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의 바다 ::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충남 천안 여행코스 추천 목록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충남 천안 여행코스 추천

 

오늘은 충남 천안의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제가 이전에 다녀온 여행 경험을 바탕으로 선정한 목록인데, 가시는 여행길에 참고 정도는 할만하다고 봅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과 경험이 반영된 여행지들이니 이점 참고하시구요, 모두 천안여행시 한번은 가볼만한 가치가 있는 장소들이라는 점도 말씀드립니다. 많은 사람들이 찾는 관광지도 있고 또 많은 사람들이 찾진 않으나, 이런저런 가볼만한 이유가 있는 곳들도 있으니, 참고하셔서 알찬 천안여행계획 세우시길 바라겠습니다.

 

 

1. 독립기념관

 

천안여행시 꼭 가봐야할 곳... 우리나라가 독립하기까지의 과정을 역사적 사건과 인물들의 활약상으로 정리해놓은 전시교육시설로,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한번은 가봐야할 곳이라 생각합니다. 아마도, 유관순 열사가 아우내장터에서 독립만세를 불렀던 이유로 이곳 천안에 세워졌지 싶은데요, 어쨌건 다양한 정보들 몰랐던 사실들까지 일깨워주는 장소이기에 추천합니다. 규모도 굉장히 크고 건물배치도 색달라서, 이래저래 가볼만한 곳...

 

 

 

 

2. 유관순열사 기념관

 

아시는 분은 다들 아시겠지만, 유관순 열사의 출신지가 이곳 천안입니다. 그런 유관순 열사의 흔적과 자취를 정리해놓은 곳... 독립기념관과 같은 의미의 전시 교육시설이라고 보면 되겠구요, 독립기념관과 묶어서 돌아보면 좋겠다 생각합니다. 어린 아이들이 있는 집이라면, 꼭 가봐야할 곳...

 

 

 

 

3. 병천시장 병천순대거리

 

 

 

순대 좋아하신다면 다들 들어보셨을 겁니다. 병천순대... 용인 백암순대와 더불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순대로, 이 병천순대가 탄생한 곳입니다. 천안시 병천면의 병천시장은 여전히 5일장이 활성화 되어있고, 그 한쪽편에는 병천순대거리라고 테마거리가 따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장날과 상관없이 운영되고 있는 많은 병천순대집들이 있으니, 천안가시면 꼭 먹어보고 또 가봐야할 곳이 아니겠나 싶네요.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천안의 볼거리 먹거리...

 

 

 

 

4. 천안삼거리 공원

 

예전 학교 다닐적에 배웠던(?) 국악(?)에서 천안삼거리 타령이 있었던 것 같은데... 어쨌거나, 이런저런 이유들로 교과서에서 들었던 지명이 바로 이 천안삼거리입니다. 천안삼거리는 어서 박문수가 관련된 것을 포함해서 다양한 설화들이 남아있는데, 그런 의미로 천안에선 굉장히 중요시하는 곳... 지금은 흔적만 남은 상태지만, 커다란 공원이 조성되어 있고, 매년 흥타령축제라는 굉장히 큰 규모의 축제까지 열려서 많은 이들이 찾는 장소이기도 하구요. 가급적이면, 흥타령축제가 열릴적에 가시는게 좋겠지만, 조용한 시기에 가셔서 그냥 걸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경험일겁니다.

 

 

 

 

5. 천호지

 

단국대학교 천안캠퍼스 옆에 있는 호수이자, 호수공원... 산책하거나 조깅하기에도 좋고 소풍 장소로도 좋은 곳... 호수 전반에 피어있는 연꽃은 이곳의 가장 큰 볼거리인데, 천천히 걸으면서 한바퀴 돌아보면 저절로 힐링이 되는 그런 장소입니다.

 

 

 

 

6. 광덕사와 광덕사 호두나무

 

천안하면 떠오르는 먹거리를 말하라고 하면, 아마 열에 열 모두 호두과자라고 할 것입니다. 그만큼 천안은 호두로 유명한 지역인데요, 천안 광덕사에는 수령이 약 400년 되는 커다란 호두나무가 한그루 서있습니다. 천연기념물 398호이기도 한 이 호두나무는 중국에서 처음 들어온 것이라는 설까지도 가진 나무... 천안 시내에서는 제법 떨어진 시골이지만, 천안과 관련된 재미난 설까지 가진 볼거리가 있기에, 천안 여행시 가볼만한 곳이라 생각합니다.

 

 

 

 

7. 광덕산

 

광덕사 호두나무를 보러 가신다면, 광덕산 등산까지도 추천해드립니다. 아주 어려웁거나 힘든 구간은 아니니, 운동삼아 산도 오른다면, 나름 알찬 여행이 되지 싶네요.

 

 

 

 

8. 아라리오 광장 조각

 

천안에선 가장 번화한 거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백화점과 터미널 등 커다란 편의시설이 밀집되어 있고, 그만큼 유동인구가 많이 몰리는 지역... 이곳에 가면 눈길을 사로잡는 조형물들이 거리 곳곳에 배치되어 있는데요, 그 하나하나 찾아서 보는 재미도 남다른 곳입니다. 위에 소개해드린 문화재나 공원같은 여행코스 싫어하는 분들, 그러니까 젊은 분들껜 이곳 추천합니다. 젊음의 거리...

 

 

 

 

9. 봉선 홍경사 갈기비

 

천안에 있는 우리나라 국보문화재입니다. 우리나라 국보 제7호 봉선 홍경사 갈기비... 고려시대인 1026년에 세워진 비석으로 비석이 세워지게 된 이유가 흥미롭습니다. 주변으로 도적들이 많아서 그걸 막기위해 절을 세우고 불법을 전하고자 비석까지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그런 내용이 그대로 담겨져있고 또 비석까지 그대로 남아있어서, 역사 문화적으로 가치가 높은 것이라고 하네요. 어쨌거나, 여행길 이런 보기힘든 문화재 하나 정도는 봐야하지 않겠나 싶은 마음에 추천해봅니다.

 

 

 

 

10. 천안박물관

 

개인적으로 여행길 박물관은 꼭 다니는 편입니다. 그 지역에 관련된 역사적 사실들을 가장 쉽고 빠르게 알수 있는 곳이 박물관이니까요. 그런 의미에서 천안여행길에도 천안박물관 방문을 추천해봅니다. 사람에 따라서는 별다른 재미가 없는 장소일수도 있겠으나, 천천히 꼼꼼히 돌아보면 천안에 대한 재미난 사실들을 많이 알게 해주는 그런 시설이기에 은근히 흥미롭습니다.

 

 

 

 

이렇게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을 정리해봤습니다. 말씀드린대로 모두 제가 다녀왔던 곳들이구요, 이런저런 이유들로 한번은 가볼만한 가치가 있는 여행지이기도 합니다. 독립기념관은 필수라고 보구요, 천안을 대표하는 먹거리와 관련된, 그러니까 호두과자와 병천순대와 관련된 장소들은 그런 의미에서 꼭 다녀와보는 것이 좋지 않겠나 싶습니다. 먹거리하면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중요요소이기도 하니까요. 어쨌거나, 참고하셔서 알찬 천안여행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아래는 가볼만한 천안맛집 열군데를 선정해봤는데요, 역시 가시는 여행길에 참고하시길 바래봅니다. 모두 제가 지난 여행길에 다녀왔던 곳들로, 소개해드린 여행지와 관계있던 곳들도 많으니, 한데 묶어 돌아보면 좋으실겁니다.

 

 

[맛집정보] - 천안 맛집 베스트 10 추천 리스트

 

 

그러면 알찬 천안여행되시고, 좋은 추억 많이 남기는 천안여행되시길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알아두면 좋을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