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의 바다 :: 여수에서 제주도 배편 시간 한일고속페리 예약 방법

여수에서 제주도 배편 시간 한일고속페리 예약방법

 

 

오늘은 여수에서 제주도 배편 예약 방법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제주도 가는 배편을 이용할 수 있는 지역은 생각보다 꽤나 많은데요, 여수에서 가는 배편은 이용하기도 쉽고 또 더불어 여수여행까지 계획할 수 있어서 여러모로 장점이 많습니다. 여수에서 제주도까지는 배로 대략 5시간 30분쯤 소요되는데, 가는 배편의 시간에 맞춰서 여수여행계획까지 세운다면 보다 효율적인 여행을 즐기는 방법 중 하나이겠습니다. 여수에서 제주도 가는 배편은 한일고속에서 운영하는 한일고속페리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그 여수에서 제주도 배편의 시간과 요금 그리고 예약 방법 등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말씀드린 대로, 여수에서 제주도 가는 배편은 한일고속에서 운영하는 한일고속페리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한일고속이 고속버스만 운영하는 버스회사인 줄 알았는데, 저도 제주도 여행을 다녀오면서 이렇게 여객선까지 운영하는 회사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어쨌건, 한일고속 홈페이지를 통하면 여수에서 재주도 가는 배편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다음이 한일고속 홈페이지에 접속한 화면...

 

 

참고로, 다음을 통하면 한일고속 홈페이지로 바로 갈 수 있으니, 홈페이지부터 돌아보실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한일고속 한일고속페리 홈페이지 바로 가기

 

맨 위쪽에 보면 '선박소개' '선박요금' '운행스케줄' '승선절차'와 같은 메뉴들이 보이실 겁니다. 보면 아시겠지만 오늘 소개해드릴 여수에서 제주도 가는 배편뿐만 아니라 완도에서 제주도 배편 또한 이곳 한일고속에서 운영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어쨌거나, 메뉴에 있는 다양한 정보들을 여기서 확인이 가능하니, 필요한 정보를 찾아서 보시면 됩니다. 먼저 여수와 제주를 왕복하는 배편의 '선박요금'부터 확인해 봤습니다.

 

 

여수와 제주를 왕복하는 배편의 이름은 '골드스텔라'라는 것을 알 수가 있구요,

 

 

그 아래에 다음과 같이 선실에 따른 배편 요금도 알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 있는 조금 더 비싼 금액이 주말요금이고 그 옆 금액이 평일 요금입니다. 가장 비싼 객실인 스텔라 스위트룸은 50만 원이 조금 넘는데, 4인 금액이니 대략 13만 원 정도 한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가장 저렴한 3등 객실 요금의 3배쯤 되네요.

 

 

할인된 요금표도 확인할 수 있구요, 사진엔 없습니다만 차를 싣고 가는 경우 그 차량의 운송요금도 확인이 가능한데, 승용차 기준으로 15만 원 정도 SUV일 경우에는 17-8만 원 정도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제주도까지 가지고 갈 본인 차량의 종류만 아신다면 운송요금 또한 정확히 아실 수 있으니, 보다 자세한 사항은 위에 소개해드린 한일고속페리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제 여수에서 제주도 배편의 정확한 시간과 유무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사이트 첫 화면에서 사진과 같이 출발지, 목적지, 시간 등을 입력하면 바로 알 수가 있습니다. 저는 임의로 입력해 봤는데요, 10월 14일 여수에서 제주도 가는 배편 그리고 제주도에서 여수로 10월 20일 날 돌아오는 배편을 입력하고 검색해 봤습니다.

 

 

그랬더니 사진과 같이 그 결과물이 나옵니다. 10월 14일 여수에서 제주도 가는 배편은 새벽 0시 20분에 출발하는 골드스텔라가 있는데, 그 배를 타면 제주도에 대략 아침 6시에 도착한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새벽에 출발하는 배편이어서 불편함이 있지만, 배에서 자면 되니 하룻밤 숙박비를 절약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어 보입니다. 10월 20일 제주도에서 여수로 돌아오는 배편은 오후 3시 30분에 출발하는 게 있는데, 여수에 밤 9시 정도 도착한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여수에서 제주도 배편 시간 및 예약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처음 해보는 분이라면 다소 어색할 수 있으나, 한일고속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이것저것 만져보시면 그다지 어려운 과정이 아니라는 것도 아실 수 있을 겁니다. 말씀드린 대로, 여수에서 제주도 가는 배편은 여수여행까지 즐길 수 있다는 장점과 함께 하룻밤 숙박 요금까지도 절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젊은 분이라면 도전(?)해볼 만한 것이겠습니다. 이외에도 위에서 보았던 완도에서 출발하는 배편, 또는 목포에서 출발하는 배편, 또는 해남에서 출발하는 배편 등 다양하게 있으니, 제주도를 배를 타고 여행하실 분들은 다양한 루트 참고하셔서 여행계획 세우시면 되겠습니다. 다음은 완도에서 제주도 가는 배편의 이용후기입니다.

 

완도에서 제주 가는 배시간표 제주도 배편 예약 방법 및 차량선적 후 배타고 간 상세후기

완도에서 제주도 가는 배편 예약 방법 및 차량선적 배타고 간 후기 오늘은 이번에 다녀온, 완도에서 제주도 가는 배편으로 제주도까지 배 타고 간 후기를 상세하게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제주도

goodtrip.tistory.com

역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알아두면 좋을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