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의 바다 :: 전남 맛집 여행 추천 해남 나주 영암 광양 강진 먹방투어

전남 맛집 여행 먹방투어 추천

 

오늘은 전라남도쪽 먹거리 혹은 맛집들을 몇군데 정리해볼까합니다. 아마 모르긴 몰라도 우리나라에서 가장 다양한 먹거리들을 취급하고 또 푸짐한 맛집들이 많은 지역으로, 이 지역을 여행할때 먹어야할 것 또는 가봐야할 맛집들을 정리해봤습니다. 제가 여행길 다녀왔던 곳들로만 선정한 것이니 참고 정도만 하시길 바라구요, 대신 제가 직접 먹었던 음식들이니 이 부분도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과 식성이 반영된 정보이나, 솔직담백한 정보이기도 한 것들...

 

 

1. 해남 닭코스요리

 

난생 처음 먹어봤지만, 맛도 좋고 푸짐하고 특이한데다 가성비까지 좋아서 푹 빠진 음식... 해남에 있는 닭코스요리집입니다. 닭발을 회로 내놓는 아주 특이한 식당으로, 아마 누구라도 놀라지 않을 순 없을거라고 봅니다. 주변에 이렇게 닭을 취급하는 식당을 거의 볼수가 없다는게 가봐야할 첫번째 이유이구요, 그럼에도 가성비가 훌륭하다는게 더 가봐야할 이유이겠습니다. 해남엔 이런 식당이 몇 있는 모양인데, 개인적으로 원조장수통닭 추천합니다.

 

전남 맛집 여행 추천 먹방 투어

 

 

 

2. 목포 백반

 

개인적으로 목포하면 떠오르는 음식은 백반입니다. 목포여행길에 이런저런 다른 먹거리들도 많이 경험해봤지만, 목포에서 먹은 음식중에선 백반이 가장 인상깊으니까요. 일반적인 대도시에선 도저히 경험하기 힘든 차림의 밥상이 놀랄만한 가성비로 나오는데, 목포가면 백반 한그릇은 필수이겠습니다. 다른 많은 좋은 백반집도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동북음식점' 과 '민지네식당' 추천해봅니다.

 

전남 맛집 여행 추천 먹방 투어

 

 

3. 담양 떡갈비

 

 

 

담양 떡갈비는 제가 굳이 추천하지 않아도 너무나 유명해 많이들 아시지 싶습니다. 담양 안에 많은 떡갈비집이 있는 50년 이상의 전통을 자랑하는 노포도 두어군데나 있습니다. 워낙 고가의(?) 음식인지라 호불호가 나뉜다는 특징도 있는데, 그만큼 경험해볼만한 가치도 있는 먹거리이겠습니다. 담양가시면 떡갈비로 한끼는 필수...

 

전남 맛집 여행 추천 먹방 투어

 

 

 

4. 영암 낙지

 

영암은 낙지로 유명합니다. 영암의 독천이라는 동네에는 낙지거리도 있는데요, 그만큼 영암을 대표하는 먹거리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벚꽃도 유명한 동네인데, 벚꽃이 필 시기에 영암방문하시면 낙지연포탕 한그릇은 꼭 드시고 오시길... 겸사겸사 낙지거리 구경도 하시구요.

 

전남 맛집 여행 추천 먹방 투어

 

 

 

5. 나주 곰탕

 

나주는 '나주곰탕' 이라는 대명사가 생겼을만큼 곰탕으로 유명한 지역입니다. 역시, 굉장히 긴 역사를 자랑하는 나주곰탕집이 두어군데 가까운 장소에서 영업을 하는데요, 나주 여행시 꼭 먹어야 할 음식이겠습니다. 사골색의 뽀얀 국물이 아니라 반투명의 고깃국물맛이 굉장히 담백한데, 한번 먹어본 사람은 또 찾게되는 맛이기도 합니다. 다른 지역에서도 곰탕을 취급하는 곳은 많지만, 나주곰탕은 나주곰탕만이 조는 특별한 맛이 있기에, 강추해봅니다.

 

전남 맛집 여행 추천 먹방 투어

 

 

 

6. 광양 불고기

 

광양은 불고기로 유명한 지역입니다. 역시, 아주 오래된 역사를 자랑하는 불고기집 두어곳 포함해서 불고기식당이 많은데요, 광양여행길 불고기 한끼는 필수입니다. 일반 불고기와는 색다른 차이점이 있는데, 굉장히 얇게 썰어 낸 양념된 고기를 숯불위에 굽는 다는 점... 고기가 너무 얇아서 식감이 나쁘지 않을까 생각되지만, 실제 먹어보면 얇은 고기 나름의 독특한 맛이 있어서 괜찮습니다. 광양쪽 여행가시면 광양불고기, 추천합니다.

 

전남 맛집 여행 추천 먹방 투어

 

 

 

7. 강진 한정식

 

강진군 병영면에는 아주 특이하게도 굉장히 잘 나오는 한정식집이 3군데나 모여있습니다. 괜찮은 맛집 하나 있을까 싶을 정도의 아주 시골마을인데, 이런 맛집들이 세군데나 모여있다는게 신기할 정도로... 1인분에 9천원에서 만원 정도의 백반 혹은 저렴한 한정식 식당인데, 위에 언급했던 목포의 백반집들 이상의 만족도가 높은 곳들입니다. 워낙 시골동네여서 일부러 찾아가기는 힘들수 있지만, 근처를 지날 경우에는 무조건 가봐야할 맛집들... 총 3군데 정도 있다고 말씀드렸지만, 개인적으로는 '설성식당' 추천합니다.

 

전남 맛집 여행 추천 먹방 투어

 

 

 

이렇게 일곱지역의 먹거리들을 추천해봅니다. 각 지역은 제가 추천한 먹거리로 유명한 맛집들이 여럿있다는 것이 특징이고, 또 그만큼 그 지역에서는 유명한 먹거리라는 설명도 되겠습니다. 타지역 사람들이 그곳에 여행갔을적엔 꼭 먹어야 하는 것들...

 

말씀드린대로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과 입맛에 의해 선택된 것들이지만, 여행길 작은 정보 정도는 되지 싶습니다.

 

 

 

아래의 목록까지 참고하시면 보다 알찬 전남 맛집 먹방 투어가 되지 싶네요.

 

 

광주광역시 광주 맛집 베스트10 유명한곳 위주로

 

 

 

 

담양 맛집 추천 베스트6 담양여행코스 관광지 추천

 

 

목포 맛집 추천 목포관광 현지인 추천 맛집 베스트7

 

 

여수 맛집 베스트10 여수 현지인 추천 맛집 포함

 

 

그러면 계획 잘 세우셔서 재미나고 알찬 전남 여행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문제없음

알아두면 좋을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