처럼 일몰시간을 피해서 가진 마시구요, 꼭 아름다운 일몰까지 감상하시길 바래봅니다.

 

고흥 가볼만한곳 베스트10

 

 

 

7. 금탑사 비자나무숲

 

오래된 사찰과 그 사찰을 둘러싸고 있는 비자나무숲... 비자나무는 제주도에서 보았던 특이한 식생의 나무로, 이곳 고흥의 이 지역에도 무리로 자라고 있다고 해서 보호받는 장소입니다. 일단, 울창한 숲과 오래된 사찰만으로도 가볼만한 가치가 있으니, 드라이브 삼아서 가신다면 큰 후회는 없을 듯... 참고로 고흥 금탑사 비자나무숲은 우리나라 천연기념물 제239호입니다.

 

고흥 가볼만한곳 베스트10

 

 

 

8. 고흥 우도 신비의 바닷길

 

신비의 바닷길하면 진도나 보령의 무창포를 떠올리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그쪽과는 사뭇 다른 느낌의 바닷길이 이곳 고흥에도 있습니다. 무창포나 진도보다는 도로를 걷는 위치여서 다소 인공적인 느낌이 강하긴 합니다만, 바다 갈라짐은 훨씬 커서 더 신비의 바닷길 다운 곳이기도 합니다. 고흥에서 우도라는 작은 섬으로 들어가는 길로, 바닷길이 생기는 시간에 맞추어서 우도에 들어가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고흥 가볼만한곳 베스트10

 

 

 

9. 나로도 해수욕장 해상경관

 

나로도 해수욕장을 포함한 주변 해안선의 경관이 이뻐서 소개할만한 우도의 여행지입니다. 해안선 도로를 따라서 천천히 드라이브 즐기신다면, 곳곳에 숨어있는 아름다운 장소를 만나는 재미까지 얻어가실 수가 있을겁니다. 드라이브하기 좋은 도로...

 

고흥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0. 고흥 먹걸리 나로도항 삼치

 

위에 소개해드린 유자와 마찬가지로 고흥을 대표하는 먹거리 중 하나가 바로 삼치입니다. 삼치는 보통 고등어처럼 불에 구워먹는게 일반적인데, 겨울 삼치는 숙성회로도 아주 맛난 음식이기도 합니다. 아마 한번도 드셔보지 않은 분은 계셔도 한번만 먹어본 분은 없지 싶은데요, 그만큼 겨울철 고흥을 찾으신다면 삼치회는 필수이겠습니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푸짐하고 맛난 색다른 먹거리 경험하실 수 있으니, 꼭 드셔보시길...

 

고흥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이렇게 전라남도 고흥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한번 선정해봤습니다. 고흥은 남도쪽에서도 아주 깊숙한 위치에 자리잡은 곳이여서 쉽게 여행지로 선택하긴 어려울거라고 봅니다. 그렇기에 한번 가실적에 가급적이면 가볼만한 모든 곳을 돌아보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겠습니다. 어쨌거나 제가 소개해드린 곳들은 고흥을 대표하는 볼거리 먹거리이니, 가시는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아래는 고흥 주변의 볼거리 먹거리를 따로 정리한 목록이니, 참고하시구요.

 

 

2019/12/15 - [여행정보] - 전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전라남도 고흥 무안 해남 여행지 추천

 

 

2019/07/18 - [여행정보] -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전남 목포여행코스 추천합니다

 

 

2019/06/17 - [맛집정보] - 전남 맛집 여행 추천 해남 나주 영암 광양 강진 먹방투어

 

 

그러면 재미난 고흥여행되시고, 좋은 추억 많이 남기는 고흥여행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알아두면 좋을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