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의 바다 :: 서천 맛집 베스트10 충남 서천맛집 추천 열곳

충남 서천 맛집 베스트10 추천

 

오늘은 충남 서천 맛집 베스트10을 선정해봤습니다. 제가 이전까지 다녀왔던 서천지역 여행길에 직접 방문해서 먹어봤던 곳들로만 열 곳을 꼽아봤는데요, 서천 쪽으로 여행 계획을 세우시는 분이라면 나름 도움이 될만한 정보라 생각합니다. 서천에는 제가 소개해드리는 이곳 외에도 맛집들은 무수히 많으니 참고 정도만 하시길 바라겠구요, 아주 오래된 노포도 있고, 현지인이 추천하는 현지인 맛집도 있으며, 숨겨진 맛집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가성비 좋은 곳들로만 선정했다는 점 감안하시고,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서천 금강식당

 

서천 화양면사무소 바로 앞에 위치한 밥집입니다. 사진에 있는 한상이 6천 원짜리 백반... 7년 전 사진이긴 합니다만, 그 당시에 상당히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시골마을일 경우에는 면사무소 근처에 있는 식당이 가성비가 좋은 경우가 많은데, 바로 이곳이 그런 경우의 대표적인 식당입니다. 지금은 그때와는 달리 메뉴가 조금은 바뀐 느낌이고 가격도 다소 오르긴 했습니다만, 아마 만족도 면에선 비슷하리라 장담을 합니다. 집밥 같은 백반 좋아하는 분들께 추천해봅니다.

 

 

2. 서천 실비식당

 

올해 초, 아래 사진의 홍어탕 백반을 8천 원의 가격으로 먹고 왔는데, 지금은 가격이 어떻게 되었을지는 모르겠네요. 가격이 조금 올랐다고 해도 충분히 커버가 될 만큼 가성비가 좋은 곳으로, 홍어탕이라는 특별한 메뉴까지 즐길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서천 장항 쪽에서 식사할만한 장소 찾으시는 분들께 추천해봅니다.

 

 

3. 서천 회마을

 

역시 7년 전이긴 합니다만, 사진의 메뉴를 7천 원 점심특선으로 즐길 수 있었습니다. 큰 기대만 하지 않는다면, 가성비 좋은 식사가 가능한 곳...

 

 

4. 동생춘

 

아주 오래된 중국집으로, 취급하는 메뉴도 단순합니다. 옛맛 그대로를 간직하고 있는 짜장면이 일품인 곳으로, 옛날 짜장면 맛을 아는 분이라면 이곳 추천해봅니다. 1인분은 주문이 불가하다는 것이 단점이긴 합니다만, 짜장면 맛은 기억에 남을 만큼 좋았습니다. 두 분 이상이 방문하시던지, 혼자 가더라도 2인분은 주문해야 된다는 점, 꼭 기억하시구요.

 

 

5. 향토식당

 

순두부찌개 같은 메뉴로 편하게 식사 한 끼 할만한 곳...

 

 

6. 금강닭집

 

시골마을 닭집입니다. 방문 포장해서 먹어봤는데, 맛이 나쁘지 않습니다. 강하지 않은 맛이 특징인 곳으로, 프랜차이즈 닭집과는 다른 느낌이어서 좋습니다. 푸짐한 양도 장점 중 하나...

 

 

7. 원조큰길휴게실

 

김밥을 튀겨낸 김밥 튀김으로 알려진 분식집... 개인적으로는 김밥 튀김은 별로였고, 오히려 떡볶이가 맛있었습니다. 색다른 메뉴를 취급하는 곳이라는 메리트가 있는 곳으로, 여행길 잠시 들려 간식해볼 만한 곳...

 

 

8. 원단팥빵

 

서천 금강하구뚝 놀이동산 안쪽에 위치한 작은 빵집... 단팥빵 혹은 크림빵 등을 취급하는 곳인데, 빵 맛이 제법 괜찮습니다. 여행길 금강하구뚝 놀이동산도 돌아볼 겸, 겸사겸사 방문하기 좋은 곳으로, 빵 좋아하신다면 여기 추천해봅니다.

 

 

9. 한산소곡주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전통주인 한산 소곡주가 바로 이곳 충남 서천에서 유래가 되었습니다. 소곡주 관련된 전시시설도 있고 판매장도 있으니, 여행길 우리나라 전통주에 대한 공부(?)도 하고 유서 깊은 전통주의 맛도 본다면 꽤나 알찬 여행코스가 되지 않겠나 싶습니다.

 

 

10. 모시떡

 

서천은 모시 축제가 있을 만큼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모시 산지 중 하나입니다. 그 모시로 만든 떡이 모시떡으로, 여행길 꼭 먹어봐야 할 서천의 먹거리 중 하나겠습니다. 떡 좋아하는 분이라면 필히 먹어야 할 서천 떡...

 

이렇게 충남 서천 맛집 베스트10을 한 번 선정해봤습니다. 가성비 좋은 현지인 맛집이 많고, 큰 기대만 하지 않으신다면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한 끼 식사가 가능한 식당이 많겠습니다. 서천 금강식당 같은 경우에는 개인적으로 큰 기대를 하지 않고 가서 그런지 가격 대비 퀄리티에서 꽤나 놀랐는데, 지금은 어떨런진 모르겠습니다. 여하튼, 식당에선 맛있는 식사를 즐기시고, 돌아오는 길엔 한산 소곡주와 모시떡을 구입해서 집에서 맛본다면 나름 알찬 여행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참고하셔서 여행 계획 세우시길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알아두면 좋을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