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의 바다 :: 서해안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서해 여행지 추천

서해안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서해 여행지 추천

 

오늘은 서해안 가볼만한 곳 베스트10을 선정해봤습니다. 제가 이전까지 다녀왔던 여행지들 중에서 서해쪽만 골라 열곳을 선정해봤는데요, 다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볼거리들이기도 하겠습니다. 한번도 가보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기회가 되면 꼭 한번은 돌아보시길 권해드리구요, 그쪽 지역으로 여행계획을 잡는 분이라면 필히 가보시길 추천합니다.

 

 

1. 강화도 마니산

 

행정구역상으로는 인천광역시이지만, 강화도 하나만으로도 돌아볼만한 곳이 많은 좋은 여행지이기도 합니다. 이런저런 볼거리가 많은 곳이지만 개인적으로는 마니산을 추천하는데요, 일단 가서 보면 누구라도 놀랄 수 밖에 없는 어마어마한(?) 전망때문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기가 좋기로 유명한 지역으로, 산에 오르는 것만으로도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고 봅니다.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서해 여행지 추천

 

 

 

2. 인천 차이나타운

 

인천은 가볼만한 곳이 많지만, 일단 차이나타운으로 골라봤습니다. 차이나타운 주변으로 연안부두와 월미도를 포함한 다양한 볼거리가 오래된 맛집들이 많으니, 한데 묶어서 돌아보면 좋을 듯 싶네요. 굉장히 많은이들이 찾는 관광지로, 인천을 대표하는 여행지이겠습니다.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서해 여행지 추천

 

 

 

3. 화성 제부도

 

밀물과 썰물에 의해서 섬이 되었다가 차로 이동이 가능한 육지도 되었다가 하는 재미난 곳입니다. 넓은 바다도 볼 수 있고, 또 그만큼 넓은 갯벌도 즐길 수 있는 곳... 서울과도 그다지 먼거리가 아니여서 서울 사는 분들이라면 드라이브삼아 한번은 다녀올만한 여행지입니다.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서해 여행지 추천

 

 

 

4. 안면도 꽃지해수욕장

 

 

 

개인적으로 지금까지 여행다니면서 보았던 일몰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일몰로 기억남는 곳... 안면도 역시나 인기있는 여행지여서 많은 관광객들이 찾겠지만, 꼭 꽃지해수욕장 할미 할아비 바위에서의 일몰은 놓치면 안되겠습니다. 뿐만 아니라 서해안의 특징이 잘 나타난 해변은 덤으로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서해쪽 여행지 중 개인적으로 가장 추천할만한 곳이라고 봅니다.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서해 여행지 추천

 

 

 

5. 충남 보령 무창포 신비의 바닷길

 

신비의 바닷길하면 진도를 떠올리시겠지만, 충남 보령에도 그와 비슷한 규모의 큰 바닷길이 열립니다. 바닷길이 열리는 시기에 축제도 함께 진행되니(매년 8월경), 축제가 열리는 기간에 맞춰서 방문하신다면 겸사겸사 좋은 추억 남기는 여행이 되지 않겠나 싶네요. 주변으로 볼거리(대천해수욕장 등) 먹거리도(주꾸미 등 해산물) 많아, 겸사겸사 함께 경험해보면 좋겠구요.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서해 여행지 추천

 

 

 

6. 군산 선유도

 

군산 역시나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인기여행지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군산하면 선유도를 추천하고 싶은데, 그 이유는 선유도 안에 있는 대장봉이라는 산에서 내려다 보는 경치가 장난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혹, 군산가시게 되면 선유도 추천하구요, 선유도 가시게 되면 꼭 대장봉에 올라 선유도를 한눈에 내려다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서해 여행지 추천

 

 

 

7. 부안 변산반도 채석강 적벽강

 

부안은 잘 모르는 분들이 많지 싶은데, 가서보면 놀라게 만드는 여행지입니다. 채석강과 적벽강으로 대변되는 기괴한 모양의 해안선은 보는 순간 입을 쩍 벌리게 만들만큼 특별한 곳... 제주도에서 보았던 해안선과 닮은 모습의 여행지들로, 특별한 볼거리를 원하신다면 부안쪽 추천해봅니다.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서해 여행지 추천

 

 

 

8. 고창 선운사

 

개인적으로 지금까지 여행길에서 가장 아름다운 단풍을 본 곳... '진짜 단풍은 이런 것이다!' 라는 생각이 들만큼 각양각색의 이쁜 단풍들이 그림같이 수를 놓습니다. 고창 가시면 선운사 추천하구요, 선운사 가시려면 꼭 가을에 가시길 추천해봅니다.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서해 여행지 추천

 

 

 

9. 무안 습지보호지역

 

습지보호지역이 있는 곳... 갯벌이 바다만큼이나 넓은 곳으로, 그런 갯벌만 보더라도 색다른 경험이 되는 여행지입니다. 갯벌에 사는 이런저런 생명체를 접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재미나고, 운이 좋다면 갯벌에서 짱뚱어를 낚시로 잡는 달인(?)까지 만날 수 있는 여행지...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서해 여행지 추천

 

 

10. 홍도

 

개인적으로 이런저런 섬들을 여행해봤지만, 홍도만큼 진짜 섬처럼 느껴지는 섬은 없었습니다. 워낙에 관광객들이 많아서 다소 혼잡하다는 느낌이 들때도 있었지만, 홍도가 주는 묘한 분위기는 다른 섬여행지에선 느껴보질 못했네요. 일단 홍도가시면 깃대봉까지 꼭 오르시라고 권해드리고 싶구요, 여유가 되면 깃대봉을 지나 반대쪽 마을까지 돌아보시길 강하게 추천합니다. 진정한 섬마을이 어떤 것이지 걷기만 해도 마구마구 느껴지니...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서해 여행지 추천

 

 

 

이렇게 열군데 선정해봤습니다. 다들 한번은 가보셨거나 들어보기라도 했던 여행지들이지 싶습니다. 어느 하나 빼놓을만한 곳은 없구요, 기회가 되면 한번은 꼭 가볼만한 여행지들이니, 여행계획 세우실 때 참고하시길 바래봅니다.

 

 

 

아래는 서해안쪽 지역의 맛집과 가볼만한 곳들을 따로 정리한 목록이니, 이 목록까지 참고하시면 보다 알찬 여행계획을 세우실 수 있을거라 봅니다.

 

 

인천 맛집 베스트10 인천맛집추천 목록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인천여행지 추천합니다

 

 

태안 맛집 추천 안면도 맛집추천 포함 여행정보 소개합니다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안면도 포함 여행코스

 

 

목포 맛집 추천 목포관광 현지인 추천 맛집 베스트7

 

 

그러면 참고하셔서 알찬 서해안여행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알아두면 좋을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