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의 바다 :: 청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충북 청주시 여행지 가볼만한 곳

청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충북 청주시 여행지 가볼만한 곳

 

오늘은 충북 청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선정해봤습니다. 제가 이전에 다녀왔던 청주여행길에 들렀던 곳들로, 모두 청주시를 대표하는 여행지들입니다. 청주는 바다나 큰 명산과 접한 지역이 아니여서 아주 특색있는 여행지가 많진 않지만, 그나마 가볼만한 곳들이니 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1. 상당산성

 

청주에선 아마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는 여행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삼국시대때 축조되어진 것으로 추측되는 아주 오래된 산성으로, 둘레가 약 4키로미터여서 한시간정도 투자하면 한바퀴 돌아볼 수 있는 곳입니다. 주변으로 두부집이 많은데, 이곳 상당산성의 명물 먹거리... 산보도 즐기고 맛난 것도 먹을 수 있으니, 알찬 여행지입니다. 우리나라 사적 제212호...

 

 

 

 

2. 용두사지 철당간

 

처음 보는 순간, 아주 색다른 것이여서 놀라게 하는 볼거리입니다. 주변으로 커다란 상가들이 자리잡은 번화한 도심인데, 쌩뚱맞게 떡하니 버티고 있는 커다란 쇠로 된 막대... 이게 우리나라 국보 제41호인 용두사지 철당간인데요, 철당간은 예전 사찰에서 깃발을 달아 세우는 역할을 했던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여행을 다니면서 국보나 보물급의 문화재를 찾아보는 것도 일과중 하나여서 많은 문화재들을 봤지만, 이것 용두사지 철당간처럼 독특한 위치에 있는 국보는 보지 못했습니다. 도심과 가장 가까운 위치에 있는 국보랄까... 아마, 그 주변으로 예전엔 아주 큰 사찰이 있었던 모양인데요, 여하튼 청주가면 꼭 가봐야할 볼거리 중 하나입니다. 겸사겸사 시내랑도 가까우니...

 

 

 

 

3. 청주 수암골

 

티비 드라마에 배경으로 자주 등장한 산동네 마을입니다. 대표적으로 제빵왕 김탁구의 배경이 된 곳이기도 한데요, 그래서 많은 관광객들이 찾았던 곳... 일단, 옛 정취가 그대로 남은 동네여서 한번 가볼만하구요, 마을 전체에 그려진 벽화들 때문에도 가볼만한 곳입니다. 더불어 사진찍기도 좋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4. 국립청주박물관

 

옛것 좋아하는 분이라면, 여행길 박물관 구경은 필수라 생각합니다. 특히 이곳 국립청주박물관은 국보급 문화재까지 보유한 곳이여서, 가볼만합니다. 국보급은 커녕 보물급 문화재가 없는 박물관도 많은데, 이곳 청주박물관은 국보를 포함해서 보물급까지 다양하게 보유하고 있으니, 기회가 되면 꼭 가보시길 권해드립니다.

 

 

 

 

5. 초정리약수

 

 

 

다들 들어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초정리 약수... 초정리라는 동네에 있는 탄산 약수터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약수터이기도 합니다. 마을 곳곳에 편하게 약수를 채취할 수 있는 장소들이 있으니, 약수맛도 보고 초정리 약수에 대한 이런저런 역사들도 겸사겸사 알게되면, 나름 알찬 여행이 되실겁니다.

 

 

 

 

6. 청남대

 

지금은 일반인들에게 개방이 된 옛 대통령 별장입니다. 굉장히 넓은 부지인데다, 곳곳에 볼거리들이 많아 청주여행시 가볼만한 여행지이겠습니다. 워낙에 넓어서 다 돌아보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니, 계획 잘 짜서 꼼꼼히 돌아보시길...

 

 

 

 

7. 청주 고인쇄박물관

 

현존하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금속활자본인 '직지'가 1377년 청주 흥덕사에서 간행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것을 기리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 바로 이곳 청주 고인쇄박물관... 직지는 아시다시피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가 된 세계적으로도 이름높은 문화재인데요, 그렇기에 청주가면 한번은 가볼만한 곳이겠습니다.

 

 

 

 

8. 구룡산 장승공원

 

산 아래 작은 마을에서 산 정상까지 기묘하게 생긴 장승들이 길을 따라 쭉 늘어서 있습니다. 누군가가 하나 둘씩 만들어 세워 놓았던 것이, 지금은 이곳 청주의 명물거리가 되었는데요, 가서 보시면 아마 다들 놀라시고 재미나게 느끼실겁니다. 겸사겸사 산책도 하고 짧은 등산도 가능한 여행지이니, 걷기 좋아하는 분들은 꼭 다녀오시길...

 

 

 

 

9. 청주 육거리시장

 

청주에선 가장 오래되고 가장 큰 규모의 전통시장입니다. 시장 초입부터 먹거리들이 지나가는 사람들을 유혹하는데, 볼거리 먹거리의 천국이겠습니다. 주변으로 족발집들이 많고, 또 전집과 떡집도 상당히 많습니다. 여행길에 꼭 가봐야할 곳이 이런 오래된 전통시장이니, 큰 기대만 없으면 아마 후회없는 여행지일겁니다. 시장구경도 하고, 맛난 것도 먹고, 장까지 보고서 돌아오신다면, 금상첨화...

 

 

 

 

10. 미동산수목원

 

청주에 있는 수목원입니다. 산을 따라 내려오는 개울길을 중심으로, 올라갔다가 되돌아 내려오는 산책코스로 돌아보면 나름 재미난 시간이 되실겁니다. 공기도 좋고 풍광도 좋은데다 중간중간 볼거리도 나름 많아 시간보내기 좋은 곳... 간단한 먹을거리 준비해서 소풍가셔도 좋을만한 곳으로, 가족단위의 여행객들의 소풍장소로 추천합니다.

 

 

 

 

이렇게 청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선정해봤습니다. 말씀드린대로 청주는 바다를 접하거나 아주 큰 명산을 가진 지역이 아니여서 유명한 여행지는 없는 편입니다. 그래도 위에 소개해드린 장소들은 청주에서는 손꼽을만한 볼거리들로, 청주여행길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아래는 청주맛집 베스트 목록을 포함해서 주변의 가볼만한 여행지들 정리한 목록입니다. 가시는 여행길 참고하시면 보다 알찬 여행이 되지 싶네요.

 

 

청주 맛집 베스트10 청주맛집 추천 리스트 정리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충북 충주관광명소 관광지 추천

 

대전 맛집 베스트10 숨은 맛집 추천

 

 

그러면 알찬 계획 세우셔서 재미나고 좋은 추억 많이 남기는 청주여행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알아두면 좋을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