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의 바다 :: 전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전라남도 고흥 무안 해남 여행지 추천

전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전라남도 여행지 추천

 

오늘은 전라남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선정해봤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다녀왔던 전남지역의 여행지들 중에서 손에 꼽을만한 명소들로만 열군데 선정해봤는데요, 다들 한번은 가볼만한 곳이라 생각을 합니다. 전남쪽은 산과 바다가 골고루 발달한 지역이여서 볼거리도 상당히 많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이 반영된 여행목록이긴 합니다만, 찬찬히 살펴보시면 가시는 여행길 작은 정보정도는 되리라 생각합니다. 맨 아랫쪽에는 전남지역의 맛집 목록도 따로 정리해놓았으니, 역시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1. 전남 고흥 팔영산

 

 

 

고흥은 다도해 해상국립공원이 있는 지역으로 바다가 아름다운 고장입니다. 웬만한 바닷가 산들이 대부분 그러하지만, 고흥 팔영산은 다도해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위치에 자리잡고 있어서, 일단 산에 오르기만한다면 멋진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좋은 산입니다. 산림청이 지정한 우리나라 100대 명산 중 하나로, 고흥가면 꼭 올라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전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2. 여수 향일암

 

여수는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인기여행지입니다. 그렇기에 아마도, 여수 다녀오신 분들도 많고 또 여수에 가려고 계획하는 분들도 많으리라 예상합니다. 저또한 자주 다녀온 여행지인데요, 여수하면 개인적으로 이곳 추천합니다. 바다위 절벽에 세워진 사찰... 굉장히 독특한 위치인데다, 곳곳에 특별함을 담고 있어서, 한번 다녀오면 오랫동안 기억에 남는 곳입니다.

 

전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3. 해남 달마산 도솔암

 

역시, 바다를 끼고 있는 지역이여서 멋진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산입니다. 달마산 자체도 오를만한 가치가 있는 명산이지만, 그 산 정상부근에 있는 작은 암자는 꼭 가볼만한 명물입니다. 영화나 방송에도 자주 나왔던 곳으로, 역시나 한번 다녀오면 절대 잊혀지지 않는 곳... 해남가면 꼭 가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전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4. 담양 메타세콰이어길

 

지금은 워낙 유명해서, 어찌보면 담양여행길 필수코스가 아닐까 싶네요. 예전 신작로에 심은 메타세콰이어나무들이 지금은 담양이라는 동네의 마스코트가 되버린 상황... 주변으로 다른 볼거리까지 인공적으로(?) 만들어놔서 한꺼번에 돌아보면 좋습니다. 담양가는 누구나, 꼭 돌아볼 수 밖에 없는 곳... 이건 여담입니다만, 메타세콰이어 이외에도 담양에는 가볼만한 곳이 많습니다. 죽녹원이나 소쇄원도 추천합니다.

 

전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5. 목포 갓바위

 

바닷가에 요상스럽게(?) 생긴 바위가 우뚝 서있습니다. 이게 바로 목포의 명물 갓바위... 역시나 주변으로 관리가 잘 된 볼거리들이 많기에, 목포가면 꼭 둘러봐야 할 여행지가 이곳이겠습니다. 갓바위 위로 산책로도 마련되어 있으니, 갓바위만 보지말고 걸어서 주변도 돌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전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6. 보성 녹차밭과 빛축제

 

보성하면 누구나 연상하는 곳 녹차밭... 아마, 보성을 여행지로 생각하는 분이라면 다들 녹차밭은 꼭 돌아볼거라고 봅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보성쪽 가실려면 빛축제를 하는 시기에 가면 보다 더 볼만한 볼거리를 보실수가 있기에 이때를 추천하는데요, 아름다운 야경과 함께 녹차밭까지 즐길 수가 있어서 금상첨화입니다. 보성은 꼬막으로도 유명한 지역인데, 보성가시면 녹차밭은 물론 꼬막정식같은 음식도 꼭 드셔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전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7. 영암 월출산

 

우리나라 100대 명산 중 하나로, 전남지역을 대표하는 명산이기도 합니다. 주변에 높은 다른 산이 없어서 전망과 경치가 훌륭하고, 산 자체가 일단 명산스럽습니다. 산을 오르는 코스도 다양한 편이고 오르기에 그다지 힘들진 않아서, 등산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필히 올라야 할 산... 곳곳에 가볼만한 볼거리도 숨겨져 있기에, 영암가면 꼭 가보시길 추천합니다. 월출산 봉우리 근방에 숨겨져 있는 우리나라 국보는 꼭 보고와야 할 것... 신비스러운 불상...

 

전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8. 전남 무안 생태갯벌센터

 

무안은 갯벌로 유명한 고장입니다. 그래서 습지보호구역으로 지정이 된 곳이기도 하구요. 그 한쪽편에 마련된 생태갯벌센터는 그런면에서 꼭 가봐야할 무안의 여행지입니다. 갯벌에서 살아가는 생물들을 아주 가까운 위치에서 직접 볼 수 있는 장소로, 어린아이들이 있는 집이라면 필히 가봐야할 곳이겠습니다. 드넓은 갯벌과 그 갯벌을 지키는 생물들을 한눈에 들여다 볼 수 있는 곳...

 

전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9. 전남 완도 청산도

 

국제 슬로시티에 가입된 곳으로 섬 전체를 천천히 돌아보면서 힐링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일단, 배를 타고서 들어가는 섬이기에 우리같은 육지인(?)들에게는 그것만으로도 특별한 경험을 하게 하는 곳으로, 진정한 의미의 섬여행을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서편제 등 다양한 영화에서 배경으로 사용된 섬이기도 하며, 봄에는 청보리밭 축제가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혹, 가시게 되면 봄에 가는게 어찌보면 가장 좋은 방법...

 

전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0. 순천 낙안읍성

 

순천은 순천만이라는 최고의 관광지가 있을 뿐만 아니라, 드라마촬영장과 같은 다양한 볼거리를 가진 좋은 여행도시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그곳들도 좋았지만, 낙안읍성이 보다 더 오랫동안 기억에 남는 여행지이네요. 아주 오래전에 만들어진 마을을 지금도 그대로 유지하면서 살아가는 곳으로, 색다른 정취를 느끼게 하는 곳입니다. 순천가면, 꼭 한번 둘러보시구요, 읍성을 따라 끝까지 걸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전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이렇게 전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을 이렇게 선정하고 정리해봤습니다. 말발이 없어서 그다지 와닿진 않겠지만, 일단 각 지역을 대표하는 여행지로 그 지역을 돌아보실 분이라면 필히 가봐야할 장소임에는 틀림없습니다. 말씀드린대로 전남쪽은 바다와 산을 균형있게 즐길 수 있는 동네가 많은데, 그래서 좋은 여행지들이 많습니다. 찬찬히 살펴보시고, 가시는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아래는 전남지역의 맛집들 목록... 역시, 제가 모두 가봤던 곳으로, 그 지역을 여행지로 생각하시는 분이라면, 가볼만한 식당들...

 

 

2019/06/17 - [맛집정보] - ▶전남 맛집 여행 추천 해남 나주 영암 광양 강진 먹방투어

 

 

그러면 맛난 음식 많이들 드시고, 아름다운 풍경도 많이들 즐기시길 바라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알아두면 좋을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