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의 바다 ::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진짜 후기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오늘은 전남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선정해서 소개해볼까 합니다. 여수는 개인적으로 네댓 차례 다녀왔던 인기 여행지로, 갈 때마다 새로운 볼거리 특별한 먹거리에 만족을 했던 여행지이기도 합니다. 아마, 여수를 한 번도 다녀오지 않은 분들도 제법 계실 거라 생각이 드는데요, 제가 소개해드리는 여행지들을 참고해서 여행 계획을 세우신다면 나름의 작은 정보 정도는 되지 싶네요. 개인적으로는 여수를 통해서 갈 수 있는 다양한 섬 여행을 추천해보는데, 다른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실런진 모르겠습니다. 어쨌거나 제가 소개해드리는 장소들은 언제고 한 번은 꼭 가볼만한 가치가 있는 여행지들이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1. 여수 해상케이블카

 

여수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볼거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사람들이 많이들 찾는 거북선광장이나 포차거리에서도 바로 보이는 바다 위를 떠다니는 케이블카로, 가족단위의 여행객들이나 연인 혹은 부부 또는 친구, 어떤 관계든지 가볼만한 여행코스 중 하나입니다.

 

 

2. 여수 거문도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여수의 여행지입니다. 사실, 여수의 여행지라기보다는 여수를 거쳐서 가야 하는 독립된 장소라고 보는 게 더욱 타당하지 싶은데요, 어쨌건 여수 가면 거문도여행은 꼭 추천해봅니다. 거문도여행의 백미는 거문도를 걸어서 돌아볼 수 있는 트레킹코스로, 걷기 좋아하시는 분들께 강추합니다. 한번 다녀오면 평생 기억에 남을만한 여행코스이니, 언제고 기회가 된다면 꼭 가보시길... 이건 여담입니다만, 거문도엔 뱀이 많으니 트레킹 하실 때 뱀조심은 꼭 하시길 바랍니다.

 

 

3. 여수 향일암

 

 

여수의 숨어있는 여행지... 하지만, 꼭 가볼만한곳 중 하나... 바다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절벽 비슷한 위치에 자리 잡은 사찰로, 신라시대 때 원효대사가 창건한 절이라고 합니다. 위치만으로도 특별한 무언가를 남기게 하는 곳으로, 이곳 역시나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여수의 숨은 볼거리입니다.

 

 

4. 여수 고소동 천사벽화마을

 

 

마을 전체를 이쁜 벽화로 채운 곳... 비슷한 스타일의 여행지들이 사실 전국의 바닷가 마을에 하나씩 숨어있는데, 여수는 이곳이 그 대표 격입니다. 위에 소개해드린 해상케이블카로도 지나가는데, 해상케이블카로 내려다보고, 또 직접 걸어서 돌아보고 하신다면 더욱 특별한 재미를 주는 여행지가 될 겁니다.

 

 

5. 여수 영취산

 

 

여수 앞바다가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여수를 대표하는 산... 사실, 영취산은 산 자체로도 좋지만, 산을 가득 채우는 철쭉이 일품인데요, 철쭉꽃이 피는 5월 즈음 여수를 찾으신다면 영취산은 필수입니다. 철쭉과 관련하여 축제도 개최되는데, 글쎄요 이젠 코로나 때문에 어떻게 될런진 모르겠네요. 어쨌거나, 철쭉이 필 시기 봄에 여수를 방문하신다면 이곳 영취산은 꼭 한번 가보시길 권해드립니다.

 

 

6. 여수 장도

 

 

지금은 다리가 놓여져 이동하기 편하지만, 원래는 작은 섬입니다. 예술의 섬이라는 타이틀이 붙은 곳일 만큼 여수시에서도 신경을 많이 써서 조성한 여행지로, 가족단위의 여행객들께 추천할만한 장소입니다. 걸어서 바다와 섬을 모두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곳으로, 주변 풍광이 좋아서 추천해봅니다

 

 

7. 여수 교동시장 서시장

 

 

시장은 언제나 여행길 좋은 볼거리이고 또 좋은 여행지입니다. 그런 면에선 여수는 교동시장과 서시장을 꼽을 수 있겠는데요, 두 시장이 인접해있다는 것이 장점이고 또 주변에 오래되고 인기 있는 맛집들도 많이 자리하고 있다는 것도 또 다른 장점입니다. 여행길 시장 구경도 하면서 여수에서 나는 특산품도(돌산갓이나 수산물... 참고로, 저렴합니다.) 구입하신다면, 일거양득이 아닐까 싶습니다.

 

 

8. 여수 사도

 

 

여수에서 배를 타고 가야만 갈 수 있는 섬... 배 타는 시간도 짧고 규모가 작은 섬이여서 걸어서 한 바퀴 도는데 오래 걸리지도 않아서 가볼만한 여수의 부속섬입니다. 공룡발자국과 기암괴석으로도 유명한 섬인데, CNN에서 선정한 가볼만한 한국의 섬 여행지에도 꼽힌 곳입니다. 일 년에 몇 차례 신비의 바닷길도 열린다고 하는데요, 그 기간에 맞춰서 가신다면 더욱 특별한 여행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9. 여수 진남관

 

 

조선 후기 전라좌수영의 부속 관청으로 우리나라 국보 제304호입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2022년 5월까지는 복원공사로 인해 관람이 중지된 상태이네요. 어쨌건 이순신 장군의 전라좌수영의 본영으로 사용된 곳으로, 역사적 의의도 있는 곳입니다.

 

 

10. 여수 오동도

 

 

아마, 나이가 지긋한 분이라면 여수하면 가장 먼저 떠올릴만한 여행지이겠습니다. 섬 전체를(역시 도로가 이어져 지금은 섬이 아닙니다만...) 가득 채운 동백나무가 일품인 곳으로, 동백꽃이 필 시기인 늦겨울에서 초봄 사이가 피크인 여행지입니다. 말씀드린 대로 어찌 보면 여수를 대표하는 여행지로, 여수가면 필히 가봐야 할 곳 중 하나이겠습니다.

 

이렇게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추천해봅니다. 말씀드린 대로 모두 여수를 여행지로 생각하는 분이라면 꼭 한 번은 가볼만한 가치가 충분한 곳들이구요, 개인적으로는 거문도나 사도와 같은 여수에서 배를 타고서 들어가야만 갈수있는 섬지역을 추천해봅니다. 누구나 아무때나 갈 수 있는 그런 곳이 아니여서 더욱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만한 여행지들이니까요. 어쨌거나 모두 한번은 가볼만한 가치가 있는 장소들로 여수여행길 추천해봅니다.

 

아래는 알아두면 좋을만한 정보...

 

숨은 예금 찾기 숨은예금 찾아줌 조회하기

숨은 예금 찾기 찾아줌 조회하기 오늘은 숨은 예금 찾기, 그러니까 본인이 잊고 지내던 예금이 있는지 조회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가끔씩 문득 그런 생각이 드실 경우가 있을겁니다.

goodtrip.tistory.com

역시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알아두면 좋을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